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저축하는방법 으로 8년만에 5억을 모은 남자- 재테크의 기본

by 알차니3.0 2016. 11. 2.
728x90
반응형

저축하는방법 으로 8년만에 5억을 모은 남자
저축하는방법만 잘 알아도 종자돈 모으기 잘 할 수 있다는거 아시나요? 부자되는 법으로 재테크가 최고라고하지만, 실속없는 재테크보다 빨리 종자돈을 모으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죠. 돈 모으는 최고의 방법은 역시 저축. TV에 나오는 재테크의 달인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첫 자금을 저축으로 돈을 모았다는 사실. 이제 돈 모으기 할때는 저축 은행 같은 곳을 이용해 전략적 저축으로 원금을 더 많이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해야 해요.

그런데 저축도 무조건 한다고 돈을 모을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8년만에 5억을 모은 남자의 비법을 소개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기간과 금액은 달라질 수 있지만 저축 하는 방법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01. 월급의 80%는 무조건 저축

사실 80%를 무조건 저축 한다는게 쉽지는 않아요. 하지만 일단 저축 금액을 떼 놓고 생활비를 책정해서 생활해야 돈을 모을 수 있다는건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02. 8년만에 5억을 모은 비결- 목돈 만들기, 목돈 굴리기

통장을 분리하는 방법에 대해 좀 알아볼까요. 무조건 아무렇게나 저축한다고 돈이 모이지는 않으니까요. 

목돈 만들기 - 돈을 모을때는 적금 상품 활용. 고정적인 수입은 모두 적금을 이용합니다. 12개의 통장으로 만들어도 좋겠지요

목돈 굴리기 - 돈을 불릴땐는 예금 상품 활용. 고정적인 수입이 아닌 상여금이나 일시적으로 다른 돈이 생겼을때는 자유적립식 예금에 저축을 합니다. 

 




03. 저축을 할때는 저축 은행 찾기.

저축 은행은 일반 은행 보다 이자가 높다는거 다 아시죠. 몇 년 전 저축 은행의 자기자본비율이 아무 소용없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자기자본비율이 숫자의 허구에 불과해 불법 대출 이나 경영진들의 배만 불려서 쓰러지는 저축 은행들이 많았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정리가 되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요. 다만 예금자 보호를 받는 금액까지만 안전하게 저축하시길 권해요. 


04. ★전략적 저축★

돈을 어느정도 모았다면 이제 그 돈을 좀 더 효과적으로 불릴 방법을 찾아야겠죠. 

만기가 다 찬 저축 통장은 이자까지 원금과 합쳐서 다시 예금으로 전화을 해서 재입금을해 이자를 조금 더 받는 방법이네요. 또 예금은 통장을 여러개로 분리해서 혹시나 있을 수 있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게 좋아요. 해지할때 분산 된 통장 하나만 해지하면 되니까 큰 돈을 손대지 않아도 되니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재테크의 기본중 기본인 저축만 잘 활용해도 나중에 투자할 수 있는 진짜 재테크에 입문할 수 있어요. 당장 없는 돈에 재테크 한다고 잘 알지 못하는 경매나 공매, 부동산 투자, 주식에 손대는 것보다 기본기를 먼저 닦고 그 시간에 미래의 투자를 위해 재테크 공부를 해나간다면 분명 작은 부자가 될 수 있을거라고 믿어요.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 보험료 선납이란? 잘 활용하면 저축하는데 도움되는 팁

- 실손의료보험(실비 보험) 알고 가입하기-똑똑한 소비자가 되자

- 생활비아끼기-가계부를 위한 알뜰 경제 사이트 모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