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지니어스 영화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스포 있음

by 알차니3.0 2018. 1. 25.
728x90
반응형

영화 지니어스 줄거리, 결말, 뜻은? 콜린퍼스, 주드로, 니콜키드먼 주연의 압도적인 연기와 대사의 아름다움으로 오래 기억되는 영화!! 유명한 천재작가들 뒤에 가려진 편집자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지니어스는 실화를 배경으로 우리가 익히 들어온 작가들, 헤밍웨이, 피츠제럴드 등 당시 당대를 쥐고 흔들었던 천재작가들의 뒷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한 편집자가 작가마다 다른 성격과 기질, 상황을 고려해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 당시 유명작가들의 성격이나 생활상을 보는 것도 재미로 다가오는 영화에요. 

부제: 지니어스

원제: Genius

감독: 마이클 그랜디지

출연: 콜린 퍼스, 주드로, 니콜 키드먼, 로라 리니, 가이 피어스


작가와 편집자의 관계는 흔히 애증의 관계라고 불린다고 하는데요. 영화 지니어스 뜻은 천재라는 뜻으로 그만큼 좋은 글을 쓰고자 하는 작가의 열망과 이를 더 널리 소개하고 싶은 편집자의 열망이 부딪히는 시너지와 갈등을 다룬 영화입니다. 실화가 배경인 영화라 더욱 실감나게 다가오는 영화인데요. 

[지니어스 영화 다시보기][지니어스 영화 다시보기]

 “편집자는 익명으로 남아야해. 그보다 더 큰 이유는 항상 두렵거든. 내가 자네 글을 변형시킨 것 같아서. 초고는 지금과 달랐다는 걸 알리고 싶지 않다. 우리가 정말 글을 좋게 바꾸고 있나? 그저 변형시키고 있나?”
<맥스의 대사중에서>

우리가 지금 읽고 있는 수많은 책들 뒤에는 출판인이라는 이름으로 가려진 수많은 이들이 있죠. 특히 출판인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편집자의 역할에 대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고뇌와 어려움, 환희를 조금이라도 들여다 볼 수 있는 영화인데요. 영화 지니어스의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스포있으니 주의하세요. 

[지니어스 줄거리][지니어스 줄거리]

<감독 마이클 그랜디지에 대해서>

<지니어스>는 영국 출신의 마이클 그랜디지 감독의 첫 번째 개봉 영화이다. 그는 오랫동안 영국 연극계에서 연출자로 일해 왔고 2010년 연극 <레드>로 토니상 연극 부문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TV 영화 <오델로>에서 이안 맥켈런과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이기도 하다. 마이클 그랜디지 감독이 영국의 고전적인 신사로 손꼽히는 콜린 퍼스와 영국의 대표 매혹적인 남성배우로 꼽혔던 주드 로를 캐스팅해 1920년대 말과 1930년대 미국의 문학계를 조명했다.

[지니어스 실화 맥스 퍼킨스][지니어스 실화 맥스 퍼킨스]

지니어스 줄거리 & 결말 다시보기

1929년 뉴욕의 출판사 스크라이브너스를 이끌던 맥스 퍼킨스(콜린 퍼스). 헤밍웨이, F. 스콧 피츠제럴드 같은 당대의 천재작가로 일컬어지는 그들의 작품도 그의 손을 거쳤다. 

[맥스와 헤밍웨이 - 영화 지니어스][맥스와 헤밍웨이 - 영화 지니어스]

맥스는 우연히 토마스 울프(주드 로)의 원고를 읽게 된다. 토마스 울프는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던 작가였고 모든 출판사에서 거절당한 새 원고를 읽고 맥스 퍼킨스는 그의 가능성과 재능을 알아본다. 방대하지만 소용돌이와 같은 문체를 가진 그의 필력에 맥스는 반하고 만다. 

[지니어스 결말][지니어스 결말]

서정적이고 세련된 ‘울프’의 감성에 냉철하고 완벽주의적인 ‘퍼킨스’의 열정이 더해져 탄생한 작품 [천사여, 고향을 보라]는 출판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또 하나의 천재 작가 탄생을 세상에 알린다. 

[지니어스 토마스 울프][지니어스 토마스 울프]

이어 5천 여 쪽에 달하는 토마스의 두 번째 원고를 앞에 두고 토마스와 맥스는 작가 대 편집자로 마주앉아 문학과 도서 출간에 대한 의견을 피력한다. 작가적 열망이 두터운 작가와 그런 작가의 창작열을 냉철히 조율하려는 맥스. 서로간의 성격, 역할, 생각의 차는 때론 둘 사이의 시너지로 또 때론 결정적 갈등의 순간으로 번져나간다. 

한편 두 사람을 바라보는 토마스의 연인 엘린 번스타인(니콜 키드먼)과 맥스의 아내 루이스 퍼킨스(로라 리니)는 둘 사이의 가깝고도 치열한 정신적 교감에 대해 우려를 표한다. 

지니어스 결말은 토마스의 자존심과 넘치는 광끼는 주변인들을 모두 돌아서게 한다. 죽음앞에 홀로 선 토마스는 그동안 맥스가 얼마나 훌륭한 우정 보여주었는지를 이야기하는 편지로 마지막을 장식한다. 

대사와 배우들의 연기가 무척 아름다운 영화 지니어스 다시보기 어떠신가요. 즐거운 감상되세요. 

- 인생은 아름다워 로베르토 베니니의 인생작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 SRT 설예매 호남선 경부선 기차표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 실시간 라디오 듣기 어플 추천 라디캐스트 앱 강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