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영화 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12월 편성표 금요극장

by 알차니3.0 2021. 12. 3.
728x90
반응형

ebs 영화 다시보기 추천 주말에 뭐 볼까? 12월 편성표 정리해 봅니다. 날도 춥고 오미크론 코로나도 걱정된다면 지상파에서 무료로 해주는 영화 다시 보기 어떨까 제안해 봅니다. 각 영화편성표에 맞춰 다음 영화 평점과 나의평, 줄거리도 곁들였으니 영화다시보기할때 도움이 될것입니다.
영화보는 것은 주말 나들이를 대신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간 때우기 방법이죠.

영화다시보기추천, ebs 영화 편성표

12월 ebs 영화 다시보기 <금요극장>
: 바베트의 만찬, 지금 만나러 갑니다, 아버지의 이름으로, 퍼펙트월드, 러브스토리


* 첫째주 : 12/3
- 바베트의 만찬 / 다음 영화 평점 : 8.5
- 기대 평 : 보지 못한 영화, 음식과 사람과의 관계를 다룬 영화 재미있을 것 같다.

&lt;ebs 12월 영화편성표 첫째주 바베트의 만찬&gt;

- 바베트의 만찬 줄거리 :

19세기 덴마크의 어느 외딴 마을에 두 자매가 살고 있었다. 이들은 목사인 아버지 밑에서 엄격한 생활을 했다. 둘 다 아름다운 미모로 뭇 남성들의 흠모를 사기도 했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세속적인 만남은커녕 결혼도 할 수 없었다.

돈을 잃고 방황하던 군인 장교 로렌스 로웬힐름은 아버지의 명령으로 이 마을에 갔다가 마르티네를 보고 한눈에 반하고 만다. 목사의 집을 여러 번 방문했지만 가능성이 없다는 걸 눈치챈 그는 마르티네에게 손등 키스를 남기고 떠난다.

파리에서 잘나가는 오페라 가수 아실 파팽은 조용히 쉴 곳을 찾아 이 마을로 향한다. 교회에서 들려오는 아름다운 목소리에 반한 그는 직접 필리파에게 노래를 가르치며 유명한 가수를 키울 꿈을 꾼다. 하지만 그게 부담스러웠던 필리파는 수업을 그만두고, 아실 파팽은 다시 파리로 돌아간다.

오랜 세월이 지나 비바람이 몰아치는 어느 날 밤, 하얗게 머리가 센 두 자매의 집으로 바베트라는 여자가 찾아온다. 프랑스 내전으로 가족을 잃은 그녀는 아실 파팽의 소개로 덴마크의 외딴 마을까지 오게 되었다. 아무 조건 없이 가정부로 일하게 해 달라는 간청에 두 자매는 바베트와 함께 지내게 된다. 돌아가신 두 자매의 아버지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날, 바베트는 직접 프랑스 만찬 요리를 차리겠다고 하는데...

반응형


* 둘째주 12/10일
- 지금, 만나러 갑니다. / 다음 영화 평점 : 8.0
- 나의 평 : 눈물 콧물 쏙 뺐던 영화, 소지섭과 손예진이 리메이크한 우리 영화도 있다. 한국영화보다는 원작 일본 영화가 더 재미있었다. 울고 싶을 때 보기 좋은 영화 추천.

&lt;ebs 12월 영화편성표 둘째주 지금 만나러 갑니다&gt;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줄거리

어느 마을에 사는 아이오 타쿠미는 고등학교 육상선수 시절의 혹독한 훈련 때문에 뇌의 화학물질이 원활하게 분비되지 않는 특이한 병을 앓으면서, 힘들게 아버지 노릇하며 초등학교 1학년 아들 유지와 둘이서 살아가고 있다.

사랑하는 아내 미오는 유지를 어렵게 낳으면서 병을 얻어 1년 전에 사망했다. 하지만 아들 유지는 미오가 만든 그림책을 보면서 1년 후 비의 계절에 다시 오겠다는 엄마의 글을 믿고 있다. 그리고 장마가 시작됨을 알리던 어느 날, 늘 놀러 가던 숲에서 산책을 하던 부자 앞에 미오가 거짓말처럼 다시 나타난다.

하지만 그녀는 과거의 기억을 모두 잃은 상태로 남편과 아들을 알아보지 못한다. 그렇게 다시 세 명은 함께 생활을 시작하고 주변인들에게는 비밀로 하기로 한다. 행복한 나날이 계속되는 와중에도 타쿠미와 유지는 비의 계절이 끝나면 미오가 다시 돌아갈 거라는 그림책 내용을 떠올리며, 장마가 계속되길 빈다.

미오는 타쿠미에게 과거의 연애시절 얘기를 들으면서 다시 한 번 타쿠미와 사랑에 빠지고, 생전에 유지와 함께 묻었던 타임캡슐 속에서 자신의 일기를 찾아 읽게 되고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미오는 서서히 떠날 준비를 한다. 그리고 어느덧 장마가 그치고 결국 미오는 왔던 곳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미오의 등장에는 큰 비밀이 숨어 있었다.




* 셋째 주 (12/17)
- 아버지의 이름으로 / 다음 영화 평점 : 8.8
- 나의 평 :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나오면 뭐든 다 멋진 영화가 된다.

