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건강_효능_영양제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

by 알차니3.0 2016. 8. 25.
728x90
반응형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으로 해결하는 법


남자라면 모를 고통. 생리통. 

보통 생리통 시작하기 전 여러증상이 나타나는게 일반적인데요. 제 경우는 가슴이 뻐근해지면서 시작하기 몇 일 전부터 두통이 있어요. 

근데 이것도 나이가 들면서 점점 증상이 달라지거나 몇가지가 더 추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이런 증상들이 몇년 전만 해도 생리전 증후군이라는것도 몰랐는데 tv광고에서 그렇게 부르는걸 보고 알게 되었어요.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



옛날에 어른들이 여자들은 아이를 낳고 나면 그런 증상들이 없어진다고도 하던데 아마도 골반의 위치나 생활습관이 달라지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약 이지엔



최근엔 전 이지엔으로 그날을 달래곤 하는데 몇 년 사이에 여성전용 생리통 약들이 많이 나와서 일반 진통제보다는 효과가 더 좋은것 같더군요. 하지만 이런 생리통 몇 십년을 함께 해야 하는데 맨날 약으로만 해결할 순 없어서 생리통 완화에 좋은 음식 한번 찾아봤어요. 


평소 생활습관과 음식들이 우리 몸에 밀접한 영향이 있으니 생리통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다고 해요. 

TV에서 보기로는 골반이 틀어져도 생리통이 심하고, 운동량이 부족해도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그렇기도 하구요. 

아무튼 원인은 엄청 다양한데 가장 몸에 부담없는 방법이 음식과 생활습관 개선인것 같네요.   



1. 석류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 석류


첫번째는 여성호르몬이 많이 들었다고 알려진 석류입니다. 에스트로겐성분이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준다고 해요. 

마트에 가면 미국산 석류가 많던데 맛도 괜찮더군요. 



2. 우엉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우엉

두번째는 난소질환에 좋다고 알려진 우엉인데요. 김밥재료로 많이 쓰이죠. 

식물성 섬유질과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성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김밥 많이 먹으면 좋아질리나? 살이 먼저 찔 수도 있겠네요. 



3. 홍삼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 홍삼


세번째는 홍삼입니다. 홍삼은 어느곳에나 다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혈액순환개선에 효과가 좋아 생리통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4. 쑥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쑥


네 번째는 쑥입니다. 옛날부터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생리불순이나 수족냉증에 효과적이라고 하죠. 피를 맑게 해주고 약으로 많이 사용되는 음식재료에요. 

사담으로 마른쑥을 새로 이사가는 집이나 이사가기전 집에서 태워서 향을 내는것은 액운을 쫓는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5. 바나나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 바나나


다섯번째는 바나나입니다. 여자들이 남자에 비해 행복을 느끼는 순간 세로토닌 분비가 더 많이 된다고 하는데 생리중에는 세로토닌 수치가 많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리할때 신경이 예민해지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는지도 모르겠네요. 

바나나에는 세로토닌 성분이 많다고 해요. 앞으로 우울해질때면 초콜렛 대신 바나나 많이 먹어야 겠어요. 


6. 미역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 미역



여섯번째 미역입니다. 

음.. 미역은 의외이네요. 생리통에는 마그네슘이 중요하다고 해요. 빈혈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죠. 

미역이 노폐물배출에 특히 좋다고 하니 생리하는 중에 많이 먹으면 좋겠어요. 출산후에 미역국을 많이 먹는 이유가 여기 있었나 보네요. 


7. 생강

생리통 완화 음식 베스트 7생리통 완화 음식-생강


일곱번째 생강인데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이네요. 위장과 자궁에 좋구요 소화불량에도 좋다고 해요. 

전 레몬생강차를 감기 걸렸을때 자주 마시는데 감기도 금방 떨어지는 것 같고 몸에 잘 맞더라구요. 



생리통은 샴푸와 연관있다는 tv방송을 본적이 있는데 샴푸의 성분이 자궁에 쌓인다는 뭐 그런 정보였어요. 

얼핏 본거라 정확치는 않네요. 

결국 모든게 생활습관과 먹는것에 관련이 있으니 평소 생리통이 심하면 몸에 좋은 음식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해봐야겠어요. 

참고로 생리하는 동안은 육류나,유제품, 맵고 짠음식, 기름진음식등이 생리통을 더 악화시킨다고 해요. 

결국 몸에 좋지 않다고 알려진 음식들은 역시 안좋네요. ㅡ.ㅡ

그래도 요런 음식 맛있잖아요. 적당히 먹어야겠어요.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여성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베스트5로 안티에이징(노화방지)하기

▶ 눈에좋은음식 비타민A 음식효능

▶안구건조증있어도 선택할 수 있는 콘텍트렌즈-실리콘렌즈 사용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