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통안증권이란?

by 알차니3.0 2016. 11. 25.
728x90
반응형

통안증권이란? 
오늘 뉴스에 보니 한국은행이 통안증권을 줄인다고 해서 통안증권이 무엇인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어요. 
시사상식 사전에 보면 통안증권은 한국은행이 매매조작을 통해서 통화공급을 조정할 목적으로 발행하는 특별 유통증권이라고 해요. 



통화안전증권을 줄여서 부르는 말이 통안증권이라고 하는데 증권을 통화량을 안정시키기 위해 쓴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통화공급의 수축이 필요할때, 일반인을 상대로 시중에 유통되는 통화의 50%안에서 발행한다고 하네요. 

통화공급의 증가가 필요할때는 환매도 가능하고, 만기전에 상환도 가능하다고 해요. 



한국은행의 통화 안정을 위한 수단이었군요. 통안증권이라는 말 저처럼 경제나 재테크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 많으실것 같네요. 


원래 공개시장조작 수단이었다는데 요즘은 많이 발행해서 한국은행의 이자부담이 많아졌다고 해요.
오늘 통안증권 발행물량을 축소한다고 하는데 채권금리를 안정시키기 위한 거라고 하는군요. 
통안증권을 줄이면 채권 공급량이 작아져서 채권금리가 하락한다고 합니다. 



경제,재테크, 시사에 좀더 관심을 기울여야겠어요. 

이상으로 통안증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4차 산업혁명 기계와의 대결, 1부 차, 인간을 넘다


- 보험료 선납이란? 잘 활용하면 저축하는데 도움되는 팁


경제이슈 - 2016년 경제상황이 97년 외환위기와 닮아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