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건강_효능_영양제

뼈엔 엠비피mbp 효능 가루 분말 , 부작용 나만 몰라?

by 알차니3.0 2022. 4. 26.
728x90
반응형

뼈엔 엠비피mbp 효능 가루 분말 , 부작용 알아보기

최근 단백질 가루를 알아보다 보니 뼈엔 엠비피mbp가루라는게 있더군요. 제 지인도 mbp가루가 효능이 있다고 하던데 골다공증을 신경써야 할 나이가 되면서 뼈엔 엠비피mbp 효능과 가루 분말 ,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게 되었어요.

건강식품은 무엇보다 효능과 부작용이 얼마나 있는지 알아보고 구매해야 하잖아요. 제가 알차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흔히 칼슘이 뼈에 좋다고 하는데요. 뼈에 좋은 음식으로 우유와 멸치를 추천하는 이유는 칼슘이 많다고 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뼈건강과 연관된 영양에는 칼슘만 필요한게 아니에요. 특히 우유 단백질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리진등을 풍부하게 섭취해야 뼈 건강이나 골다공증, 치아같은 부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뼈엔 엠비피mbp 효능
뼈엔 엠비피mbp 효능


mbp 란? 

MBP란 Milk Based Protein를 줄인 약자에요.

MBP 단백질은 우유 속에 함유된 단백질 종류 중 하나입니다. 

우유에는 0.0048% 정도만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mbp단백질은 뼈의 재생을 돕는 생리활성물질이에요.

MBP 단백질이 중요한 이유는 뼈의 조골세포와 파골세포의 생성과 억제에 직접적인 관여를 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뼈와 관절 등의 건강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 성분을 가루로 농축한것이 mbp가루나 분말로 불리고 있어요. 


뼈엔 엠비피mbp 효능 

mbp 가루 효능은 크게 세가지로 볼 수 있어요. 

①골밀도 강화, ② 골다공증 예방, ③ 관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럼 mbp분말이 어떻게 골다공증과 같은 뼈건강과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효능1. 골밀도 강화

무엇보다 알려진 효능 첫번째는 골밀도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에요. 

뼈에는 조골세포와 파골세포라는게 있어요. 

조골세포는 새로운 뼈를 생성시키는 세포이고, 파골세포는 오래되고 효율이 떨어지는 뼈를 녹이고 파괴해서 조골세포가 활동하기 좋게 만들어주는 역할이에요. 

그런데 30세가 넘어가면서 우리 신체는 뼈를 형성하는 조골세포보다 파괴하는 파골세포의 양이 더욱 많아지게 되죠.

성장이 멈추고, 신체 세포들이 노화되는 50대 이후부터는 파골세포의 양은 급격히 늘게 되면서 골밀도가 낮아지게 돼요.

이게 흔히 말하는 골다공증이에요.

특히 여성의 경우 생식을 할 수 없는 폐경이 되고 나면 골밀도가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신경써주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MBP 단백질 가루는 뼈를 녹이는 파골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뼈가 다시 만들어지고, 뼈가 혈액속에 부족한 칼슘을 꺼내쓰는 것도 억제하기 때문에 골밀도 강화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연구결과에는 다음과 같은 실험이 있었어요. 

① 폐경이 지난 65~85세의 여성들에게 MBP 40mg을 12개월 동안 꾸준하게 섭취하게 한 결과
-  파골세포의 양이 감소한 반면 골강도가 약 1.5% 정도 증가

② 평균 나이 21.3세 여성들에게 MBP 40mg을 12개월 동안 꾸준하게 섭취하게 한 결과
- 평균 나이 21.3세 여성들은 요추골밀도가 약 12배 정도 향상

골다공증 MBP
골다공증 MBP


효능 2. 골다공증 예방

여성의 골다공증은 남성에 비해 약 8배 정도 높아요.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은 뼈의 양이 감소하고 강도가 약해져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이 큰 상태를 말하죠. 
그 이유는 여성호르몬이 변화를 맞이하는 폐경 이후 갱년기 시기에 파골세포가 더욱 늘어나고, 여성호르몬의 분비량이 감소하기 때문이에요. 

이런 시기에 mbp가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골밀도와 골강도를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효능3. 관절건강
MBP 단백질은 뼈를 형성하는 조골세포와 파괴하는 파골세포의 생성과 억제에 관여한다고 했죠. 

유단백추출물에서 나온 mbp를 섭취할 경우 뼈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관절건강을 돕는데도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관절 건강, 뼈건강영양제를 찾고 있으시다면 이전 글 콘드로이친에 대해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나만 몰라?


아무리 몸에 좋은 약이라도 항상 부작용을 주의하고 섭취해야겠죠?

관절건강 영양제
관절건강 영양제

MBP 가루 부작용

앞서 말씀 드렸듯이 mbp는 유단백추출물이에요. 

따라서 우유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이체질이라면 꼭 전문의와 상담후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MBP 단백질 평소 유당 불내증이 있으셨다면 설사와 가스에 의한 복부팽만,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과량으로 섭취할 경우에도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적정 섭취량 40mg 이상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 유아 같은 경우 전문가와의 상담 이후로 섭취 여부를 결정하세요. 

mbp 단백질 가격은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현재 11번가(MBP 유단백추출물정 600mg 90정)에 3만원대가 가장 저렴하고 롯데홈쇼핑(12개월분 뼈엔 엠비피 MBP 12박스)로 판매하는 459,000원까지 다양하네요. 구성과 추출물의 함량은 각 쇼핑몰 별로 비교해봐야 할 것 같네요. 

 

뼈건강과 골다공증을 신경쓰신다면 평소에 비타민D 섭취도 매우 중요하니 함께 섭취해주시고, 칼슘이 좋다고해서 칼슘을 지나치게 많이드시는 것은 권하지 않아요. 칼슘은 체내 흡수량이 정해져 있어서 많이 먹어도 도움이 안되거든요. 

이상으로 뼈건강영양제  뼈엔 엠비피mbp 효능과 가루 및 분말 ,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시기 전 블로거에게 힘을 주는 공감♥ 부탁드려요. 

로그인은 필요 없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 모로실 효능, 가루, 분말 부작용 이것만 알면 끝!!

- 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이것만 알면 끝!![먹는것이 약이다]

- 커큐민 흡수율 높인 제품 7가지, 효능 원료 비교, 암환자에게 좋은 보충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