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그런날도 있었나?

by 알차니3.0 2016. 11. 11.
728x90
반응형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그런날도 있었나? 11월 11일 무슨날인줄 아세요?
다양한 11월11일의 날 11월11일 국민적으로 알고 있는 빼빼로데이.
그런데 이날이 빼빼로데이 만은 아니라고 하네요. 빼빼로데이 선물도 좋지만 다른날도 기억해보아요. 11월 11일은 지체장애인의 날이기도 하구요, 농업인의 날이기도 합니다. 




첫번째는 지체장애인의 날입니다. 


 



 

지체장애인의 날이 11월 11일로 정해진건 빼빼로 데이 같은 상업적인 날과는 다르게 의미가 깊네요. 

지체장애인들도 직립을 희망한다는 의미에서 지정됐다고 해요. 

매년 전국지체장애인 대회도 개최한다고 하네요. 


얼마전 엄마를 휠체어에 모시고 공원 산책을 간적이 있는데 정말로 얼마나 우리 나라가 장애인들을 배려하지 않는지 알겠더군요. 휠체어는 겨우 큰 길만 다닐 수 있고, 공원 중간중간 예쁜곳은 보기좋은 돌 길로 되어 있어서 얼마나 울퉁불퉁 하던지..


씁쓸하더라구요. 내 상황이 되니 그제서야 보이더라는. 

더 많은 예산과 관심이 필요하다는걸 깨달았어요. 


 



 

두번째는 농업인의 날입니다.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農業)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법정기념일이라는데 어떤식으로 고취시키는지 궁금하네요. 농업에 종사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날이네요. 



세번째는 가래떡데이 입니다. 



2006년부터 농업인의 날을 알리기 위하여 시작한 행사라고 해요. 우리 쌀을 주제로 스스로 건강한 기념일을 만든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전 일자로 쭉 뻗어서 그냥 만든건줄 알았더니 다 의미가 있었군요. 


마지막으로 해군창설 기념일입니다. 


고(故) 손원일(1909~1980) 해군참모총장이 설립한 해방병단(海防兵團)을 기념하는 날라고 해요. 

손원일 해군 참모총장(손 제독)은 1945년 8월 ‘조국광복에 즈음하여 이 나라 해양과 국토를 지킬 동지를 구함’이라는 광고 내보냈는데 장병 200여 명이 지원을 했다고 해요. 이 사람들을 모아서 11월 11일 11시에 서울 관훈동 표훈전에서 결단식을 열었다고 합니다. 


이걸 기리는데서 시작된 날이 해군창설 기념일라고 하네요. 

굉장히 의미있는 날이었군요.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와 유익한 정보인것 같아서 포스팅해봤어요. 

빼빼로데이에 꽃 배달도 하고 선물도 많이 하지만 조금 더 다양한 날이 있다는거 기억해주세요.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생활비아끼기-가계부를 위한 생활정보 사이트 모음

- 턱 디스크, 턱에서 딱딱소리 난다면 의심해보세요.

-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 맛집 7 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