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ebs 영화 3월 편성표 <세계의 명화> 영화다시보기 추천

by 알차니3.0 2022. 3. 1.
728x90
반응형

ebs 영화 3월 세계의 명화 편성표 입니다. 3월 ebs 영화 세계의 명화 편성표는 콰이강의 다리, 정오에서 3시까지, 글래디에이터, 작전명 발키리입니다.

3월 5일, 3월 12일, 3월 19일, 3월 26일  총 네 편의 영화가 편성되어 있습니다. 이번달은 고전 영화부터 전쟁과 영웅에 관한 영화가 많네요. 
이 글에서는 3월 ebs영화 세계의명화에 소개된 네편의 영화에 관한 간단한 줄거리와 평도 곁들였습니다.
3월 ebs 영화 편성표 세계의 명화로 즐거운 토요일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 정오에서 3시까지 줄거리, 글래디에이터 줄거리, 작전명 발키리 줄거리,결말 확인하세요.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amp;gt;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amp;gt;

3월 ebs 영화 다시보기 <세계의 명화>
첫째주 콰이강의 다리, 둘째주 정오에서 세시까지, 셋째주 글래디에이터, 네째주 작전명 발키리 

 

* 첫째주 (3/05)

-  콰이강의 다리 

- 나의 평 : 전쟁영화의 고전, 너무 무겁지만은 않게, 그러나 인간성은 살아 있는 영화.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콰이강의 다리&amp;gt;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콰이강의 다리&amp;gt;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 결말 : 

2차 대전이 한창이던 1943년, 영국군 공병대는 동남아시아 전선에서 일본군의 포로가 되어 울창한 밀림 한가운데 있는 포로수용소로 끌려간다.

일본군의 포로수용소장인 사이토 대령(하야카와 세슈 분)은 니콜슨 대령(알렉 기네스 분)에게 콰이강을 관통하는 다리를 건설할 것을 명령한다. 지독한 원칙주의자인 니콜슨 대령이 제네바 협약에 따라 장교들은 노역에 참여할 수 없다고 버티자 사이토는 니콜슨을 독방에 가둬버린다.

하지만 다리 공사가 계속 지지부진해지자 사이토는 일본군의 지휘를 받지 않겠다는 니콜슨의 요구를 들어주기로 하고 한 달 만에 니콜슨을 풀어준다. 니콜슨은 포로로 전락해버린 부하들의 기강을 확립하고 자신들의 손으로 후세를 위해 다리를 건설한다는 신념으로 다리를 완공하는 데 성공한다.

한편 미 해군 소속 쉬어즈(윌리암 홀든 분)는 구사일생으로 포로수용소를 탈출하는 데 성공하지만, 울며 겨자 먹기로 콰이강의 다리를 폭파하는 임무에 투입된다. 포로로 붙잡힐 당시, 편하게 대우받기 위해 이등병이라는 계급 대신 중령이라고 속였던 사실이 발각된 것.

영국군 폭파전문가 워든 소령(잭 호킨스 분)은 특공대원 쉬어즈와 두 명의 자원병을 이끌고 콰이강의 다리를 폭파하는 임무에 나서는데... 

* 둘째주 (3/12)

- 정오에서 3시까지 

- 기대 평 : 제목에서 느껴지는 두 남녀의 사랑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정오에서 3시까지&amp;gt;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정오에서 3시까지&amp;gt;

정오에서 3시까지 줄거리, 결말 : 

별볼일 없는 삼류 은행 강도인 그레이엄은 동료들과 함께 글래드스톤이라는 마을의 은행을 털 계획을 세우며, 그곳으로 향한다. 하지만 그레이엄은 잠시 낮잠을 자다가 꿈속에서 모두 은행 강도를 하다가 죽는 불길한 꿈을 꾼다.

꿈에서 깬 그레이엄은 핑계를 대고 은행 강도에서 빠지고, 동료들을 기다리고 있을 테니 나중에 은행을 털고 오라고 한다. 그리고 일전에 봐 두었던, 아름다운 과부가 사는 저택으로 향한다. 저택에서 우아하고 기품있는 과부 아만다 스타벅은 당연히 그레이엄을 보고 깜짝 놀란다.

그리고 두 사람은 처음에는 실갱이를 벌이다가, 이내 아만다는 그레이엄에게 마음을 열고 정오에서 오후 3시까지 사랑을 나누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낸다.

