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건강_효능_영양제

역류성 후두염 증상 6개월 치료후기 좋은 음식

by 알차니3.0 2023. 1. 13.
728x90
반응형

역류성 후두염 증상과 자가 치료 + 역류성 후두염 약 + 좋은 음식으로 6개월정도 겪어본 후기입니다. 

그러니까 역류성 후두염 증세가 발현한지 6개월동안 치료를 했던 후기이죠. 

역류성 후두염 증상이 심하게 나타난건 지난 8월이었습니다. 현재는 많이 나아져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는 상태입니다.

 

이전에 역류성 후두염 증상이 재발했다는 글을 썼었죠. 

- 역류성 후두염 증상과 치료방법 음식, 재발했어요 ㅠㅠ

 

 

식습관 바꾸기
위장장애는 식단을 조절해야 한다.

역류성 후두염 원인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역류성 후두염 원인은 주로 소화기관의 문제로 발생하는데요. 소화가 잘 안되고 남은 음식때문에 계속 위가 산을 내보내기 때문에 위산이 많아지죠. 위산이 많아지면 위의 위쪽에 있는 위문(하부식도 괄약근)이 제대로 닫히지 못해서 식도를 타고, 후두까지 산이 역류하면서 상처를 내게 되고,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보통 여자들이 역류성 식도염이나 후두염에 더 잘 걸리는것으로 알려져 있고, 스트레스가 역류성 식도염과 후두염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 과식,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등도 위산분비가 많아지게 하는 음식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성 후두염 주의 - 양배추 당근즙
만성 후두염 주의 - 양배추 당근즙

역류성 후두염 증상 및 증세

역류성 후두염 증세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거의 비슷합니다. 

주로 속이 쓰리고,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되고, 목의 이물감이 있고, 심한 경우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저는 목의 이물감이 가장 심했고, 가래가 생겼어요. 심할 경우 가슴도 답답했구요. 속이 소화가 잘 안되는것처럼 더부룩하고 불편한 감이 많았습니다. 

 

증상을 계속 방치하게 되면 심한 경우 후두암이나 식도암등에 걸릴 수도 있으니 꼭 조기에 치료하는게 필요하다고 해요. 

 

역류성 후두염 치료기간 및 약

보통 역류성 후두염 치료기간은 병원에 가면 대략 2개월 정도 약을 먹어야 한다고 해요. 

저도 2개월 약먹으라는걸 보통 1주일정도 먹으면 사라졌었는데, 이번에는 쉽게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3주정도 약을 먹고, 음식을 집중적으로 조절하고, 좋은 음식을 찾아 먹었어요. 

 

역류성 후두염에 좋은 음식 및 효과본 음식

제가 먹어본 음식 중 역류성 후두염에 좋은 음식 5가지를 뽑아 봤어요. 

1. 양배추 

많은 분들이 위에 좋다고 추천하셨는데요. 효과가 좀 있었어요. 

양배추즙을 내서 하루에 한잔씩 마셨는데 먹고 나면 좀 편해졌어요. 

 

2. 감자

양배추만으로 좀 속쓰림이 가라앉지 않을때는 감자를 함께 갈아서 즙을 내서 마셨어요. 

확실히 양배추 하나만 먹었을때보다 더 편했습니다. 

 

3. 당근

양배추 즙 하나만 갈아서 마시기 힘들때 당근과 사과를 함께 넣어 마셨는데요. 

당근의 베타카로틴이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양배추와 찰떡 궁합이죠. 

 

4. 단호박

위산을 제거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단호박과 같은 엘로우푸드가 매우 좋은것으로 알려졌어요. 

저도 속이 안좋아서, 소화가 잘 안될때, 속쓰릴때 단호박 쪄서 먹으면 훨 편하고 소화도 잘되었어요. 

 

5. 마

저는 마로 큰 도움을 받았어요. 

위의 것들이 전반적으로 호전되게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면 마는 직접적으로 몇일만 먹어도 확실히 속쓰림, 이물감이 확 사라졌어요. 마의 뮤신은 위벽을 보호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저는 한마디로 이게 직빵이다 뭐 이런 느낌이었어요. 하루에 아침, 점심 두끼정도는 마를 바나나와 사과를 함께 넣고 갈아서 요거트 먹듯이 떠먹었어요. 대략 이런 식으로 2,3주 했는데 두,세달 동안 약간의 호전만 있던 증상이 확실히 개선되는게 느껴졌어요. 

 

 

 

6. 소화효소

마와 함께 복용하기 시작한게 소화효소입니다. 

소화효소를 마와 함께 먹기 시작하면서부터 저는 역류성 후두염 증상이 거의 사라졌고, 먹고 있는 약 때문에 변비끼가 있었는데 많이 개선되었어요. 

속쓰림때문에 먹었던 겔포스 같은 위장보호제도 먹지 않고 있어요. 

요즘은 소화효소만 복용하고 있는데, 가끔 증상이 느껴진다 싶을때 마를 먹어주면 확실히 시너지 효과를 느끼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증상을 많이 느끼지 않고 있어요. 

 

최근 여우효소 내돈내산 후기들을 정리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 여우효소 내돈내산 후기 모아봤어요.

 

그래도 완전히 사라진건 아니어서 음식조절도 하고, 양배추+녹즙도 함께 먹고 있는데, 녹즙은 섬유질을 함께 섭취하는게 더 속이 편해서 예전에는 즙만 마시다가 요즘은 짜고 남은 건더기와 섞어서 씹어 먹고 있어요. 

 

내가 치료효과 본 방법 요약

1. 음식조절 - 매운음식, 육류, 튀김류 등 안좋은 음식 안먹기

2. 양배추+ 당근 + 사과 + 녹즙 짜서 마시기

3. 마 갈아 먹기

4. 소화효소 먹기

 

역류성 후두염 증상이나 식도염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건강글 추천 

- 배에 가스 빼는 방법 복부팽만일때 증상 원인 해결방법 이것만 알면 끝

-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 베스트 이것만 알면 끝!!

- 역류성 후두염 증상 이 음식 먹으면 더 안좋다는데 나만 몰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