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사용방법

by 알차니3.0 2019. 5. 15.
728x90
반응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핀 등록과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방법 정리 - 좀 짜증남. 

※ 주의  : 이글에는 아주아주 짜증이 많이 났다는 후기가  섞여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올해 1월에 받았어요. 4월까지 사용해야 한다고 했는데 사용하지 못해서 1회 연장을 했어요. 오늘 드디어 교보문고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기로 하고 미뤄뒀던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사용방법을 익혔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참 불편하다는 생각이네요. 카톡에서 문화상품권도 선물하고 여러가지로 편리할 줄 알았는데 사용처도 처음에 잘 몰라서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서야 알았네요. 받은 문상이니 사용은 해야 하니까 일단 홈페이지에 가서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법을 정리해 봅니다. 


먼저 카톡으로 받은 상품권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방법을 읽어봤어요. 

이용방법, 구글기프트코드구매방법, db손해보험 결제방법, 사용처가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그중 상품권 사용방법이 가장 길어요. 읽다보니 홈페이지에 가서 이대로 하면 분명 짜증이 날것 같다는 생각이 미리 들었습니다. 




카톡으로 받은 문상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수네요. 문화상품권 받았을때 즉시 사용하려고 했는데 그때도 회원가입해야 하고 이러저런 이유로 미루다가 이제서야 사용하게 됬어요. 그만큼 사용방법이 불편하다는 뜻이겠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은 필수이고요, 또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본인 생일 넣고 추가로 인증해야 하는 것도 있더군요. 


몇 번이나 쓴다고 또 회원가입해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어찌됬건 사용하기로 했으니 회원가입을 하고 메뉴의 구매/선물/교환소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문화상품권 교환소를 눌러주었어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회원등록은 필수이다><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회원등록은 필수이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교환><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교환>


카카오톡 교환정보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번호와 받은 상품권의 교환권 번호를 넣고 상품권 교환하기를 눌러주었습니다.


처음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했는데 또 생일을 넣고 인증을 하라고 하니 그냥 건너뛰었는데 다시 인증을 하라네요. 인증안하면 사용 못하게 되어 있으니 인증하라는 창이 나오면 인증을 해야 합니다. XX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핀 번호 등록><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핀 번호 등록>


몇번 다음에 하기를 눌러보았더니 정상적으로 캐쉬로 전환이 안됩니다. 개인정보를 계속해서 동의를 얻으니 짜증이 났지만 사용하려면 어쩔 수 없어요. 


그냥 처음에 동의 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상품권 교환하기를 누르면 폰으로 문화상품권 핀 번호가 옵니다. 이제 다시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캐쉬를 충전해야 해요. 


메뉴의 충전을 누르면 모바일로 받은 핀번호를 넣어 줍니다. 여기까지 진행해야  충전이 성공됬다고 합니다. 


혹시 몰라서 컬쳐캐쉬확인을 눌러보니 정상적으로 10만원이 충전되었어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컬쳐랜드 문상 사용처는 구매, 선물, 교환소를 누르면 오라인 쇼핑을 할 수 있는 곳과 모바일 쿠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이 나와요. 


온라인 쇼핑은 지마켓, 옥션, 11번가 같은 쇼핑몰하고 제가 쓰려고 하는 교보문고도 있어요. 모바일 쿠폰은 스타벅스, cgv, 올리브영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다고 하네요. 


<문화상품권 교보문고 결제시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한단다><문화상품권 교보문고 결제시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한단다>


교보문고에서 책을 구매해보니 결제창에서 컬쳐랜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컬쳐 홈페이지에서 넘어갔어도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네요. 바로 연동이 안된다는 뜻이죠. 그럴거면 뭐하러 로그인해서 거기서 넘어갔는지... 



"제가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사용하면서 짜증이 난점은 바로 이런 점이에요."



첫째 유료서비스를 무료인것마냥 팝업이 계속 뜬다. 


유료서비스로 사용하는 안심서비스 같은 팝업이 회원등록할때, 인증받을때마다 뜨는데 자세히 안읽어보면 가입하게 되어 있다는 거에요. 이런 팝업들이 당연히 그렇듯이 자세히 읽어봐야 하고, 안내는 하단에 사용료 얼마 라는 식으로 작게 쓰여 있으니 주의 해야 해요. 


<유료서비스 팝업창이 계속 뜬다><유료서비스 팝업창이 계속 뜬다>



둘째. 카카오 이름을 빌린 불편함이 날 짜증나게 한다. 


카톡으로 받은 문상이니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카카오는 그저 서비스를 연결만 할뿐 아무 의미가없다는 것이죠. 컬쳐에서는 수수료도 나갈것이고, 어떻게든 회원유치를 하고 계속 사용하게 해야 할테죠. 수익을 내야 하니 유료서비스도 자주 뜨겠죠. 이러니까 한 번 사용하려고 회원가입하는게 짜증이 났어요. 


저도 지인에게 이런 사용법 모르고 컬쳐 문상 선물했는데 아무래도 욕을 먹을것 같아요. 특히 나이드신 분인데 얼마나 불편하실까 싶어서 선물 하고도 욕먹는 상황이 발생할것 같네요. 



셋째. 교보문고 연동 안되서 한 번 더 로그인


조금 전에 말했다 시피, 교보문고의 경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선택하면 연동이 안됩니다. 분명 컬쳐랜드 사이트에서 교보문고를 눌러서 들어갔고, 교보문고에서 로그인 하고 사용액 누르니 다시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불편함이 아주 극을 달렸어요. 이때는 정말 입에서 XX 욕이 나왔어요. 


오늘 선물해준 언니에게 이 얘기를 했더니 듣자마자 짜증을 버럭내더니 다음부터는 현금으로 하자 합니다.



 -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와 문화상품권 사용법


 -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와 문화상품권 사용법


 - 상품권 유효기간 지난경우 쓸수 있는 팁 확인하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