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

감기예방에 좋은 제대로 손씻는 방법

by 알차니3.0 2018. 10. 3.
728x90
반응형

제대로 손씻는 방법 감기철이 다가오는 계절 꼭 알아두자. 

찬바람이 불면서 독감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몸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분들에게는 감기가 무척 조심해야 하는 질환인데요. 무엇보다 감기와 같은 흔한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손씻기입니다. 제대로 손씻는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지요. 


손씻기가 중요한 이유는 대부분의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건강정보원의 정보에 따르면 수인성 및 식품매개로 감염되는 병은 50~70%가 손씻기를 잘 못해서 라고 합니다. 또한 폐렴, 농가진, 설사병도 40~50%이상이 손씻기로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킬 가능성도 낮춰준다고 해요. 특히 의료 및 식품 관련에 있는 분들은 반지를 빼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반지와 손가락사이의 세균은 특별히 소독을 해야하기 때문에 빼고 업무에 임하는게 좋겠죠. 


그렇다면 손은 언제씻어야 할까요?

건강정보원의 정보에 의하면 매일 8회 30초이상 규칙적으로 씻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한 배변 후나 음식물 먹기전, 동물과 접촉했을때도 씻어야 하고요. 기침을 한 후 같은 상황에서도 자주 손을 씻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올바른 손씻기 방법은 6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아래 손씻는 방법에 관한 그림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손씻는방법그림--손씻는방법그림-


1)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2)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3)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지른다. 

4)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지른다. 

5)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리며 문지른다. 

6) 손바닥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고, 손톱 밑을 깨끗이 닦는다. 


손을 씻은 후에는 잘 말려야 합니다. 종이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여러사람이 사용해서 세균이 묻어 있을 수 있는 수도꼭지는 사용한 종이타월이 이용해 잠그는 것이 좋다고 해요. 

별거 아닌듯 보이는 손씻기를 자주 해야 하는 이유는 감염예방이기 때문에 하루 8회 30초 이상 꼭 씻어주면 질병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식초콩 만드는 방법과 효능 먹는방법

- 손톱검은세로줄 걱정된다면 꼭 확인!!

 - 급성 편도염 좋은 음식, 증상, 치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