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음주운전 벌금조회 형사사법포털 확인하기

by 알차니3.0 2019. 9. 20.
728x90
반응형

음주운전 벌금조회 형사사법 포털에서 확인하는 법

지난달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내고 벌금이 얼마 나오는지 몰라 벌금통지서가 올때까지 기다리는 심정이 그리 좋지는 않은데요. 이럴 경우 형사사법포털에서 벌금조회를 간단하게 해볼 수 있어요.  저도 대략 한달 정도 지났는데 벌금안내서도 안나오고 해서 어느정도 벌금이 나오나 싶어 형사사법포털에서 확인해봤답니다.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형사사법포털(http://www.kics.go.kr)에서 확인하시면 되어요. 

형사사법포털에 접속하면 초록색 부근에 경찰사건 조회 검찰사건 조회 법원사건 조회 미납벌과금조회 벌과금납부조회 등 차례로 많이 찾는 서비스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여기에서 저는 미납벌과금 조회를 선택했어요. 

참고로 음주운전 벌금조회는 회원등록과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수이네요. 비회원 실명인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민원신청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pc로 접속할때는 크롬보다는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는게 화면구성이 깨지지 않으니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세요.  

중앙에 있는 미납벌과금조회를 눌러보았지요. 상단 메뉴바에서 사건조회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벌과금 미납조회를 누르면 바로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었네요. 

여기서 한번더 일반검색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었어요. 

미납 벌과금 조회결과로는 음주운전 벌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 수가 없네요. 아마도 사건이 확정된게 아니라서인것 같아요. 

사건이 처리되기전에 벌금이 매겨지면 벌과금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아직 아무런 정보도 나오지 않아요. 

보통은 가징이라고 해서 벌금이 확정되기 전에 벌금을 매기던데 아직 사건이 진행중인 모양이에요. 

가징이 끝나면 납부금액이 나올텐데 한달정도 지났는데 아직 심사가 안끝난것으로 이해했어요. 

벌금을 납부하고 나면 징제라고 해서 벌금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벌금내역이 있다면 벌금내역으로 검찰사건조회가 가능합니다. 

대신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할 경우 위중한 범죄이니 꼭 본인만 확인하셔야 해요. 

벌금내역을 누르면 경찰사건번호, 검찰사건번호, 법원사건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본인이 편한대로 번호를 넣고 사건조회가 가능한데 어떤 죄목으로 누가 사건을 담당했는지 등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음주운전 벌금조회였습니다. 


-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서 자동차등록증인터넷발급 쉽게

-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홈페이지에서 편리해

-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 편리하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