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홈페이지에서 편리해

by 알차니3.0 2019. 3. 14.
728x90
반응형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요금 계산 홈페이지에서 하는 법

최근 서울도시가스요금을 자동이체에서 카드납부로 바꾸었어요. 서울도시가스공사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가능하고 요금계산도 가능하니 편리하더군요. 겨울철 난방비나 가스요금을 조회할 수 있어서 혹시라도 이번달에 내가 많이 가스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나 싶었을땐 무조건 조회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도 다음달 예산 세울때도 비교적 정확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을것 같아 앞으로는 정기적으로 확인해 보려고 해요. 


서울도시가스공사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 요금계산 모두 가능해요.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는 링크로 확인하세요. 

 http://www.seoulgas.co.kr/




서울도시가스공사 홈페이지 메뉴에서 요금조회납부 >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스 요금이 어떤체계로 부과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가스요금표를 확인하시면 되요. 

주택용의 경우에는 취사, 난방의 비용이 같은 체계로 부과된다고 나오네요. 

예전에는 분명 취사와 난방의 금액이 달랐던것으로 아는데 바뀌었나봐요. 

주택용은 기본요금 월 1,000원이 붙네요. 저도 이건 몰랐던거네요. 


도시가스 요금제는 열량단위로 표시된다고 해요. 

실제 사용한 열량만큼 요금을 내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몰랐던 부분을 많이 알게 되네요.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요금조회는 로그인 없이 확인 가능한 간편요금조회와 회원가입후 로그인해서 확인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어요. 

로그인이 필요 없는 간편요금조회의 경우에는 고지서에 쓰여 있는 사용계약번호를 알아야 하죠. 

사용계약번호를 넣고 청구년월을 조회하면 원하는 달의 가스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로그인 없이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로그인 없이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저는 자동이체를 해지하면서 회원가입을 했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서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후 요금조회를 누르면 사용계약번호가 입력되어 바로 가스요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요금계산도 가능한데 지침을 넣으면 요금계산이 가능합니다. 

요금계산하려면 먼저 계량기 지침을 확인해보셔야 해요. 

10㎥ 를 넣어보았어요. 760원이 나오네요. 


[서[로그인 후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로그인 후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요금납부를 누르면 납부내역과 미납내역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저는 2월부터 서울도시가스요금 카드납부를 했더니 2번의 내역이 뜨네요. 


[서울도시가스요금 카드납부방법][서울도시가스요금 카드납부방법]


제가 2월에 카드납부를 신청했을 때는 설연휴와 겹쳐서 통장에서도 출금되는 2중 결제가 되었어요. 그래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1588-1788)로 전화해 문의를 했더니 연휴때문에 전산이 연결되지 못했던것 같다면서 2중납부된 요금은 일주일후에 다시 입금 된다고 친절히 답변해 주셨어요. 다음주에 확인하니 입금이 되었어요. 혹시 자동이체 해지가 늦어져서 2중납부되신 분들 있으시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서울도시가스요금 카드납부방법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해도 되고 저처럼 매월 홈페이지에서 카드납부를 직접 하는 방법도 있어요. 



서울도시가스 카드납부 혜택을 받고 싶으신분들은 홈페이지에 제휴카드로 국민카드가 제휴카드로 뜨네요. 가스요금 제휴카드는 도시가스요금을 최대 10%할인해주고, 대중교통은 5%할인, 이동통신요금은 3천원 할인, 패밀리레스토랑은 10%할인의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서울도시가스요금 카드납부][서울도시가스요금 카드납부]


물론 신용카드니까 전월실적을 기준으로 하는데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가스요금은 5%할인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연회비는 국내용은 5천원 국내외겸용은 1만원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이 카드 신청하면 캐시백으로 5천원 돌려준다는 전화를 받았는데 그때 신청할걸 그랬나봐요. 

요즘 카드 바꾸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말이에요. ㅡ.ㅡ


서울도시가스공사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 요금계산, 카드납부 방법 정리였습니다. 



 - 국민연금 추납제도 납입방법 정리


★ -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 편리하네.


★ -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도전15주차 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