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

노바백스 백신 안정성 부작용 나만 몰라?

by 알차니3.0 2022. 2. 14.
728x90
반응형

노바백스 백신 안정성과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셨나요? 저도 노바백스 백신 접종시기와 미국이나 영국 승인과 같은 안정성은 어떤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백신 접종시기는 2월 중순이라고 알려 졌는데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네요. 노바백스 접종대상은 18세이상 성인 미접종자가 대상이라고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글 본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바백스 접종대상은 누구일까요?

노바백신은 기본적으로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가 대상인데요. 미접종자들에게 1차 2차 모두 접종한다고 합니다. 

고위험군이라고 불리는 중증 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한자, 요양시설 입소자, 재가노인, 재가중증장애인등이 접종대상이 됩니다. 

일반인은 차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고 해요.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안정성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안정성

노바백스 백신 접종시기는 어떻게 될까요?

2월14일 월요일부터 노바백스 국내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18세이상 미접종자와 고위험군은 14일부터 접종이 시작되었어요. 

그외 일반 국민으로 분류되는 일반인들은 2월 1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예약을 통해서 당일 접종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2월 21일부터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예약하고 난 후 3월 7일부터 예약한 날짜에 보건소나 위탁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접종할 수 있다고 해요. 

노바백신 교차접종
노바백신 교차접종

노바백스로 3차 접종도 가능하다고 하는 말이 있어서 알아보았어요. 

 

1,2차 접종은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해야 했지만 부스터샷에 해당하는 3차접종은 특별한 사유가 없어도 특별한 사유가 없어도 노바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단 사전예약은 불가능하고, 당일접종만 가능하다고 하는걸 보니 백신이 남는 것을 활용하는 경우에 해당하겠습니다. 

없으면 그냥 1,2차 접종때 맞았던 화이자나 모더나로 맞아야 하는군요. 

 

노바백스 백신은 b형간염, 인플루엔자 백신과 동일한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져 mRNA방식으로 만들어진 백신이라고 하네요. 화이자, 모더나의 경우도 모두 mRNA방식으로 만들어진 백신입니다. 

 

노바백스 백신 안정성과 효과 괜찮을까요?

노바 백신의 안정성 및 효과는 영국과 미국의 임상시험 결과 1차 2차 접종까지 완료하면 90% 예방효과가 있었고, 100% 중증, 사망 예방효과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영국은 89.7%이고, 미국은 90.4%였다고 하네요. 

 

노바백신 부작용은 없을까요?

그동안 백신 부작용에 대해 말들이 많았는데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모더나, 화이자처럼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정도의 이상반응을 보이고, 1일에서 3일이내에 사라진다고 해요. 부작용이라고 불릴만큼의 이상반응은 1%이하였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궁금한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바백신 접종대상, 접종시기, 부작용과 안정성에 대해 정리 하였으니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이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부탁합니다. 
댓글과 구독은 글쓴이게 큰 도움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나만 몰라?

- 대체공휴일 적용대상 변경 이것만 알면 끝

- 암환자 장애인 등록 가능할까? 장애연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