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 이것만알면 끝!!

by 알차니3.0 2022. 6. 15.
728x90
반응형

손실보전금 보상이 시작되면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손실보전금을 받기 위해서는 부가가치세나 과세표준증명원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확인지급 신청은 2022년 7월29일까지 진행됩니다. 

  • 일회성 지원금으로 신속지급을 통해 손실보전금을 받았으나 지급 금액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 평균 매출 감소율 40% 이상 업종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 손실보전금 지급대상으로 조회되지는 않지만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 매출이 증가했으나 20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의 경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 이것만알면 끝!!]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

 

7월은 부가가치세 납부의 달입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홈텍스에 들어가 조회발급에서 세금신고납부, 전자신고결과를 조회하면 됩니다. 

이후 필요항목을 선택해서 입력하고 인쇄를 누르면 발급이 쉽게 이루어집니다. 


1)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먼저 로그인 하세요.

2)  조회발급에서 세금신고납부, 전자신고결과조회하세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방법


①세목 선택, 신고일자 지정,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 입력
②개인정보 공개여부 선택 후 조회하기 클릭
③조회된 접수내역에서 접수번호 클릭 시 신고서 보기 가능

손실보전금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손실보전금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은 인쇄할 때 PDF 파일이나 JPG 파일 등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쇄할때 파일로 다운받아 첨부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참고로 부가가치세 일반과세자 확정신고기간은 1기, 2기로 나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대상자는 간이과세자를 제외한 모든 과세 사업자이므로 이 시기 놓치지 말고 신고하셔야 합니다. 

  • 부가가치세 1기 확정 정기신고·납부기간 : 7. 1. ∼ 7.25.
  • 부가가치세 2기 확정 정기신고·납부기간 : 1. 1. ~ 1.25.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은 대체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간혹 모르시거나 모바일, 인터넷이 익숙치 않은 경우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이 7월 29일까지이므로 꼭 신청하시고 지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가시기 전 블로거에게 힘을 주는 공감♥ 부탁드려요. 

로그인은 필요 없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이것만 알면 끝

-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나만 몰라?

-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방법 대상 홈페이지 이것만 알면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