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

비타민c 분말 영양제 올바른 선택을 위한 작은 팁

by 알차니3.0 2018. 1. 9.
728x90
반응형

비타민c 분말 영양제(메가도스 요법) 올바른 선택을 위한 작은 팁!!
비타민C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영양제인데 천연비타민C가 몸에 더 좋다고 해서 비싼가격에 팔리고 있죠. 천연비타민은 정말 있는걸까요? 비타민c 효능과 메가도스 요법을 한다면 분말을 선택하는데 어떤게 좋은지 정리합니다. 

비타민c 효능은 왠만한 사람도 다 알 정도인데요. 아스코르빈산이라고 불리는 비타민C는 우리 몸의 건강과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미량의 원소중 하나인데요. 감염에 저항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상처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세포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죠. 


비타민C가 결핍되면 괴혈병이 생기는 부작용도 있는데 비타민C가 많은 과일로는 감, 귤, 토마토, 브로콜리, 시금치, 딸기, 멜론, 감자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래서 잘 먹는것이 무척 중요한데요. 아픈 환자의 경우 더 많은 비타민C를 필요로 하게 되겠죠. 

특히 암 예방과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좋다고 하는데 메가도스라는 요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인 알약이나 과립형태가 아닌 비타민C분말을 직접 섭취합니다. 

어떤 비타민c 영양제를 선택해야 할까?

한때 천연비타민이라는 이름으로 꽤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요. 과연 천연비타민이 존재할 수 있느냐부터 비타민을 만들어내는 각 회사들마다 자기 회사는 천연비타민이 맞다고 주장하는 논란이 있었죠. 

이런 저런 논란을 뒤로 하고 결론적으로는 천연비타민이라고 부를 수 있는 형태는 없다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는데요. 아무리 원료가 천연재료라고 해도 섭취하는 형태로 만들기 위해서는 첨가물이 들어갈 수 밖에 없다는 점. 소량의 천연비타민을 얻기 위해 엄청난 재료가 들어가야 하는데 판매되는 제품에서는 그 성분이 미미하다는 점 등이 부각되었어요. 

따라서 기업들의 상술에 의한 선택이 아닌 의사들이 안전하다고 인정하는 합성 비타민C라도 상관이 없기에 적정량을 복용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비타민c메가도스 요법??

메가도스는 대용량복용 하는 방법을 말하는데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라이너스 폴링 박사가 창안한 방법으로 비타민C를 대용량 복용해서 몸의 기능을 올리는 방법이에요. 이때 사용되는 것은 알약이나 과립형태가 아니라 순수비타민C 분말을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의 이왕재 교수가 메가도스 요법의 신봉자라고 하죠. 특히 암이나 당뇨에 꽤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메가도스 요법은 비타민C를 하루에 먹는 양이 최소 6000mg에서 2만mg까지 복용하는 방법이에요. 

유재석씨가 선전하는 비타민C 영양제에서 원산지가 영국임을 굉장히 중요하게 말하는것을 보았는데요. 비타민C 분말을 선택할 때 원산지가 중요하다고들 합니다. 원래 비타민C를 생산하는 곳은 3군데 정도가 있었는데 그중 한 곳은 이미 문을 닫은 상태고 세계적으로 남은 곳은 딱 두군데 영국과 중국입니다. 

중국산은 아무래도 위생이나 환경, 원재료의 엄선에 대한 우려 때문에 영국산 비타민C분말이 더 안정적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비타민C원료가 되는 분말은 영국산을 구입하는것이 더 낫다고 하는 이유입니다. 또한 분말 형태라 먹는데도 얼마나 고운 입자를 가지고 있느냐도 중요한데 중국산이 약간 과립형태를 띄고 있다면 영국산은 아주 고운 분말이라 금방 날릴 정도입니다. 

메가도스 요법에 대한 반론도 많고, 아직 안정된 연구결과가 1999년 이후 논문이 나온것이 없어 많은 사람들에게 지지를 받지는 못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개인적인 신체조건이 달라 효과도 조금씩 다를 수 밖에 없기에 좀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메가도스 요법을 실행해 봤을때 효과가 있었다입니다. 가장 큰 면역력이 약해서 자주 걸리던 감기나 편도가 붓는 증상등은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면서는 한번더 걸린적이 없었으니까요. 

무얼 선택하건 본인의 선택이지만 비타민C영양제는 필수적으로 먹는것이 좋다는 생각이에요. 하지만 쓸데없이 기업의 상술에 비싼 영양제보다는 성분과 함량 원산지를 비교해서 현명하게 고르는게 좋겠다는 작은 팁입니다.
오늘 비타민C 분말을 주문한 터라 문득 그동안 갖고 있던 비타민C영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 보았어요. 

- 4대보험종류 사회보험이란? 안들어도 되나?

- 2018년 두루누리 지원 국민연금 지원금 확대

- 2018 설 기차표 예매 확인하세요.

- 당뇨망막병증 무엇? 증상 합병증 [당뇨완치방법1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