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자동차 성에 제거 방법 베스트3 나만 몰라?

by 알차니3.0 2017. 11. 29.
728x90
반응형

자동차 앞 유리의 성에 제거하는 방법 나만 몰라?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날로 떨어지는 기온에 출근하기전 자동차 성에가 끼는 날이 많아졌어요. 이럴때 빠르고 편한 방법으로 자동차 성에 제거와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성에가 끼인 상태에서 급하다고 운전을 하게 되면 앞 유리의 시야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안전에도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지요. 이럴경우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자동차 성에 제거 방법 베스트를 모아봤어요.

제일 먼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모든 자동차에 성에를 녹이는 기능이 있는 바로 성에 제거 버튼입니다.



첫번째 성에 제거 방법은 성에 제거버튼은 누르면 따뜻한 바람을 앞 유리로 보낼 수 있어요. 하지만 앞 유리쪽으로 바람을 보내기 때문에 바깥에 끼인 성에를 녹이려면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요. 이럴때 워셔액을 분사하고 와이퍼를 켜면 조금더 빨리 성에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히터보다는 에어컨을 키는것이 외부온도와 실내온도의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 더 빨리 성에를 제거할 수 있다고도 하니 직접 사용해 보시면서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것이 좋겠습니다. 이 방법이 성에 차지 않는다면 다음 두가지 방법으로 더 빨리 성에를 제거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성에 제거방법][자동차 성에 제거방법]


두번째는 따뜻한 물을 이용한다 입니다. 성에가 끼인 앞유리에 따뜻한 물을 부어주고 재빨리 와이퍼를 동작 시켜 밀어내면 되는데요. 이때 따뜻한 물이 아닌 뜨거운물은 자칫 앞유리가 깨질 우려가 있으니 손으로 만졌을때 따뜻하다 정도의 느낌을 주는 물이면 적당합니다. 


세번째는 신용카드나 성에제거기를 이용한다 인데요. 차량용 성에제거기를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성에를 긁어낼 수 있는데 굳이 이런 성에제거기를 사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은 신용카드를 사용해 앞유리의 성에를 긁어내면 되요.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성에제거 편리하게 하는 방법 베스트3였는데요. 이외에 시중에 판매되는 성에제거제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성에제거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준비물로 에탄올, 물, 주방세제, 분무기가 필요한데요 약국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준비된 재료 에탄올과 물을 2대1로 혼합해서 분무기에 넣어줍니다. 에탄올2, 물1의 비율이 중요해요. 마지막으로 분무기에 린스나 주방세제를 한숟가락 정도 넣고 한 번더 섞이도록 잘 흔들어주면 효과가 아주 좋은 성에제거제가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성에제거액을 앞유리에 골고루 뿌리고 닦아주면 끝. 참 쉽죠? 


약국에서 에탄올은 대략1,000원 내외였던것 같은데 시중에 판매되는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가 4,000원에서 9,000원 사이로 판매되고있으니 훨씬 경제적이네요. 


또 자동차 성에제거 예방법으로는 수건이나 신문지등을 활용해서 앞 유리에 깐후 와이퍼로 고정해주면 미리 성에를 예방할 수있고, 아침에 햇빛이 잘 드는 쪽으로 주차를 하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시중에는 성에제거용 앞 유리 커버도 팔고 있으니 사용할 수 있겠네요. 


- 후불 하이패스 카드 연회비 없는 후불카드 비교 구입하는곳

- 차량관리 어플 Drivvo 차계부,차량운행일지를 똑똑하게 관리하기

- 티맵 네비게이션 앱 똑똑하게 사용하기

-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비교 가입후기

-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