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전장기업이란? 삼성이 인수한 하만은 어떤기업?

by 알차니3.0 2016. 11. 14.
728x90
반응형

전장기업이란? 삼성이 인수한 하만은 어떤기업?

전장기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 뉴스에서 처음 본것 같네요. 

삼성전자가 미국의 하만(HARMAN)이란 회사를 M&A 했다는 뉴스가 떴는데 80억달러에 인수했다고 하는군요. 우리돈으로 약 9조36억원. 저에게는 상상이 안되는 숫자 입니다. 


작년에 자동차 전장사업에 진출할거라는 뉴스가 있었는데 드디어 삼성이 자동차 시장에 다시 도전을 하려는것 같은데 하만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해졌어요.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은 어떤기업?



하만 1953년에 카돈과 함께 설립한 회사인데요. 그래서 하만 카돈(HARMAN / KARDON ) 이라고 불리는군요.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그룹이라고 하는데 카돈은 하만 그룹의 계열사인 모양이에요. 


하만 카돈은 카 오디오 전문이라고 하는데 BMW, 아우디,도요타,메르세데스 벤츠 등 알만한 외국의 명품차들은 모두 하만 카돈의 파트너사이군요. 삼성도 파트너사로 카돈을 실을수 있다는 말이 되겠네요. 


 






4차혁명이 코앞이라 삼성같은 대기업들의 시대가 된다는 말이 있는데요. (자본,인프라,특허에서 개인 벤처회사가 따라갈 수 없는 시대가 되기 때문)



하만은 오디오 전문기업이기도 하지만 커넥티드카 전문 이라고 하네요. 커넥티드카란 자동차에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기술을 말한다고 해요. 간단하게 설명해서 자율주행자동차를 만든다 라고 생각해야 할것 같죠?


유명한 스피커 전문회사 뱅앤올룹슨도 하만의 자회사에 속한다고 하니 앞으로 삼성에서 자동차가 나온다면 카오디오는 아주 빵빵할 듯 싶네요. 삼성은 소리에 꽤 많은 공을 들이는 것으로 보여요. 얼마전에도 프랑스 명품 오디오 포칼도 인수했다고 하니 가정용부터, 상업용오디오, 자동차안의 모든 소프트웨어 시스템까지 만반의 준비를 한 느낌입니다.




삼성전자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인수합병으로 보이는군요. 하긴 구글도 자율주행을 만들고, 벤츠도 얼마 안있어 자율주행 트럭을 선보일거라고 하니 바보가 아닌 이상 당연히 이쪽으로 눈을 돌려야죠. 


4차산업혁명은 대기업의 시대라는 말 실감하게 될 것 같군요. 



전장기업 이란? 전기가 흐르는 모든 제품.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동차 안에 모든게 전기로 연결되니 자동차 내의 모든것을 만들 수 있는 거라고 볼 수 있겠죠


현재도 삼성은 알려지지 않은 많은 전장기업들을 인수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데 곧 자율주행차를 만들겠다고 선언할것 같네요. 


- 4차 산업혁명 기계와의 대결, 1부 차, 인간을 넘다


- 4차 산업혁명 kbs 특별편성 방송정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