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내 근로장려금은 얼마? 전화 신청도 되요

by 알차니3.0 2019. 5. 10.
728x90
반응형

근로장려금 신청할때 내 금액은 얼마? 확인하기

어제 남편 앞으로 나왔던 근로장려금 신청했더니 금액이 대략 200만원정도라고 나오던데 이 지원금이 다 나오지는 않는다고 했는데요. 재산과 금융정보 조회후 실제 금액은 다를 수 있다고 안내되더군요. 저는 장려금 대상이란 말은 없었는데 그래도 혹시나 해서 한번 저도 신청해 보았어요. 대상이란 안내가 안와서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는데 홈텍스에서 장려금 금액 확인도 가능하고 접수는 가능하더라고요. 대상자들은 전화로도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해요. 


근로장려금 전화신청방법은 이전글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했어요. 방법 자격 금액 지급일





저는 홈텍스에서 신청했는데요. 신청방법은 홈텍스 메인에 들어가면 장려금 신청을 누른후  로그인하세요. 

대상자로 선정된 남편과는 확실히 다른 화면이 보이네요. 

대상자일 경우에는 바로 지원금액이 보이던데 저는 아니네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는건지는 모르겠다><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는건지는 모르겠다>


<근로장려금 부부합산 금액이 하단에 나온다><근로장려금 부부합산 금액이 하단에 나온다>


기본정보와 가구원을 확인하고 다음단계로 넘어 갔어요. 

근로소득이 있다면 국세청자료불러오기를 할 수 있어요. 

저는 사업소득자료가 있어서 확인이 가능했어요. 얼마되지 않은 주식소득도 있네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가구원재산에 따라 달라진다><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가구원재산에 따라 달라진다>



재산요건을 체크하는 란이 있는데요. 재산이 2억 미만인지 1.4억원인지 체크하면 됩니다. 


<장려금 지급 계좌번호를 넣어준다 ><장려금 지급 계좌번호를 넣어준다 >


예금주의 은행과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확인까지 체크한후 신청하기를 하면 신청이 끝납니다. 

신청이 끝나고 난후에는 접수증이 나오는데요. 처리 예정기한은 9월 30일까지라고 나오고, 만약 국세체납세액이 있으면 그만큼 제하고 난 후의 금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장려금 지급액이 1,425,000원이라고  나온다><장려금 지급액이 1,425,000원이라고 나온다>


마지막으로 근로장려금 신청금액을 알려주고, 간혹 심사결과에 따라 이미 지급한 금액이라도 감액, 제외, 또는 환수할 수도 있다는 안내가 함께 뜨면 신청이 완료 된 것이네요. 


처음 신청해보는 근로장려금이라 이게 지급이 되는건지 어떤건지 모르겠네요. 9월이 되야 알 수 있을것 같아요. 

대상자 안내를 받으신분들은 홈텍스, 전용콜센터,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 근로장려금 전용 전화번호 (지역별)


- 국민연금 추납제도 납입방법 정리


-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통신요금25% 할인 조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