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큐넷(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일정 확인하는 법

by 알차니3.0 2019. 6. 24.
728x90
반응형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일정 확인하는법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일정을 확인해봤어요. 

학교공부에도 필요하고 자격증이 필요해서 방학동안 준비해서 필기시험 한방에 합격하려고 큐넷에서 시험일정 확인했습니다. 2019 한식조리기능사 하반기 필기시험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하지만 작년 기준으로 예상해도 될 것 같아서 하단에 사진첨부해요. 

큐넷에서 시험일정 확인하는 방법은 한식조리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기능장 모두 비슷할테니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될것 같아요. 


먼저 큐넷이 접속하세요. 

1. 홈페이지 접속 (큐넷 바로가기)

<큐넷 시험일정 확인하는법><큐넷 시험일정 확인하는법>


2. 메뉴의 기술자격시험을 클릭 > 시험일정 클릭


<국가자격증 시험정보 확인하기><국가자격증 시험정보 확인하기>


메뉴의 기술자격시험을 클릭하고, 시험일정을 클릭하면 맨처음 월간시험일정이 주르륵 뜹니다. 여기에서 한눈에 쉽게 보고 시험일정을 확인할 수도 있고, 정기시험이나 상시시험 탭을 클릭해서 좀더 자세히 볼 수도 있어요. 

저는 국가기술자격 상시라서 상시를 클릭했어요. 


3. 국가기술자격(상시) 탭 클릭 > 필기,실기 / 종목 / 지역 선택


<월별로 시험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월별로 시험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큐넷 시험일정 확인><큐넷 시험일정 확인>

체크할 사항에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면 아래처럼 구체적으로 일정이 표시가 됩니다. 제가 원하는 시험은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이니까 필기, 한식조리기능사, 서울지역을 선택했어요. 

<큐넷(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일정 확인하는 법><큐넷(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일정 확인하는 법>

서울지역도 한국산업인력공단 동부지사, 서울지역본부, 서초동, 남부지사 여러곳이 뜨는군요. 저는 남부지사로 클릭해보았는데요. 필기시험 원서접수기간이 6월14일부터 21일까지였네요. 상반기 시험일정은 모두 끝난것 같으니 하반기를 노려야겠어요. 6월에는 기말고사 보느라 정신이 없어서 놓쳤네요. 아까비. 

<한식조리기능사 상반기 시험><한식조리기능사 상반기 시험>


4. 시험장소 확인하기

하지만 한식조리사는 상시시험이니까 거의 한달에 한 번정도 시험이 있어서 마음먹고 스케줄 조절해서 한방에 합격할 수있도록 책도 미리 구매했어요. 실기는 필기 취득후 2년안에 보면 되니까 우선 필기부터 시작해야겠죠^^

큐넷 시험장소도 미리 알아두어야 하는데 시험장소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 가능해요. 
필기시험장소는 여기에서확인 <필기시험장소 확인하기>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장소<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장소>

2019 한식조리기능사 하반기 시험일정은 18년도 참고하세요. 아직 일정이 안떠서 정확치는 않지만 매년 비슷하니 참고하세요. 

2019 조리기능사 필기 하반기시험 참고용(18년도)2019 조리기능사 필기 하반기시험 참고용(18년도)



 - 서울도시가스 요금조회 홈페이지에서 편리해

 -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신청 편리하네.

- 국민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과 발급기관 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