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

두피열내리는법 정리 탈모치료 병원대신 이렇게 해보자.

by 알차니3.0 2018. 3. 2.
728x90
반응형

두피열내리는법 탈모가 고민인 남편 ㅠㅠ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은 두피열에 들어보셨을텐데요. m자형 탈모를 가진 남편도 그중 한명이에요.
남편은 탈모도 걱정, 무좀도 걱정, 요즘은 배까지 나와서 여러모로 걱정이 하나둘씩 늘어갑니다.
탈모의 중요 원인중 하나가 두피열이라고 하는데 두피열내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남편의 모발상태는 매우 가늘고 힘이 없어요. 대부분 탈모로 고민이신분들은 이런것 같더군요. 

어성초 발모액이 좋다하여 M자 탈모부근과 정수리 부근에 썼다가 잠깐 효능을 보이는듯 했지만 두피성 피부염으로 진화해서 아직까지 고생중입니다. 계속 두피에 가려움증이 생기고, 각질이 일어나서 연고를 상시로 사용하고 있어요. 어성초 발모액 부작용이 제 남편만 있는건지, 아닌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두피열내리는법이 왜 중요한지 한번 알아봤는데요. 두피열은 모발에 있는 세포대사의 활동을 촉진시킨다고 해요. 그래서 모공이 확장되고 모근이 힘이 없기 때문에 빗질을 조금만 해도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지게 된다고 해요. 두피열이 단지 머리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두피열에 발생한다는 것은 장기 내부에도 열이 많다는 뜻이라고 하는군요. 그러고 보니 제 남편도 평소에 열이 많은 체질이네요. 이렇게 몸속의 열이 많아져서 상체에 몰리게 되는데 머리쪽으로 발산을 하게 된다고 해요. 보통 사람은 머리는 차갑고, 몸은 따뜻한 상태인데 탈모증상을 보이는 분들은 상체가 뜨겁고, 하체가 차가워 진다고 하네요. 

[탈모 모환, 두피 열내리는법][탈모 모환, 두피 열내리는법]

그래서 두피열로 인한 이상증상도 보일 수 있다고 해요. 두통, 열감, 만성피로, 불면증, 안구건조, 성기능저하, 생리불순과 같은 이상증상이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컨디션이 계속해서 좋지 않을 수 있고, 만성피로에 시달리기 쉽다고 해요. 

보통 한의원들에서 두피치료를 많이 하는데 탈모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곳들이 좀 있더군요. 병원치료가 효능과 효과가 좋은대신 가격대가 고가이고 한 두번 치료로 끝나는게 아니잖아요. 그래서 두피열내리는법 민간요법이 뭐가 있나 하고 찾아보았어요. 

[탈모치료, M자탈모 예방하기][탈모치료, M자탈모 예방하기]

첫번째로 좋은 것은 족욕이라고 해요. 족욕이나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머리에 몰리는 혈액을 온몸으로 퍼지게 해주고 하체에 따뜻한 기운을 넣어주기 때문에 좋다고 해요. 

두번째로 두피마사지입니다. 두피로 열이 몰리는 이유중 하나는 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인데 머리전체를 손가락끝으로 문질로 주어도 좋고, 톡톡 두드려 줘도 좋다고 해요. 

[탈모예방, 지루성두피염 예방법][탈모예방, 지루성두피염 예방법]

세번째로 손과 발을 자주 지압해주면 좋다고 해요. 손과발에는 경혈이 몰려 있다고 하는데 강하게 자극을 주면 탈모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손뼉치기도 온몸 혈액순환에 좋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녹차를 마시거나, 탁해진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식습관, 유산소 운동, 질 좋은 수면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두피열내리는법, 머리열내리는법][두피열내리는법, 머리열내리는법]

이렇게 간단한 방법들을 평소에 실천하면 몸에도 좋고, 혈액순환에도 좋아 탈모예방에 좋다고 해요. 두피열내리는법은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을 통해서 실천하면 좋을것 같아요. 대충 정리를 하고 보니 혈액순환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 나만 몰랐나?

- 머리카락이많이빠져요

- 탈모에 안좋은 음식 커피 이야기

- 머리숱많아지는방법,탈모에 좋은 음식

- 탈모 자가진단 이렇게 해봐요,탈모 초기증상,예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