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

당뇨 혈당 관리법 [당뇨 완치 방법 9]

by 알차니3.0 2017. 7. 18.
728x90
반응형

 여름철 당뇨 혈당 관리법, 주의사항 정리 - 당뇨 완치방법 9

당뇨에서 혈당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아시나요. 특히 여름철에는 더욱 신경써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당뇨로 고생하고 있지만 여전히 혈당관리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고 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름은 건강한 사람들도 지칙기 쉬운 계절이니 당뇨인들에게는 얼마나 더 견디기 어려울까요.
그럼 당뇨 혈당관리를 여름철에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식단관리라고 불리는 식사요법입니다. 
기온이 높아지면서 대부분 사람들이 식욕이 떨어지게 되고, 몸에 열이 나면서 무기력증에 빠지기 쉬운데요.
이럴때 식사를 거르거나 평소 좋아하는 음식만 챙겨 먹을 경우 혈당관리에 실패하기가 쉽죠.
더울수록 야채와 같은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식단관리에 철저해져야 합니다. 



두번째는 실내온도를 적절히 맞춰주세요.

열대야로 잠못드는 밤이 계속되는데 당뇨인의 경우 말초신경을 비롯해 체온조절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덥다고 느껴지는 여름밤이라면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통해 혈액순환을 시켜주고, 적절한 냉방을 해주어 실내온도를 쾌적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세번째는 여름제철 과일을 조금씩 몇번에 걸쳐 섭취해 줍니다. 

지나치게 공복상태로 두어 저혈당으로 떨어지는 것보다는 제철 과일을 조금씩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제철 과일을 섭취할때는 생과일로 먹는것이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식이섬유소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생과일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네번째는 여름휴가철 대비 혈당관리입니다. 

여름이라 휴가철에 여행갈곳도 많은데요. 

당뇨인에게 운동은 필수 이듯이 적당히 마음과 몸을 휴식할 수 있는 장소로 기분전환하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이때는 당뇨약, 혈당측정기, 당뇨수첩등은 꼼꼼하게 챙기고 의사와 미리 상담하여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완치하는 법은 스스로 병에 적극적이고 부지런해져야 한다는 원칙이 있습니다. 

모든 병이 그렇지만 특히 당뇨는 병이 진행되도록 놔두면 놔둘수록 몸을 망가뜨리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뇨 관련글>

 - 굿닥 병원찾기 앱 추천,약국찾기 앱

 - 당뇨 가족력과 당뇨 발병원인 [당뇨 완치 방법8]

- 혈당 낮추는 음식 5가지 - 당뇨 치료방법[당뇨 완치 방법7]

- 돼지감자차효능 베스트 4[당뇨 완치 방법3]

- 제 1형 당뇨병과 제 2형 당뇨병 이란? 증상, 원인,차이점[당뇨완치방법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