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 나만 몰랐나?

by 알차니3.0 2017. 9. 18.
728x90
반응형

가을철이 되면 유난히 탈모가 심해지는데, 그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탈모인들에게 가을이 되면 두려움이 시작되는 계절인데요. 가을철 탈모가 평소보다 심해져서 이유와 예방법으로 내 소중한 머리카락 지키는 법 생활습관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아요. 

가을철탈모가 심해지는 이유는 여름의 습한 환경에서 찬바람이 불면서 갑자기 공기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가려움증을 많이 유발합니다. 평소 몸이 건조하신 분들도 이즈음에는 가려움증을 많이 느끼신다고 하죠. 가려움으로 머리카락에 자극을 많이 주게 되고 그로인해 모근이 약한 탈모인들은 탈모가 부쩍 늘기도 합니다. 

또 한가지 이유는 가을이 되면 남성호르몬 분비가 많아진다고 하는데 두피와 관련있는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고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 휴지기가 가을과 겹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이 빠지고 머리카락도 잘 자라지 않는다고 합니다. 



탈모인들이 중요하게 해야할 생활 습관 하나가 머리감기에요. 전문가들에 의하면 탈모가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머리를 제대로 감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머리를 잘 감아야 모근을 막는 피지 등을 제대로 제거하고, 머리카락을 약하게 만드는 오염물질을 씻어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

탈모 예방법 탈모 샴푸 알고 고르세요. 

가을철에 탈모가 심해질때면 탈모 예방을 위해 탈모샴푸로 바꿔보는 방법도 사용해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탈모 샴푸는 제대로 알고 골라야 한다고 해요.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같은 마트에 가면 ‘탈모 방지 샴푸’, ‘탈모에 좋은 샴푸’ 라면서 다양한 탈모샴푸가 나와있죠. 하지만 모든 샴푸가 제대로 된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우선 정말로 탈모에 좋은 샴푸인지를 확인하려면 샴푸가 의약외품인지 화장품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는 대부분 화장품에 해당하고 약간의 탈모방지 성분만 들어 있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어렵죠. 의약외품인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에 좋다는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니까 고르실때는 꼭 의약외품으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또 마트에서 그런 제품이 보이지 않는다면 계면활성제와 머리카락에 윤기를 내도록 하는 실리콘 등 화학성분이 덜 들어가 있는 제품을 고르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화학성분이 많을수록 두피에는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급적 이러한 성분이 적게 들어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탈모에 좋다는 샴푸들 탈모방지샴푸]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두피 상태에 따라서도 샴푸를 달리 선택해야 하는데요.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두피 역시 민감하기 때문에 콩이나 노른자 등에 들어있는 레시틴 등으로 이뤄진 천연계면활성제로 만든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피에 피지가 과도하게 많은 사람은 천연 티트리 오일 등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피지 등에 의한 피부염을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이 되고, 모발이 건조한 사람이라면 모발에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귀리 등 천연 성분이 들어있는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탈모 예방법]

탈모 예방법 머리는 언제 어떻게 감을까?

탈모가 일어나는 이유는 모근에 오염이 많이 되고 오염물질이 탈모 위험군이나 탈모 환자가 가장 고민하는 것은 ‘그래서 머리를 언제, 어떻게 감으면 좋을까’하는 문제인데요. 전문가들에 의하면 탈모가 걱정되는 경우라면 머리를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하루 종일 생활하면서 두피에는 각종 먼지나 피지 등이 쌓이게 된다. 이 때문에 저녁에 감아야 두피와 모낭을 망치는 유해물질을 씻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머리를 감을 때는 우선 따뜻한 물로 두피의 각질을 충분히 불린 뒤, 손이나 거품내는 도구 등으로 샴푸의 거품을 내 두피 곳곳을 깨끗하게 씻어내야 한다. 


탈모 예방하는 두피 맛사지 방법 알아보세요. 

1) 모근을 마사지하면 모근과 모낭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머리를 감을때는 손톱을 사용하면 모근에 상처를 입힐 수 있으니 손가락 끝에 힘을 주고 지문이 있는 부분으로 마사지하듯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2) 샴푸 거품을 묻힌 채 방치하지 마세요. 

샴푸 속 화학성분이 장시간 두피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샴푸 시간은 5분 이내. 샴푸 후에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닦아내고, 1주일에 2~3회 정도는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어요.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가을철탈모 예방법 두피 마사지법]

탈모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알아두세요. 

탈모를 예방하고,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한데요. 

1) 햇볕 강할 땐 모자를 쓰는게 좋아요. 가을철 나들이나 축제 같은 여행을 많이 가는데 이때 쏘이는 자외선은 무척 머리에 좋지 않다고 하니 모자를 착용하세요. 

2) 비가 조금 오더라도 비는 맞으면 안되요. 비를 맞으면 하루종일 생성된 두피의 피지와 각질, 땀 등이 대기 중 각종 오염물질과 섞여 모낭 입구를 막기 때문에 피지 배출을 어렵게 만들고 세균 번식이 많아 진다고 합니다. 

탈모예방에 좋은 블랙푸드[탈모예방에 좋은 블랙푸드]

3) 블랙푸드를 챙겨드세요. 검은콩의 경우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고, 노화방지 성분 역시 일반 콩의 4배 이상 함유돼 있어요.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 및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무척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하루 3회 두피마사지가 좋아요. 두피마사지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두피와 모근 등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다만, 두피 마사지를 너무 자주하면 피지가 과다 분비될 수 있으므로 하루 세 번 정도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니 너무 자주 하지는 마세요. 



  •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면서 검지와 중지로 이마와 머리카락의 경계선을 따라 천천히 눌러준다. 
  • 이어 손가락 끝을 이마와 90°가 되게 세우고 얼굴부터 목 쪽으로 두피를 빗질하듯 빗어준다. 
  • 마지막으로 두피 전체를 손가락 끝으로 꾹 눌러주면 된다. 
-------------------------------------
  1. - 탈모에 안좋은 음식 커피 이야기
  2. - 머리카락이많이빠져요
  3. - 어성초 발모액 후기,만드는법
  4. - 프니엘 탈모 70%진행 고백 짠하네.
  5. - 탈모 자가진단 이렇게 해봐요,탈모 초기증상,예방법
  6. - 머리숱많아지는방법,탈모에 좋은 음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