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ebs1 편성표 6월 영화 <세계의 명화> 영화다시보기 추천

by 알차니3.0 2022. 6. 1.
728x90
반응형

ebs1 편성표 6월 영화<세계의 명화>편 입니다. 6월 ebs 영화 <세계의 명화>편성표에는 플래툰, 황야의 동업자, 굿 윌 헌팅, 라이언 일병 구하기 네 편이 편성되었습니다.

토요일 주말을 한가로운 시간에 영화다시보기에 좋은 영화들로 6월 4일, 6월 11일, 6월 18일, 6월 25일 총 네 편의 영화가 편성되어 방영될 예정입니다.

 

6월 ebs영화 <세계의 명화>에 소개된 세 편의 영화에 관한 간단한 줄거리와 평도 곁들였습니다.
플래툰
줄거리 결말, 황야의 동업자 줄거리 결말,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라이언 일병 구하기 줄거리, 결말 확인하실 수 있어요. 
ebs 1 영화 편성표<세계의 명화>으로 편안한 주말 밤 되시기 바랍니다.

 

ebs1 편성표 6월 영화 &lt;세계의 명화&gt;
ebs1 편성표 6월 영화 <세계의 명화>

6월 ebs 영화 다시보기 <세계의 명화>

* 첫째 주 (6/04)

-  플래툰

- 후기 & 평 :  / 평점 8.4

후기 모음
'전쟁은 선악 대결도, 좌우 이념도 아닌, 인간 대 반인간의 혼돈일 뿐. 휴머니티가 불타고 재로 남은 그곳에서 휴머니즘을 재생해내는 역설.'

'미국 전쟁영화의 결정적인 변곡점! "팩스 아메리카나"를 만들며 세상의 악을 물리치는 '천사군대'가 아니라, "서로 증오하고 암투하고 죽이며, 양민학살을 일삼는 제국군"으로 미군을 그려낸 진보주의자 올리버-스톤의 힘! 트라우마와 혼란감을 넘어, 월남전 자체를 냉철하게 돌아보고 비판하게 만든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잔잔하게 사실적으로 전쟁터의 극한 상황까지 잘 보여준다..그렇다고 지루하지도 않고 오히려 영화속에 조용히 빠져들게 됨..배우들 넘 연기좋고..찰리쉰 젊었을때 꽃미남이었네요..ㅎㅎㅎ'

ebs1 편성표 6월 영화 &lt;세계의 명화- 플래툰&gt;
ebs1 편성표 6월 영화 <세계의 명화- 플래툰>

플래툰 줄거리, 결말 : 

베트남전에 자원입대한 크리스(찰리 쉰 분)를 태운 수송기 해치가 열리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먼지로 가득한 베트남의 황량한 풍경이 이어지고 크리스는 신병들과 함께 베트남에 첫 발을 디딘다. 비행장을 가득 메운 군인들은 저마다 바쁘게 움직이는데 신병들을 대하는 고참병들의 표정은 하나같이 ‘지옥에 온 걸 환영한다’ 일색이다.

크리스는 가드너(봅 오위그 분)와 함께 제25 보병대 브라보 중대에 배속된다. 크리스가 배치받은 소대의 소대장은 울프(마크 모시스 분)라는 풋내기 장교이고 그 밑으로 반즈 중사(톰 베린저 분)와 일라이어스 분대장(윌렘 데포 분)등이 있다.

1967년 9월, 캄보디아의 국경 근처에서 수색작전이 전개되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삶과 죽음이 종이 한 장 차이로 갈리며, 어제까지의 전우가 형체도 알아볼 수 없는 시신이 되어 실려 나간다. 그리고 끊임없이 지속되는 전투로 인해 같은 아군끼리조차 서로 반목하고 증오하고 미워하게 된다.

수차례나 총에 맞고도 살아남은 반즈는 베트콩으로 의심된다는 이유만으로 양민을 학살할 정도로 피도 눈물도 없는 반면, 일라이어스는 베트남 양민들을 겁탈하는 동료들을 쫓아내고 반즈의 잔악행위를 상부에 진정할 정도로 인도주의적인 군인이다.
어정쩡한 소대장 울프는 반즈를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일라이어스를 눈엣가시처럼 여기고 반즈 또한 자신을 상부에 밀고한 일라이어스에 대한 분노로 얼굴이 일그러진다. 소대원들도 반즈와 일라이어스패로 나뉘어 서로를 불신하고 증오하고 그런 와중에도 전투는 지속된다.