&lt;ebs 12월 영화편성표 셋째주 아버지의 이름으로&gt;

- 아버지의 이름으로 줄거리

1974년 10월 5일, 잉글랜드 길퍼드의 한 술집에서 끔찍한 폭탄테러가 발생해 5명이 사망하고 75명이 중상을 당하게 된다. 당시는 영국과 북아일랜드의 독립을 주장하는 IRA가 정치, 군사적으로 첨예하게 대립하던 시절이었다.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서 고철 좀도둑질을 하다 아버지 주세페 콘론(피트 포스틀스웨이트 분)의 주선으로 잉글랜드로 건너간 제리 콘론(다니엘 데이 루이스 분)은 일정한 거처 없이 히피들과 어울리다 엉뚱하게 이 폭탄테러의 범인으로 몰리게 된다.

협박과 고문에 못 이긴 제리는 결국 허위진술서에 서명을 하고 급기야 아버지 주세페까지 공범으로 지목돼 같은 교도소에 수감된다. 종신형을 선고받은 제리는 감옥에서 IRA 고위인사를 영웅처럼 떠받드는 등 좌충우돌하지만 진정한 영웅은 자기 아버지였음을 차츰 깨닫게 된다.

시간이 흘러 주세페는 결국 옥중에서 사망하고 이에 격분한 제리는 영국인 변호사 가레스의 도움을 받아 아버지와 자신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일어선다.



넷째 주 (12/24)
- 퍼펙트 월드 / 다음 영화 평점 : 8.7
- 나의 평 : 감독이 클린트 이스트우드이니 그의 영화 색깔이 묻어나는 작품. 클린트 이스트우드 영화를 좋아한다면 추천.

&lt;ebs 12월 영화편성표 넷째주 퍼팩트 월드&gt;

- 퍼펙트 월드 줄거리

앨라배마주 헌츠빌. 이곳 교도소에 수감돼있는 로버트 헤인즈(케빈 코스트너 분)는 동료 죄수 테리 퓨(케이스 자라바즈카 분)와 탈옥한다. 그리고 한 가정집에 숨어들어 8살짜리 소년 필립 페리(T.J 로더 분)를 인질로 데려간다. 아버지에게서 학대받았던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린 로버트는 흉악범 테리가 필립을 해치려고 하자 테리를 살해한다.

로버트는 어릴 때, 폭력적인 아버지로부터 학대받으며 자랐고, 필립은 ‘여호와의 증인’인 어머니로 인해 평범한 아이들이 마땅히 누리는 것들을 누리지 못 하며 살았다. 비슷한 가정환경을 가진 둘은 범죄자와 인질이 아니라 아버지와 아들처럼 깊이 교감하게 된다.

반면, 탈옥범을 쫓는 추적팀은 이들이 국경을 넘기 전에 체포하기 위해 이들의 뒤를 바짝 쫓는다. 텍사스 레인저인 레드 가넷(클린트 이스트우드 분)은 어떻게든 로버트를 생포하기 위해 노력한다.

레드 역시 로버트와 깊은 역사가 있는 인물로, 로버트가 청소년 시절 처음으로 차량 절도죄로 체포됐을 때, 레드는 폭력 가정보단 소년원이 나을 거라 판단하고 로버트가 과도한 처벌을 받도록 만든 장본인이었다. 하지만 로버트는 레드의 기대와는 달리 소년원 입소를 계기로 범죄자의 길을 걷게 된다.

레드는 로버트에 대한 죄책감을 덜기 위해 로버트를 생포하려고 노력하지만, 로버트는 결국 비극적인 결말을 맞는다.


다섯째 주 (12/31)
- 러브 스토리 / 다음 영화 평점 : 8.8
- 나의 평 : 음악은 너어어무 좋은데...

&lt;ebs 12월 영화편성표 다섯째주 러브스토리&gt;

- 러브스토리 줄거리

명문대인 하버드대학 학생인 올리버와 고집 세지만 똑똑하고 당찬 래드클리프 음대생인 제니는 도서관에서 처음 본 순간부터 호감을 느끼고 곧 사랑에 빠진다.

두 사람은 보스턴 명문 부호의 아들과 이탈리아 이민 가정의 가난한 빵집 딸이라는 신분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식을 올린다. 이 때문에 올리버는 아버지와 의절을 하게 되고 두 사람은 어려운 생활을 시작한다. 아르바이트와 공부를 병행한 끝에 대학을 졸업한 올리버는 변호사로서 성공적인 길을 걷게 된다.

행복한 순간이 막 시작하려는 즈음, 올리버는 제니가 악성 백혈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 제니는 올리버와 바렛 부자에게 화해라는 마지막 선물을 안긴 채 세상을 떠난다.

ebs 영화는 금요일 밤에 방영되는 <금요극장/다큐 시네마>, 토요일에 하는 <세계의 명화>, 일요일 낮시간대의 <일요시네마>, 일요일 밤 시간에 방영하는 <한국영화특선>이 있습니다. ebs 영화 12월 편성표에 맞춰 저도 영화 다시보기 추천해봅니다.


- 영화 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12월 편성표 <세계의명화>
- 영화 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12월 편성표 <일요시네마>
- 영화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12월 편성표 <한국영화특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