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주휴수당 계산기 지급기준, 알바몬 이용해보기

by 알차니3.0 2018. 5. 9.
728x90
반응형

주휴수당 계산기, 지급기준, 알바몬 주휴수당계산기 -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 계산기, 주휴수당 지급기준, 주휴수당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지요. 

알바를 하면서 최저임금액을 받게 됩니다. 직장에서 월급을 받아도 주휴수당이 있지만 아무래도 알바할때 더 많은 관심이 가게 되죠. 왜냐하면 직장에서는 월급에 포함되어 나오기 때문인데요. 알바는 이런 제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손해가 없지요. 


주휴수당이란 근로기준법 제 55조에 의거해서 1주일동안 나라에서 정하는 규정근무일수를 다 채운 근로자에게 급료가 지불되는 주휴일을 말합니다. 


주휴수당 지급기준은 일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 휴일이 법적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어떤 근로자이건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무를 했다면 모든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것입니다. 계산법은 1일 근로시간 X 시급으로 계산하면 되고요. 주5일제 근무라면 하루는 무급휴일, 하루는 유급 휴일이 됩니다. 


특히 아르바이트를 할 경우 이런 제도를 모르고 무조건 30일 내내 근무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주5일, 주40시간 미만 근로자라서 고민이라면 그런 걱정은 필요 없어요. 



주 15시간이상 근무하면 무조건 시간에 비례하게 지급해야 하기 때문이죠. 불규칙하게 주마다 다른 요일에 근무를 한 경우라도 주 15시간 이상이면 가능하니 꼭 알아두면 좋겠네요.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주휴수당 계산법으로 계산해도 되지만 네이버나 알바몬 같은 경우 주류수당 계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편한대로 이용하면 되겠네요. 


참고로 2018년 최저임금은 7,530원입니다. 


네이버 임금계산기를 사용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근무라고 가정하고 하루 3시간 주 5일을 근무할 경우 예상 주휴시간은 3시간으로 예상 주휴수당은 22,590원이 됩니다.

바로가기

[주휴수당 포함 시급, 주휴수당이란][주휴수당 포함 시급, 주휴수당이란]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도 같습니다. 파란색 글씨인 알바급여계산기를 누르면 팝업창이 뜨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주5일근무 주휴수당, 격일제 주휴시간,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주5일근무 주휴수당, 격일제 주휴시간,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하기를 선택하고, 한달 근무일수를 적용하면 주휴수당이 나타납니다. 네이버와 검색결과가 같으니 편리한대로 이용하세요.


[주휴수당 지급기준, 주휴수당 계산법, 주휴 계산기][주휴수당 지급기준, 주휴수당 계산법, 주휴 계산기]



 -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내 계좌 한눈에 어플 이용법

- 카카오뱅크 자유적금과 국민은행,신한은행 금리 비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