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구강청결제 활용법 7가지와 올바른 사용법

by 알차니3.0 2017. 10. 17.
728x90
반응형

입속에는 세균이 엄청 많이 산다고 하죠. 뭐 심하게는 변기보다도 더 많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나이가 들수록 입안과 치아 관리를 잘해야 할것 같아 구강청결제 리스테인을 샀었습니다. 

그런데 구강청결제가 익숙치 않아서인지 한번 쓰고는 너무 입안이 매워서 쓸 수가 없겠더군요. 1+1으로 산거라 버리기는 아깝고 뭐 활용할 방법이 없을까 하여 구강청결제 활용법과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다양하게 활용해보았는데요. 리스테인이 대명사처럼 불리는 구강세정제는 1879년에 시판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수술용 살균제로 쓰였다고 하죠. 그만큼 세균을 죽이는데 탁월하다는 얘기일것 같네요. 



입속 세균 없애는 법으로는 청결제가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 같은데 치간칫솔과 칫솔질만 잘해도 많은 세균이 죽는다고 하니 청결제는 다른 용도로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강청결제 활용법은 생각보다 많아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구강청결제 활용법 첫번째는 무좀을 치료한다는 점이에요. 물론 아주 심한 무좀은 안된다고 하고요. 초기증상에는 괜찮다고 해요. 리스테린이나 가그린 같은 청결제들은 각종 항균제와 알콜이 들어 있어 세균을 소독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아마 식초와 비슷한 원리가 아닌가 싶어요. 

무좀식초 관련글 - 무좀 식초 민간요법의 부작용, 직접 써봤다.

구강청결제가 손발톱무좀을 낫게 해준다는 말도 있는데 이건 좀 의심스럽긴합니다. 이전 글 식초로 무좀 없앤다는 말에 대해 보면 무좀균이 식초로 나을만큼 식초의 소독효과가 없다고 하니 이것도 비슷하지 않을까 해요. 

두번째는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는 데오드란트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여름에 땀냄새 심한 사람이나 발냄새가 심한 사람들 옆에 가면 의도적이지 않지만 꽤 역하다는 생각이 들곤해요. 이런분들한테 추천입니다. 요건 저도 사용해봤는데 정말 냄새가 완전 많이 사라지더군요. 효과 짱짱입니다. 분무기나 휴대용 분무기에 담아서 살짝 뿌려주거나 화장솜에 묻혀 발라주면 냄새가 꽤 오랫동안 나지 않는답니다. 

세번째는 악취제거에 좋다인데요. 알콜성분이 강한 리스테인이나 그 밖의 구강청결제들은 알콜성분이 많아서 냄새가 많이 나는 화장실 변기 같은곳에 뿌리면 한동안 냄새가 사라지는 효과가 있어요. 이것도 해봤는데 아주 심한 경우는 별 효과를 못봤지만 냄새가 나는것 같은데 하는 정도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 가그린 후에 바로 버리지 말고 변기에다 버리는것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냄새가 많이 나는 쓰레기통같은곳에 종이타월에 구강청정제를 뿌려 넣어두면 악취가 풍기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네번째는 소독효과로 다양하게 소독이 가능하다고 해요. 입속 세균 제거에 탁월하니 칫솔을 소독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칫솔세균 제거는 소금물로도 가능하고, 전자렌지에 10초에서 30초 정도 돌려주는 것도 좋아요. 전자렌지에 소독할 경우는 칫솔 재질에 따라 녹을 수도 있으니 짧게 자주 돌리는게 괜찮더군요. 모니터나 스마트폰같은 제품들을 소독할때도 좋다고 해요. 

다섯번째는 비듬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청결제 성분중에는 멘솔,티몰, 유칼립톨, 살리실산이 들어 있다고 쓰여 있어요. 이런 성분들이 살균효과를 돕기 때문에 비듬균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건 잘 모르겠더라구요. 비듬균인지 모르지만 머릿속 가려운곳에 뿌려봤는데 별 효과를 못봤으니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을것 같아요. 

여섯번째는 여드름과 블랙헤드 예방에 좋다. 알콜성분이 있으니 당연히 얼굴 세균등으로 일어나는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전 건성이라 이럴 일이 거의 없어서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블랙헤드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블랙헤드는 어떤 이유로 예방이 된다는건지 찾을 수 없었어요. ㅠㅠ

마지막 일곱번째로 모기물린데 물파스 대신. 물파스대신 뿌리거나 발라주면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준다고 해요. 


혹시 집안에 유통기한 지난 구강청결제 있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위에 알려드린 활용법처럼 사용해보시길 권해요. 제 경우에는 효과를 본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는데 이중 추천하는 구강청결제 활용법은 냄새제거에 탁월하다는 점이에요. 

구강청결제 올바른 사용법은 칫솔질 후에 바로 사용하는것은 두성분이 마찰을 일으켜 착색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고요. 가글 후 30분은 최소 음식섭취 금물. 가글 후에는 입을 헹궈야 된다고 해요. 올바른 가그린 사용법은 하루 1,2회 10밀리에서 15밀리 정도 사용하되 30초 정도만 헹구는게 안전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와 예방법 나만 몰랐나?

★ - 무좀 치료 방법 [무좀 완치 하기]

★ - 독감예방접종 시기 3가 4가 가격 차이 비용 총정리

★ - 족저근막염 증상 예방법 깔창 정보 모음

★ - 머리카락이많이빠져요

★ - 통풍 초기증상과 원인, 발병 부위

★ - 서리태(검은콩)효능 5가지-동의보감에도 쓰인 탁월한 효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