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미니보험이란 월보험료 180원?? 보장성보험 소식

by 알차니3.0 2018. 3. 16.
728x90
반응형

소액보험 미니보험이란? 보장성보험 소식

미니보험이라고 불리는 가격을 확낮춘 보장성보험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저도 남편 보험 알아봐야 하는데 싶어 뉴스를 보다보니 요즘 가격을 확 낮춘 보험이 뜬다더군요. 그래서 미니보험이란 무엇인지 뉴스 갈무리 해보겠습니다. 


불안한 미래를 보장받기 위해 보장성 보험상품을 누구나 한두개쯤은 들고 있어요. 그런데 어떻게 돈만 내고 막상 보험금을 타는 경우는 없다보니 왠지모르게 보험료가 아깝다는 생각도 가끔 듭니다. 더군다나 갱신형이라면 나이가 한살한살 더 들어갈때마다 아~~ 이 보험은 해약해겠구나 싶은 생각이 수시로 들죠. 


그런데 요즘은 소액보험이라고 해서 보장성 보험이 가격이 확 낮춰서 새로 출시하고 있다고 해요. 미니보험이란 특정 질환이나 상해에 집중하는 보장성 보험을 말하는데요. 쓸데 없는 특약을 줄이고 보장 범위를 축소해 보험료를 낮추는 방식이라고해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잘 따진다면 나빠보이지 않은데 요즘 출시된 미니보험정보 조금더 모아봤어요. 보험회사별로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먼저 처브라이프생명(옛 에이스생명)에서 2월1일에 나온 ‘오직 유방암만 생각하는 보험’이 있어요. 이곳이 180원만 보험료는 낸다는 곳인데 20세 기준에서 5년 만기로 월 보험료는 180원이라고 하네요. 보험업계 최저 보험료 상품이라고 하는데 5년 만기후 확 오르는거 아니야? 하고 의문을 가졌는데 30대는 월 630원, 40세는 월 2000원가량의 보험료를 낸다고 하니 잘 따져보면 좋을것 같은 보장성보험이네요. 

진단보장금은 유방암 진단 시 500만원, 수술시 500만원의 보험금을 받는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험사에서 확인하세요. 

 

[미니보험이란 보장성보험][미니보험이란 보장성보험]


두번째는 라이나생명은 20~30대를 대상으로 보험료가 월 9900원인 ‘9900ONE 암보험’과 ‘9900ONE 치아보험’이 나왔네요. 보험료를 월 9900원으로 고정하고 나이·성별에 따라 자동 계산된 가입금액과 보장금액을 설계하는 방식이이라고 합니다. 40대인 남편은 해당사항이 없네요. 라이나 생명은 워낙 특약이나 갱신이 비쌌던 기억이라 별로 제기억에는 좋지 않은...

  

세번째로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매달 3700~3800원(40세 남자 기준)으로 내는 ‘건강e제일’ 보험이 나왔다고 해요. 3종(입원·수술·상해보험)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입원과 수술·상해시 보험금을 지급한다고 해요. 


[이미지-중앙일보][이미지-중앙일보]

<기사원문 보러가기 -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article/22434964>


네번째로는 MG손해보험에서 나온 ‘인바이유운전자보험’으로 연 1만 8천원만 내면 되는 운전자보험이에요. 이거 가격대가 마음에 들어서 저도 고려해 봐야겠어요. 

  

앞으로는 금융당국이 소액보험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해서 더 많은 소액보험이 나올 예정이라고 해요. 다만 주의할 점은 

소액보험인 미니 보험에 가입할 때는 일반 패키지 보장성 보험보다 보장 기간이 짧고 보장 범위가 작다고해요. 

노후의 질병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는 상황에 따라 소액보험이 오히려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본인의 보험가입 목적을 잘 생각해서 가입해야 한다고 해요. 


- 보험약관대출 보험계약대출 100% 활용법 ②

- 보험약관대출이란? 100% 활용법 ①

- 보안카드 재발급 otp




↓↓도움되셨다면 빨간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게 큰 기쁨과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