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통신요금25% 할인 조회

by 알차니3.0 2019. 1. 16.
728x90
반응형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통신요금 25%할인 조회 통신비절약 방법

올해계획중 하나가 쓸데 없는 지출을 줄이는거에요. 그중 하나가 통신비 절약이죠. 뭐 별로 쓰는것도 없는데 저렴하게 쓴다고 쓰는데도 매달 데이터도 부족하고 좀 효율적인 요금제는 없을까? 고민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를 알게되었어요. 이곳에서 통신비 25%할인 조회,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통신비 미환급액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명의도용 조회, 분실도난폰 여부 조회, 분실한 휴대폰도 찾을 수 있네요.

정보가 차고 넘치는 세상인데도 아직 이런 부분을 알지 못했다니... 


요즘은 통신비로 한 집에서 2대만 써도 10만원은 기본이죠. 17년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1인이상 가구의 월평균 통신비가 13만 7천원이라고 해요.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도무지 절약할 방법이 없어서 고민이죠. 그래서 통신비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해보려고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를 방문해봤어요. 이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통신비 절약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먼저 통신비를 절약하려면 자신이 쓰는 요금제와 내가 사용하는 패턴이 잘 맞는지 확인해야 해요. 누군가는 데이터는 많이 쓰는데, 전화는 잘 하지 않을 수도 있고, 전화는 많이 쓰는데 데이터는 덜 쓰는 사람도 있을 거에요. 제 경우는 데이터를 더 많이 쓰는 타입이라 기존에 쓰던 t끼리 35 요금제가 전혀 맞지 않는 상황이에요. 


그런데 그놈의 귀차니즘때문에 아무 이유없이 그냥 이걸 거의 5년이상 쓴것 같네요. 저 같은 사람은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서비스를 활용하면 도움이 되요.  



먼저 요금제 간편비교를 이용해봤어요. 제 경우는 t끼리 35요금제를 기준으로 3만원대를 클릭해 보았어요.

요금제 비교하기 버튼을 누르니 비슷한 요금대의 skt, kt, LGU+ 세 통신사의 요금제가 비교되어 보여집니다.

총 15개의 요금제가 보여지네요. 




역시 요금제는 skt 요금제가 가장 비싼 39,930원 뉴T끼리 맞춤형이네요. 비슷한 종류의 서비스로 가장 저렴한곳은 역시 엘지유플러스 데이터도 500메가 더 많은데 대략 2,000원정도 싸네요. 가장 저렴한 요금제도 역시 skt가 32,230원으로 가장 비싸고, KT요금제가 가장 쌉니다. skt는 뭘 믿고 이렇게 비싼건지... 저 같은 무심한 충성고객이 많아서 이넘들은 요금제 내릴 생각을 않네요.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다면 오른쪽의 이용패턴기반 요금제 추천 버튼을 이용하면 되요.

이용패턴에 내가 사용하는 음성통화시간과 데이터, 문자 등의 내용을 넣으면 원하는 요금제를 보여줍니다.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에서 사용하는 패턴을 넣었더니 역시 T35끼리 요금제가 뜨네요.

스크롤을 내리면 알뜰폰 요금제도 볼 수 있어요. 핸드폰 노예기간이 끝났다면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도 통신비를 절약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겠죠.



알뜰폰 요금제는 KT, 유플러스 두 곳의 정보를 보여주네요. 기존에 쓰던 35요금제와 비슷하게 사용한다면 kt의 경우 최저 5,390원에서 최고 8,514원으로 사용가능 하네요. 

LG 유플러스의 경우 최저 6,930원 ~최고 7,854분의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아주 차이가 많이 나네요. 그동안 호갱으로 살아온 지나날이 후회되는 순간이에요.


통신요금 25% 할인조회도 가능해요. 핸드폰을 자주 바꾸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 부분도 확인해보세요. 

홈페이지 메인에서도 확인가능하고, 메뉴에서 선택해도 되요. 


※ 메뉴> 스마트라이프 > 25%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



25%할인은 알뜰폰은 적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간단하게 분실. 도난폰 여부도 조회할 수 있어요. 

25%할인이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확인해야 해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다이얼로 확인하는 방법이에요. 설정에서 찾을 수도 있지만 가장 간편한 방법은 역시 전화걸기에서 확인 하는 방법이에요. 

전화걸기 버튼에서 *#06#을 입력하면 바로 식별변호가 바로 폰에 식별번호가 떠요.  





이 번호를 확인 페이지에서 식별번호에 넣고 검색하면 되요. 

전 역시 결과는 아직 통신사의 노예상태네요. 

약정이 끝나면 알뜰폰요금제로 갈아타야겠어요. 

확인하실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바로가기



- 핸드폰 데이터 옮기기 스마트스위치 어플

-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편집프로그램 다운로드

- 여행계획 어플 여행노트 앱 해외여행 국내여행 여행정보 여행코스 기록하기 좋은 어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