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이용방법 2018 두루누리 신청

by 알차니3.0 2018. 1. 13.
728x90
반응형

유리지갑이라고 불리는 직장인들이라면 4대보험이 매달 월급에서 빠져나가는데요. 2018 두루누리 신청에서 꼭 필요한 4대보험료 관련 업무가 필요할때가 있는데 4대보험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4대보험정보연계센터에서는 4대보험인 국민연금보험, 건강보험, 산업재해 보상보험, 고용보험 모두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어요. 직장인 개인이 관리할 수도 있고,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용주가 관리 할 수도 있는데 4대보험료의 납부현황, 신규추가, 퇴사처리 같은 업무가 가능하지만 수정 및 취소, 가입자의 자격상실일 변경등은 불가능해요. 


4대보험계산기가 필요하다면 연계센터에서 제공하는 4대보험료 모의계산기를 활용하면 되요.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모두 모의계산이 가능해요. 

[4대보험정보연계센터][4대보험정보연계센터]

저처럼 세금에 관심 없는 분들은 고용보험요율이나 국민연금 요율등을 잘 모르기 때문에 내가 내는 4대보험료가 맞는건지 잘 모를 수 있는데요. 이럴때 사용하면 딱 좋아요. 받고 있는 월급만 넣어도 대략의 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편리해요. 

[4대보험료 계산기][4대보험료 계산기]

4인이상의 직장이라면 알아서 회사에서 4대보험을 관리해주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 당장 한푼이 아쉬워 4대보험을 들지 않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나중을 위해서 조금 힘들더라도 4대보험을 개인적으로 가입해두는 것이 좋아요.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번호나 대표의 주민등록번호로 공인인증후 이용하면 되요.,  

4대보험 증명서 발급이 필요할때도 사용할 수가 있어요. 어린이집에 아이를 맞기는 맞벌이 부부들의 경우 어린이집 신청을 위해 4대보험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죠. 이런 증명서도 4대보험정보연계센터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요.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면 가능합니다. 

[4대보험 증명서 발급][4대보험 증명서 발급]

카테고리의 증명서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 > 증명서 출력
출력하려면 프린터기는 필수로 있어야겠죠.

2018 두루누리 신청을 하실때는 로그인 후 사업장업무에서 보험료지원신청을 하면 되요.
로그인 > 사업장업무 > 보험료지원신청

[2018년 두루누리 신청][2018년 두루누리 신청]

지난번 글에서 알려드린것처럼 2018 두루누리 신청은 1월1일부터 시행되었고, 국민연금 지원은 60%에서 90%로 상향되었는데요. 건보료의 경우는 한시적으로 50% 지원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니라고 하네요. 

참고로 2018 두루누리 신청 가능한 조건은 올해 가입자로 월급여 190만원 미만 근로자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를 이용할때는 익스플로러 외의 브라우저는 지원되지 않고 있으니 익스플로러 접속하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대체 언제쯤 엑티브x가 완전히 사라질건지...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챙길항목 10 정리 국세청 홈택스

- 2018년 두루누리 지원 국민연금 지원금 확대

- 독감예방접종 시기 3가 4가 가격 차이 비용 총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