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파 앤드 어웨이 줄거리 니콜키드먼, 톰크루즈 주연의 리즈시절 영화

by 알차니3.0 2017. 7. 21.
728x90
반응형

톰크루즈,니콜키드먼 주연의 파 앤드 어웨이(Far And Away) 줄거리, 뜻

파 앤드 어웨이가 ebs 명화에서 방송된다고 하는데 오랫만에 톰크루즈와 니콜키드먼의 리즈시절을 볼 수 있는 영화이다. 


론 하워드 감독은 분노의 역류, 뷰티풀 마인드를 만들었고, 다빈치 코드 등 유명하고 작품성 있는 영화를 많이 만들었는데 그의 1992년작 파 앤드 어웨이는 그에게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낸 작품이다. 

파 앤드 어웨이는 19세기 아일랜드의 계급적 답답함을 뒤로 하고 미국으로 땅을 찾아 나서려는 젊은 남녀의 거대한 꿈에 대한 이야기로 대자연을 카메라 필름 안에 너른 들판과 광활한 평야를 담아낸 영화이다. 



특히 후반, 수많은 사람들이 오클라호마의 너른 땅 위로 말을 타고 달려나가는 레이스 장면은 이 영화의 최고의 장면으로 꼽히곤 하는데, 주인공 조셉과 섀넌은 땅을 쟁취하기 위해, 그보다 더 정확히는 두 사람이 함께 할 미래의 땅을 얻기 위해 말을 타고 있는 힘껏 달린다. 

당시 여성이라는 이유로 사회적 제약이 많았던 시기임에도 섀넌은 자기가 원하는 바를 향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취해내는 여성 캐릭터로 거친 사내들 앞에서도 주눅 들지 않으며자신의 의견을 관철해내려는 의지를 가진 여인이다. 

파 앤드 어웨이 줄거리:

19세기 영국 지배 하의 아일랜드 과도하게 소작료를 거둬들이는 지주들에 대한 소작농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었다. 

소작농 집안의 아들인 조셉 도넬리(톰 크루즈)는 악덕한 지주 대니얼 크리스티 때문에 자신의 아버지가 죽었다고 생각하며 복수를 결심 하지만 가난한 조셉이 들고 간 총은 낡아서 무용지물일 뿐이다. 
오히려 조셉은 지주의 딸인 섀넌 크리스티(니콜 키드먼)가 휘두른 쇠스랑에 찔리고 만다. 

한편 섀넌은 아일랜드 사회, 특히나 자신이 속해있는 지주 계급의 고리타분하고 고답적인 분위기에 질린 상태다. 치마를 입고 귀족 자연하는 대신 자신을 옭아매는 관습들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다.
섀넌은 오클라호마로 가면 땅을 무상으로 나눠준다는 전단지를 보고 미국으로 건너가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당시에는 여성이 혼자 배를 타는 게 금지돼 있던지라 섀넌은 조셉에게 함께 가자고 제안한다.
아웅다웅 앙숙처럼 보이던 조셉과 섀넌은 함께 미국으로 가서 어쩔 수 없이 동거를 시작한다.
조셉은 내기 권투 선수로, 섀넌은 닭털 뽑기 일용직 노동자로 돈벌이에 나선다. 

일은 일대로 제대로 풀리지 않고 경기에서까지 패한 조셉과 총상까지 입고 마는 섀넌.
결국 둘은 헤어지고야 만다. 얼마의 시간이 흐르고 조셉과 섀넌은 오클라호마에서 재회한다.
그곳에서 두 사람은 그토록 열망하던 자신들만의 땅을 얻고 사랑의 결실을 맺는다.

파 앤드 어웨이 뜻은 훨씬, 단연코 라는 뜻으로 비교급 형용사 앞에 쓰여지는 말이다. 

파 앤드 어웨이 줄거리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서부개척시대에 땅을 갖기 위한 두 남녀의 고진감래 끝에 열매를 맺는다는 이야기이다. 

<영화 관련 글>

 - 혹성탈출 1968 결말과 시리즈부터 종의전쟁까지

 - 오만과 편견 줄거리,키이라 나이틀리주연,명대사

 - 영화 리얼, 리얼 후기 개망작

 - 영화 박열 실화, 박열 실제인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