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반덤핑 예비관세란

by 알차니3.0 2017. 1. 31.
728x90
반응형

반덤핑관세 트럼프의 반덤핑 예비 관세란


   덤핑 & 반덤핑


트럼프 정부가 한국산 화학제품에 '반덤핑 예비 관세'를 부과했다는 뉴스가 나왔네요. 


트럼프의 보호무역정책이 본격화됐다는 분석이에요.







LG화학과 애경유화가 생산한 가소제에 5%와 3%대의 예비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는 소식이네요. 


덤핑은 무엇이고 반덤핑이란 무엇일까요. 


  덤핑이란? 덤핑 뜻


덤핑이란 원가이하의 아주 낮은 가격으로 물건을 판매(수출국)해서 국내산업(수입국)에 피해를  주는행위를 말해요. 


수출국의 경우에는 수출국의 국내 가격보다 수입국에 비싼 가격으로 판매를 해서 역수입이 되지 않도록 관세장벽을 세운다고 해요. 



  반덤핑관세란? (Anti Dumping)


※ 미국과 우리나라의 경우로 설명합니다. 


국내 산업(미국)의 보호를 목적으로 덤핑업체나 덤핑국가의 수출품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여 수입을 규제하는 조치에요. 


정상적인 가격보다 부당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수입되는 물품으로 인해 국내산업이 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을 경우 수입품에 부과하는 특별관세에요. 


이때 덤핑 상품에 부과하는 높은 관세를 반덤핑관세라고 해요. 


이번 트럼프의 반덤핑 예비관세는 LG화학과 애경화학이 미국시장가격보다 싸게 팔아서 미국 기업에 피해를 주었다고 생각해서 취해진 조치라고 해요. 


얼마전에는 한국산 철강제품에도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었다고 하는데 보호무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최근 트럼프정부는 반이민행정명령과 이슬람권 7개국(이라크, 시리아, 이란, 리비아, 소말리아, 수단, 예멘)의 입국금지와 비자발급금지등의 조치를 취해서 전세계의 지탄을 받고 있는데 앞으로 우리나라 수출에 큰 타격을 줄것 같아 걱정이네요. 


- 환생경제 연극 내용, 출연진 명단, 동영상


- 주식 선물이란? 선물의 장점,단점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과 체크포인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