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쉽게 확인하기

by 알차니3.0 2018. 3. 29.
728x90
반응형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 쉽게 확인하기


운전할때 주정차 문제로 가끔 스트레스를 받을때가 있는데요. 근처에 주차장이 있으면 괜찮은데 그것도 없는 경우에는 아주 잠깐 주정차를 하게 되죠. 특히 트럭이나 택배같은 생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더욱 불편함을 많이 느끼실 것 같은데요. 


주정차 단속구간인걸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해야할때가 있거나, 잠깐이면 괜찮겠지 하면서도 마음이 불안할때가 있어요. 또 혹시 주정차 단속구간인지 아닌지 정확치 않아서 찜찜할때 주정차 과태료 조회를 통해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자진납부 할 경우 감액도 가능해요. 


먼저 위택스를 통해서 주차위반 조회방법입니다.

카테고리에서 전자번호 조회 납부라는 소제목을 확인해보세요. 여기에 지방세외수입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지방세외수입에서 차량번호를 조회하면 되는데요. 개인인지 사업자인지 체크한 후 확인이 가능해요. 

만약 주정차 위반 사항이 있다면 내역이 조회가 되는데 이때 납부를 할 수 있어요. 



두번째로는 각 지방 자치단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이에요. 

검색창에 "주정차위반 조회" 검색하면 각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가 나와요. 여기서 자신이 사는 지역의 민원을 담당하는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저는 파주시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주.정차 단속조회 민원시스템으로 바로 접속이 되는데 과태료통합조회와 주정차위반정보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일 주정차 사실이 있다면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도 가능하죠.



과태료조회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후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차량 소유주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주정차 위반사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요즘은 크롬과 모바일로로 접속하는 사람이 많은지 크롬에서는 로그인이 불가능하다고 나와 있네요. 엑티브X를 퇴출하자고 한게 언제인데 아직도 요모양 요꼴이네욤. ㅡ.ㅡ


  과태료 금액 참고하세요(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참고로 불법 주정차과태료는 승용차는 4만원 자진납부시 32000원정도라고 하고요. 승합차는 기본 5만원 자진납부시 4만원으로 감액된다고 해요. 

- 어린이 보호구역은 더많은 주정차 과태료를 납부하게 되어 있으니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 단속구간입니다. 승용차는 8만원 , 승합차 9만원이라고 해요. 

- 버스전용차로에서는 승용차 5만원이고요. 승합차는 6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 오피넷 기름값 싼주유소 실시간 가격비교 나만몰라?

- 인터넷지로 모바일 앱에서 스마트하게 납부하기


↓↓도움되셨다면 빨간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게 큰 기쁨과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