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내 계좌 한눈에 어플 이용법

by 알차니3.0 2018. 3. 27.
728x90
반응형

휴면계좌 찾기 -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내계좌 한눈에 찾는법

지난달 22일부터 은행·보험·상호금융·대출·카드 등 자신의 금융 계좌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내 계좌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가 시작되었죠.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어플로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는데 이용법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어카운트인포 사이트는 17년 12월 19일 ‘파인’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했어요. 지난달에 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이 새롭게 오픈했는데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주요 앱 스토어에서 ‘내 계좌 한눈에’ 또는 ‘어카운트 인포’를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 하고 사용이 가능해요. 


모든계좌의 통장잔액을 확인할 수 있고, 은행계좌로 숨은계좌를 찾을 수 있어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어카운트인포 서비스가 작년에 개시되었죠. 처음에는 우체국 계좌조회는 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어카운트모바일에서 안쓰는 계좌는 금융정보 조회가 가능해졌어요. 숨은계좌찾기나 보유계좌조회, 계좌해지, 휴면통장등 계좌잔액이 남아있는 미사용계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잠자는 내돈 찾기가 수월해 졌답니다.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은 앱을 먼저 설치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 동의, 공인 인증서와 휴대폰을 통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해요. 비밀번호로 6자리 숫자로 이뤄진 간편 번호를 등록하면 향후 별도 인증 없이 간편 번호만 입력해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로 알아두면 좋겠네요.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휴면계좌찾기부터 보험가입내역도 알 수 있고, 신용카드가입내역도을 비롯해 대출금액 통합조회와 자동납부조회, 다른계좌 자동송금 조회 해지,변경이 가능해요. 


[잠자는 내돈 찾기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잠자는 내돈 찾기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의 내 계좌 한눈에 조회 대상은 이번에는 우체국 예금 계좌까지 확대되었다고 해요. 로그인 후 ‘우체국·서민·상호금융’ 메뉴를 선택하면 되고요. 우체국에서 가입한 수시 입출금, 정기 예·적금 상품 등 예금 계좌 정보를 조회가 가능합니다. 어카운트인포모바일에서 조회가능한 계좌정보는 은행, 보험, 새마을금고, 우체국, 농협, 수협,신협, 산림조합,대출, 보험가입, 카드발급정보등으로 시중의 18개은행계좌 조회가 가능해요. 


만약 휴면계좌를 찾았다면 은행으로 직접가서 해지할 필요가 없이 통장해지도 가능해요. 공인인증서로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휴면계좌가 없어서 사용해보지 못했네요. 


[내 계좌 한눈에 금융정보조회][내 계좌 한눈에 금융정보조회]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서 8월쯤에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의 조회 대상을 저축은행·증권회사·휴면계좌 등 전 금융권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해요. 8월 이후에는 모든 금융사에 있는 내 개인 휴면계좌 및 장기 미거래 계좌를 일괄 조회할 수 있을 것 같으니 더욱 기대되는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어플이네요.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어카운트 인포 모바일]


어카운트 인포 모바일에 대한 공식 안내문 참고하세요. 

주요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 계좌 통합조회 

1. 은행 및 우체국/서민/상호금융기관에 개설된 내 계좌현황을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2. 50만원 미만의 비활동성 계좌 잔고는 다른 계좌로 이전하거나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 50만원 미만 비활동성 계좌의 잔고이전 및 해지는 은행계좌에 한해 가능


내 보험/카드/대출정보 조회]

1. 내 보험가입정보/카드발급정보/대출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한국신용정보원과의 연계를 통한 정보 제공


[내 자동이체 통합조회]

1. 금융회사에 등록된 내 자동이체 내역을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불필요한 자동이체는 해지하고, 자동이체 출금계좌 변경도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1. 이용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등록 : ①서비스 이용동의 → ②휴대폰본인확인 → ③로그인방법 설정 및 알림설정 → ④공인인증서 확인


※ 유의사항

1. 법인, 외국인, 해외체류자 및 미성년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2. 1인당 1개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시간 등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또는 홈페이지(www.accountinfo.or.kr)의 FAQ 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 평일09:00~17:00) 또는 앱>고객센터>고객상담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이용을 위한 접근권한 및 이용목적 안내

o 필수적 접근권한

- 전화(휴대전화 상태 및 ID 읽기) : 회원식별정보 수집(기기고유번호, 단말기모델명, OS버전, 휴대폰번호)

- SMS (SMS 문자 메시지 받기) : SMS 인증번호 자동입력

- 저장공간(기기사진, 미디어, 파일 엑세스) : 공인인증서 관련 기능(가져오기/로그인/서명) 사용

- 기타 (다른 앱 종료, 실행중인 앱 검색, 네트워크 연결) : 백신모듈 업데이트/악성코드 모니터링

o 선택적 접근권한

- 주소록 : 4.0.4 미만 OS 구동 단말기에서 PUSH 수신


숨은보험금 찾기 - 숨은보험금 내보험찾아줌 보험금통합조회시스템


- 카카오뱅크 자유적금과 국민은행,신한은행 금리 비교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계좌개설 방법 손쉽게정리


↓↓도움되셨다면 빨간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게 큰 기쁨과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