월맹군의 치열한 공세가 이어지자 일라이어스는 부하 셋을 이끌고 월맹군의 배후를 치러 갔다가 혼자서 기습공격을 감행한다. 그리고 그런 와중에 정글 한복판에서 반즈와 마주치는데...

* 둘째주 (6/11)

- 황야의 동업자

- 후기 & 평 :  / 평점 7.5

후기모음
"그리운 서부 영화"

"장고가 나온다"

ebs1 편성표 6월 영화 &lt;세계의 명화- 황야의 동업자&gt;
ebs1 편성표 6월 영화 <세계의 명화- 황야의 동업자>

황야의 동업자 줄거리, 결말 : 

멕시코의 혁명을 꿈꾸는 자들이 산 베르나르디노에 모였다. 몽고 장군을 우상으로 믿고 따르는 바스코와 그의 동료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사람을 죽이고 그것을 즐기기까지 한다. 그런 그들에게 무기를 팔아 보려는 심산으로 스웨덴인 요들라프 피터슨(요드)이 접근하고, 바스코는 그를 조롱하며 껄끄럽게 여긴다.

몽고 장군을 만난 요드는 그가 혁명은 안중에도 없고 그저 돈에 눈이 먼 사람이란 걸 알게 된 뒤 미군에게 억류되어 있는 산토스 교수를 데려와 마을의 금고를 열어 주겠다며 몽고를 꼬드겨 바스코와 미국으로 향한다. 비폭력 혁명을 꿈꾸는 산토스 교수의 추종자들은 바스코와 요드를 위협하지만, 용케 화를 면한 둘은 교수를 탈출시키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요드에게 배신당한 경험이 있는 존이 그들을 방해하고, 산토스를 가로채기 위한 싸움이 벌어진다. 여러 우여곡절 끝에 산 베르나르디노에 산토스를 데려가 금고의 비밀번호를 알아낸 요드.

그런데 그 안에는 별 볼 일 없는 물건들만 들어 있다. 마을의 수호신 조각상이라도 들고 마을을 떠나려던 요드는 바스코와 목숨을 건 싸움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산토스 교수가 숨진다. 끝내 요드는 바스코의 설득을 만류하고 떠나기로 결심하지만, 멀리서 몰려오는 군인들을 보고 다시 말을 돌려 마을로 향한다.

* 셋째 주 (6/18)
- 굿 윌 헌팅

- 후기 & 평 :  / 평점 : 9.1

후기모음
'죽기전에 꼭 봐야 하는 영화 . 세번째 봤는데 , 볼때마다 색다른 감동을 주는 영화 . ' 사람이 살다보면 힘이 들때도 있지만 , 그것으로 인해 평소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일에 새삼 감사하게 된다 '

'영화를 보고나니 나의 지난 과거들의 상처가 아무는 느낌이네요.. 네 잘못이 아니야.. 진즉 이 영화를 보지못한게 아쉽습니다.'

'자연스런 흐름으로 과하지않고 사람에게 제일 필요한게 뭔지 알게 하는 ᆢ 넌 뭘 원하니.'

ebs1 편성표 6월 영화 &lt;세계의 명화- 굿 윌 헌팅&gt;
ebs1 편성표 6월 영화 <세계의 명화- 굿 윌 헌팅>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 

뛰어난 인재들이 모인 MIT 공대, 수학 교수 램보(스텔란 스카스가드)가 강의를 마치며 난해한 수학 문제를 칠판에 적는다. 다음 수업시간, 누군가 문제를 풀었고 램보는 신기해하며 풀이를 쓴 사람이 누군지 묻지만 아무도 대답이 없다.

의문의 풀이가 계속되길 수차례, 램보는 복도를 지나다 젊은 청소부가 칠판에다 무언가를 적고 있는 것을 본다. 램보는 칠판에 낙서하지 말라고 호통을 치며 청소부에게 다가가고, 청소부는 욕을 하며 그 자리를 벗어난다. 칠판을 본 램보는 아연한 표정을 짓는다. 청소부가 수학 문제를 풀고 있었기 때문이다.

청소부의 이름은 윌 헌팅(맷 데이먼).
한 번 기억한 것은 절대 잊지 않고, 복잡한 연산도 순식간에 해내는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으나 불우한 성장 환경과 어린 시절의 학대로 인해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청년이다. 배움이 짧고 막 나가는 동네 친구들과 어울리며 날마다 술을 마시거나 놀러 다니며 지낸다.

