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저축의신 저축하는 방법에 관해 생각해볼만한 책

by 알차니3.0 2016. 11. 7.
728x90
반응형

저축의신 저축하는 방법에 관해 생각해볼만한 책
저축의신. 저자 하마구치 가즈야가 7년동안 10억을 저축하는 방법을 담은 책인데요. 그동안의 재테크 책을 조금이라도 접했다면 왜 나는 저축을 하지 못했는지에 대해 조금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라고 미리 말하고 싶네요. 


제가 저축의 신에서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저자가 그동안의 재테크 책에서 많이 봐왔던 이렇게 저렇게 절약하는 방법을 써보고 왜 실패했는지 분석했다는 점이에요.
대부분의 재테크 책들에서 가장 중요하게 하는 말들이 목표를 설정하라 입니다. 목표도 설정했고 저축도 열심히 하

 




기로 결심도 했고 저축의 기본인 절약하는 방법도 익혔는데 왜 나는 돈을 모으지 못한걸까?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합니다. 


하마구치 가즈야는 컨설팅전문가로서 저축도 컨설팅의 전문지식을 접목시켜 개발했다고 해요. 그리고 블로그에 자신의 저축습관과 노력들을 올리게 되면서 알려지게 됬다고 합니다. 


무조건 아끼면 된다고?
저축의 신 첫 장에서 먼저 질문을 던집니다. 

많은 재테크 책들이 아끼는 방법에 관해 알려주지만 자신의 심리적 상태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아요. 저 역시 왜




많은 사람들이 실패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네요. 

목표만 설정하면 무조건 저축을 많이 할 수 있을까요?
유수진의 부자언니 부자특강 포스팅도 올리고, 성선화 기자의 결혼보다 월세라는 책도 읽어보고 16년에는 돈 모으는 방법에 관해 여러가지 책을 읽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왜 아직도 제자리인지 저축의 신을 읽으며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누군가는 이 책의 저자가 제시하는 방향이 현실적이지 않고 아무나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닌것 같다고 합니다. 그만큼 저축이라는게 어려운게 사실이겠죠. 일단 절약하고, 수입을 늘리고, 투자(부동산,경매,공매,주식 기타등등)를 하는게 원칙이라는것은 잘 압니다. 하지만 지속되지 못하는 나의 상태를 돌아보게 했다는 점에서 이 책에 저는 후한 점수를 주고 싶어요. 

자신의 성향이 게을러서 저축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권하지 않고 싶네요. 저축한다고 가계부쓰고,금리 높은 저축 은행 알아보러 다니고, 보험은 어떤 보험이 좋은지 이것저것 잘 알아보는 성격인데 노력한 시간만큼 잘 되지 않는 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세요. 

이 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전략입니다. 계획-행동-평가-개선(Plan, Do, Check, Action : PDCA)에 따른 지속적인 노력이 7년동안 10억을 모으게 한 비결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금리 시대에 마이너스 성장률을 지속하고, 4차 혁명이 다가오고, 또 다시 금융위기가 찾아올까 두려워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보다 가장 먼저 저축이라는 터널을 지나야 한다는 것을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쉽지 않네요. 그러나 저축을 하기 전이라면 부자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면 그 전에 의식과 사고를 바꿀 수 있는 책이라고 정리하고 싶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 부자언니가 알려주는 부자되는 습관<유수진의 부자언니 부자특강> 리뷰

- 결혼보다 월세 2030 여성들이라면 필요한 재테크 

- 저축하는방법 으로 8년만에 5억을 모은 남자- 재테크의 기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