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 편리하네.

by 알차니3.0 2019. 3. 7.
728x90
반응형

폐가전제품 배출정보 시스템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

벌써 사용한지 꽤 된 삼성김치냉장고가 오늘 사망선고를 받았어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어떤것들이 무상수거가 되는지 한번 정리한 적이 있는데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을 사용해보니 예전하고는 좀 달라졌네요. 

오늘 사망선고를 받은 삼성김치냉장고는 뚜껑형이었는데 10년 가까이 쓴거 같네요. 옛날 가전제품들은 10년이상 써도 고장이 없었는데 요즘은 이런 백색가전들은 10년이 마지노선인 모양이에요. 얼마전 친구도 양문형냉장고가 10년됬는데 고장났다고 하더군요. 그나마 다행인것은 이렇게 큰 가전제품 무료수거해가는 곳이 있으니 조금은 부담이 덜합니다. 


폐가전처리 한다고 돈 내고 버렸던 적도 있는것 같은데 말이죠. 가전제품 고장났다고 안버리고 수리해서 쓸 수 있다면 좋을텐데 제가 쓰는 김치냉장고는 냉매누수의 문제인지 어떻게 할 수 없다고 하네요.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제거 같은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보통 8년정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해요. 갈수록 내구성이 약해지게 만들어서 새 상품을 사도록 만드는 전략인 모양이에요. 핸드폰, 노트북도 요즘은 배터리 일체형으로 판매되잖아요. ㅠㅠ

오늘 페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을 사용해 봤는데 예전보다 훨씬 편리해졌어요. 예전에는 서울, 부산, 대구, 김해, 파주 이런식으로 지역별로 나뉘었던거 같은데 이제는 폐스 사이트 한곳에서 해결이 되는 모양이에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절차도 훨씬 간편해지고 모바일로 무상수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문수거문의는 콜센터 1599-0903으로 확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15990903.or.kr에서 가능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홈페이지><<폐가전제품 무상수거 홈페이지>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대상은 단일품목으로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전기오븐,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복사기,자동판매기,런닝머신, 냉온정수기, 전자레인지가 해당되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대상><폐가전제품 무상수거대상>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대상><폐가전제품 무상수거대상>

세트로 수거해 가는 대상은 전축이라고 불리는 구형 오디오세트와 데스크탑pc가 해당되고, 작은 생활가전 같은 경우는 5개이상 동시에 배출해야 수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폐가전 수거대상을 확인했다면 배출예약을 해야겠죠?

기본정보를 넣는데요. 주소를 먼저 넣어야 배출 희망일자를 확인할 수 있네요. 제가 사는 지역은 월, 수, 금 수거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폐가전제품 방문수거 배출예약 시스템><폐가전제품 방문수거 배출예약 시스템>

<대형가전 무료수거><대형가전 무료수거>

<폐가전무상수거 예약완료 안내문><폐가전무상수거 예약완료 안내문>

배출품목에서 버리고 싶은 가전제품이 대형가전인지 소형가전인지 선택한후 수량 밑의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하면 카톡으로 예약완료 문자가 오네요. 

순식간에 대형가전 무료수거 신청이 끝났네요. 전자제품 버리실 분들은 무상수거 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편리하고 좋습니다. 


 - 구충제 복용시기 꼭 두번 먹어야 할까?

 - 한국정보인증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속터져

 -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통신요금25% 할인 조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