술집에서 우연히 만난 하버드생 스카일라(미니 드라이버)와 가까워지기도 하지만, 스카일라의 솔직한 애정이 윌은 부담스러워 자신을 감추기에 급급한다. 때마침 윌은 사고를 쳐 수감되고, 램보는 윌의 재능을 아깝게 여겨 거액의 보석금을 내고 윌을 빼내준다. 보석의 조건은 램보를 대동하고 꾸준히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이 좀처럼 속내를 드러내지 않고 삐딱한 태도를 고수하는 탓에 정신과 의사들도 다들 윌을 기피한다. 램보는 결국 자신의 대학 동기, 션 맥과이어 정신학 교수(로빈 윌리엄스)에게 윌을 맡긴다. 윌은 션 앞에서도 엇나가기 일쑤다. 션을 화나게 하려고 잔뜩 날카로운 막말을 던진다. 션은 능란하게 대꾸하다가도 윌이 죽은 아내를 모욕하는 순간 참지 못한다. 션과 윌의 상담은 계속된다.

션은 윌이 과거의 상처로 인해 잔뜩 가시를 세운 걸 알고 끈기 있게 윌과의 상담을 이어간다. 윌은 그동안 자신이 만나 온 어른들과는 다른, 너그럽고 진실한 션에게 조금씩 마음을 연다. 션은 사적인 이야기를 해주며 윌이 재능을 썩히지 않도록, 사랑하는 사람들과 건강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용기를 돋워준다.

사랑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해 상처만 주고 스카일라에게 이별을 통보한 윌은 션에게 안겨 펑펑 울기까지 한다. 션의 지속적인 보살핌에 힘입어 윌은 자립에 성공한다.

 


* 넷째 주 (6/25)
- 라이언 일병 구하기

- 후기 & 평 :  / 평점 : 8.8

후기모음
'20살때 봤을때와 40대가 되어서 다시 보니... 젊은이들이 자신의 목숨을 걸고 남의 나라를 도우러 왔다는 용기에 눈물이 나드라... 한국전쟁에도 수많은 젊은이들이 용기하나로 먼땅에 왔을거라는 생각에... 고마움이.....'

'"헛되지 않게, 잘 살아라." 나도 누군가의 희생으로 태어난 생명이라면 헛되지 않게 잘 살아야지. '

'전쟁영화는 라이언일병구하기 전후로 나뉜다..리얼한 초반 상륙 신은 잊을 수가 없다..'

ebs1 편성표 6월 영화 &lt;세계의 명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gt;
ebs1 편성표 6월 영화 <세계의 명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라이언 일병 구하기 줄거리, 결말 : 

1944년 6월 6일 노르망디 해변. 상륙정에 몸을 싣고 해안으로 상륙하는 밀러 대위(톰 행크스 분)와 중대원들은 지옥을 방불케 하는 사투 끝에 해안을 점령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아군도 엄청난 사상자가 발생했고, 이들 중에는 라이언 가문의 세 형제도 포함되어 있었다. 막내인 제임스 라이언 일병(맷 데이먼 분)도 적진 한가운데 투입되어 생사를 알 수 없는 상황.

이 보고를 들은 미육군참모총장 조지 마샬 장군은 라이언 일병을 반드시 구출해서 세 아들을 잃은 어머니 품으로 돌려보내라는 특명을 내린다. 이 임무를 맡은 밀러 대위는 일곱 명의 대원들을 이끌고 적진 한가운데로 깊숙이 침투한다. 한 명의 대원을 살리기 위해 여덟 명의 대원들이 희생을 감수해야 할지도 모르는 아이러니한 상황 속에서도 밀러 대위는 대원들을 다독이며 라이언 일병의 소재파악에 나서고, 천신만고 끝에 그를 찾아내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라이언 일병은 동료들과 함께 다리를 사수해야 하며, 동료들을 버리고 혼자만 살겠다고 이탈할 수는 없다고 완강히 거절하는데...

 

이상으로 22년 ebs영화 6월 편성표 였습니다.

플래툰 줄거리 결말, 황야의 동업자 줄거리 결말,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라이언 일병 구하기 줄거리 결말 보시고 즐거운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 글을 끝까지 보셨군요.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ebs영화 6월편성표

- ebs1 편성표 6월 영화 <일요시네마> 영화다시보기 추천

- ebs 영화 편성표 6월 <한국영화특선> 다시보기 추천

- ebs1 편성표 6월 영화 <금요극장> 영화다시보기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