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대선사전투표 방법,장소,절차 정리

by 알차니3.0 2017. 4. 19.
728x90
반응형

대선 사전투표 방법,장소, 절차 확인하세요. 

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방법,장소,절차 정리했으니 대선에 참여하지 못하시는 분들 사전투표하세요. 


5월9일 대선을 앞두고 사전투표 방법,장소,절차에 대해 정리해본다. 

먼저 가장 짧은 대선기간을 가진 이번 선거기간에는 4월 15일 대통령 후보자를 등록으로 시작해 이틀에걸쳐 후보등록을 받았다. 

이후 4월25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재외선거기간이고, 5월1일부터5월4일까지 선상투표 기간이다. 

또한 5월4일과 5일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5월9일 선거기간에 선거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이틀에 걸쳐 사전투표를 할 수 있는 기간이다. 



아래 표를 보면 더 확실히 알 수 있다. 

■ 사전투표방법

그렇다면 사전투표 방법은 어떻게 진행될까?

2014년 이전까지는 '부재자 투표'라는 명칭을 사용했던것을  2014년부터 '사전투표제'를 도입해서 활용했다.

사전투표는 5월 4일부터 5일(오전 6시~오후 6시)까지 이틀 동안 전국 3천500여개 투표소에서 가능하다.

■ 사전투표장소

사전투표장소는 가까운 투표소 어디서나 가능. 

사전 투표 장소는 따로 있지 않다. 부재자 투표와 달리 별도의 신고 없이 신분증만 지참하면 가까운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있다. 

MBC 전 아나운서 오상진씨가 신혼여행을 사전투표후 가겠다고 해서 화제가 됬었는데 사전투표를 꼭 해서 제대로 된 사람을 대통령으로 뽑아야 한다는 생각이 국민 모두에게 있는것 같다.

■ 사전투표방법, 절차

  1. 사전투표 절차는 투표소를 확인한 뒤 투표소에 찾아가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2. 투표 용지 1장과 주소 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를 수령-〉
  3.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서 봉함-〉
  4. 투표함에 회송용 봉투를 넣으면 된다.

인천국제공항에도 사전투표소가 설치되었다. 

투표용지발급기 10대와 기표소 12곳이 설치되어 신분증만 있으면 사전투표가 가능하다. 

꼭 내게 주어진 투표권을 사용해 제대로 된 권리를 누리고 정당한 의견을 내야 하는것이 요즘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사전개표를 할것인지 말것인지에 대한 의견도 분분한데 어찌됬건 국민을 속이는 짓은 절대 하지 말아주길 바란다. 

국민을 속이고, 섬기는 자세가 아닌 조선시대 왕노릇하려고 하는 대통령은 절대 안된다. 

한번으로 족하다. 

 - jtbc 대선토론 다시보기 동영상

 - 5차 대선토론 다시보기 풀영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