그레이엄 역시 아만다에게 푹 빠진 나머지 자신의 정체에 대해 털어놓는데, 그때 한 소년이 마을에 은행털이를 시도한 강도 일당이 교수형을 당하게 생겼다는 소식을 전한다.

그레이엄은 아만다와 이대로 정착해서, 은행을 터는 것이 아니라 은행에서 일하는 착실한 삶을 살 마음을 가졌지만 아만다는 그레이엄에게 어서 동료들을 구하러 가라고 하고 그레이엄은 마지못해 길을 나선다.

* 셋째 주 (3/19)
-  글레디에이터 

- 나의 평 : 러셀크로우를 떡상시킨 영화, 남자들의 피가 끓어 오른다.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정글래디에이터&amp;gt;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정글래디에이터&amp;gt;

 

글래디에이터 줄거리, 결말 : 

서기 180년, 로마의 막강한 장군 막시무스 데시무스 메리디우스는 게르만족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후 로마의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총애를 받게 된다.

죽을 날을 앞둔 노쇠한 황제는 로마 원로원에 권력을 이양하기 위해 친아들 코모두스 대신에 막시무스를 후계자로 지명한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코모두스는 아버지를 살해하고 왕좌에 오른다.

막시무스는 자신마저 살해하려는 코모두스의 마수에서 도망치지만 막시무스의 가족은 황제의 명령으로 모두 살해당하고 만다. 살 의지를 잃은 막시무스는 결국 사로잡혀 노예가 되고, 죽을 때까지 결투를 해야 하는 검투사로 거듭난다.

막시무스는 오로지 코모두스에게 복수할 꿈을 안고 검투사로서 맹활약을 펼친다. 그가 용맹함과 뛰어난 검술 실력으로 유명세를 얻게 되자 코모두스의 입지는 더욱 불안해진다.

때마침 코모두스의 여동생 루실라와 원로원 의원 그라쿠스가 막시무스와 손잡고 코모두스를 끌어내리고 로마를 공화정으로 되돌릴 음모를 계획하는데...

* 넷째 주 (3/26)
-  작전명 발키리

- 나의 평 : 러셀크로우를 떡상시킨 영화, 남자들의 피가 끓어 오른다.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작전명 발키리&amp;gt;
ebs 영화 3월 편성표 &amp;lt;세계의 명화- 작전명 발키리&amp;gt;

 

작전명 발키리 줄거리, 결말 : 

북아프리카 튀니지의 독일 제10기갑사단 소속 슈타우펜베르크 대령(톰 크루즈).
대령은 히틀러의 약속과 달리 전쟁이 무분별한 파괴와 살육으로 점철되고, 유대인 대학살과 같은 비인도적인 나치의 범죄에 염증을 느낀다.

결국 슈타우펜베르크는 조국을 구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것이 자신이 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한다.
히틀러 제거를 결심한 슈타우펜베르크 대령은 갑작스러운 연합군 전투기의 공습에 오른쪽 손목과 왼손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잃고 왼쪽 눈도 실명한다.

슈타우펜베르크 대령은 본국에 실려 와서 치료를 받은 후 올브리히트 장군(빌 나이)의 부름으로 전쟁성에 차출된다.
슈타우펜베르크는 루트비히 베크(테렌스 스탬프)를 중심으로 하는 반 히틀러 세력에 가담해서 히틀러를 암살하고 ‘발키리 작전’을 실행해서 정권을 장악한다는 계획을 세운다.

발키리 작전은 히틀러가 계획한 것으로, 쿠데타와 같은 비상사태 발생 시 독일 전역에 흩어져 있는 보충군을 투입해서 반란세력을 진압한다는 계획이다.

올브리히트와 슈타우펜베르크는 보충군 사령관인 프롬(톰 윌킨슨)과 펠기벨(에디 이자드)을 반 히틀러 세력에 끌어들이는 한편, 히틀러와 그의 최측근들이 모이는 ‘늑대굴’에 가서 히틀러로부터 발키리 계획 수정안에 서명을 받는 데까지 성공하는데...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ebs영화 3월편성표

- ebs 영화 3월 편성표 <금요극장> 영화다시보기 추천

- ebs 영화 3월 편성표<일요시네마> 영화다시보기 추천

- ebs 영화 3월 편성표 <한국영화특선> 영화다시보기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