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통시장 통통에서 확인하세요.

by 알차니3.0 2018. 1. 16.
728x90
반응형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통시장 통통에서 확인하고 똑똑하게 사용하세요!!
전통시장 활성화 재래시장 활성화 도모에 도움되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어디인지 홈페이지(전통시장 통통)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전통시장은 불편해서 잘 가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은데 온누리상품권이 어디에서 사용가능한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설이 다가오면서 온누리상품권 사용할 기회가 많으니 미리 알아두면 편리할거에요. 


사용처를 찾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인 전통시장 통통에서 확인하시면 되요. 포털사이트에서 전통시장 통통으로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온누리상품권이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전국 가맹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된 상품권입니다. 

[설 상품권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설 상품권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전국의 가맹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으로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먼저 홈페이지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전통시장 통통][전통시장 통통]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 온누리 상품권 > 가맹점포찾기

가맹점포찾기 라는 왼쪽메뉴를 누르면 2번과 3번처럼 두가지로 선택이 가능해요. 

2번에서 종이상품권인지 전자상품권인지 선택하고 사는지역을 선택해서 검색해도 되고, 3번의 지도에서 선택해도 사용처를 찾을 수 있어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검색을 하면 다음처럼 사용처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가맹점을 누르면 구체적으로 리스트가 나오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할인][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할인]


가맹점을 누르면 아래처럼 가맹점 리스트가 검색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상품권 사용처& 현금교환

상품권은 3만원권, 1만원권, 5천원 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시장이외에 전국 가맹점에서는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품권이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있는데 현금으로 교환되지는 않고 상품권을 60%이상 사용하면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 받을 수 있어요. 


상품권의 취소, 환불은 당일 판매분에 한해서만 구매자 본인만 요청할 수 있고, 취급점에서 판매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년도로부터 5년이기 때문에 당장 사용하지 않아도 5년안에 사용하면 되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온누리상품권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전통시장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파도명품 상품권으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라인에서 가능한 곳은 우체국쇼핑, 온누리 전통시장이지웰(ezwel), 인터파크 온누리 팔도시장,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인터넷수산시장, 사람풍경온누리장터, 온누리시장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온누리상품권 온라인][온누리상품권 온라인]


혹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대형마트에서 상품권을 사용하는것은 취지에 맞지 않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상품권 유효기간 지난경우 쓸수 있는 팁 확인하자

- 환율우대 쿠폰 90% 환전 수수료 싼곳

- 해피포인트 카드 등록 가입 혜택 조회 사용법

- 4대보험 계산기 어플 쿠택스 비정규직행복하자 앱 활용해서 자동계산하는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