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건강_효능_영양제

코로나 증상 순서 잠복기간, 내가 걸려보니 이렇게 오더라구요.

by 알차니3.0 2022. 9. 20.
728x90
반응형

코로나 증상 및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잠복기, 코로나기간, 코로나잠복기 전염에 대해서 얘기해 볼게요. 제가 추석때 코로나 발현되서 엄청 고생했거든요. 요즘 코로나증상은 어떤지, 증상 순서와 잠복기간, 확인하는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코로나 증상 및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잠복기, 코로나기간, 코로나잠복기 전염 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코로나 증상 및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잠복기, 코로나기간, 코로나잠복기 전염 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무엇보다 목의 통증이 있고, 다양한 증상들을 보이더라구요. 잠복기까지 합쳐서 대략 10일정도 고생한것 같아요. 우선 코로나 잠복기와 증상 순서, 그리고 전염여부에 대해 저의 경험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코로나 잠복기간과 전염여부

코로나 초반만 해도 잠복기는 거의 일주일정도 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하지만 오미크론과 델타 변이등 다양한 변이가 일어나면서 잠복기는 점점 짧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제 남편도 함께 코로나에 걸렸는데 동선을 따져봤을때 잠복기가 그리 길지 않은것 같았거든요.


보건소 안내에 따르면 코로나 잠복기간은 1일에서 14일이라고 안내되어 있어요. 평균적으로는 5일에서 7일정도라고 하는데 목이 아프거나, 두통이 오거나 하는 증상이 나타나기 1일에서 3일전부터 호흡기에서 검체가 나온다고 해요.
근데 저 같은 경우는 코로나 증상이 있었는데도 검체가 음성으로 나와서 몇번이나 자가키트로 검사를 다시했어요.


결국 진짜 열이 엄청 오를때에야 자가진단키트에서 양성이 나오더라구요.

 


코로나 잠복기간에 전염이 되는지도 궁금하실것 같아요.
결론은 전염되더라에요.

 

저의 경우도 남편이 먼저 확진되었기 때문에 남편의 잠복기동안 저도 함께 감염된것 같더라구요.
제가 한 3일정도 늦게 확진이 됐기 때문에 잠복기간 동안 전염이 된 것이죠. 보건소에 따르면 무증상이나 가벼운 증상이라도 전염이 가능하다고 해요.

전염은 발병 전 2일에서 발병후 3일까지가 가장 높다고 해요. 대부분은 7일정도면 없어지기 때문에 우리가 7일동안 격리하는거라고 해요.

 

코로나 증상 순서 잠복기간
코로나 증상 순서 잠복기간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은 일반적으로는 발열, 마른기침, 피로가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싱이라고 해요. 이외에도 미각손실이나, 근육통, 인후통, 콧물, 코막힘, 설사, 피부증상등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변이로 증상이 나타나는 순서는 조금 바뀐 것 같아요.

먼저 확진된 남편과 저의 증상으로 지켜봤을때는 조금 다르게 나타나더라구요. 이것도 사람마다 조금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남편의 경우는
코로나 증상이 발현된 1일차에는 몸살처럼 많이 아파했어요. 또 추석이라 운전을 오래했더니 그런가보다 했는데 1일차에 몸이 엄청 아프다고 했고, 2일차부터는 열이 나기 시작했어요.


2일차에 자가진단키트로 양성이 나왔고, 일단 감기약 먹고 열이 좀 내리고 병원에 가서 확진받은 후 약을 처방받아왔어요.

3일차에도 열이 잘내리지 않았고, 날마다 하나씩 증상이 더해지는것 같았어요. 2일차 부터는 조금씩 목소리가 변하기 시작했는데, 목이 아프다고 하지는 않았어요.
3일차에는 기침도 하고, 몸살도 있고, 입맛도 짠맛을 못느꼈어요. 그래서 모든 음식이 단맛만 느껴져서 다 맛이 이상하다고 하더군요.


4일차가 되니 열이 잡히면서 기침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몸살기운은 약먹으면 잊어버릴 정도가 되었는데, 기침과 가래가 계속 나왔어요.

5일차가 되니 몸이 어느정도 회복되었는데 서서히 입에 미각이 돌아오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두통과 마른기침, 가래는 계속 남아 있었어요.


6일차가 되니 약을 먹지 않아도 견딜 수 있을 정도가 되었는데, 콧물이 나오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7일차가 되니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하지만 기운은 좀 없다고 하더군요.

저는 1일차에 목이 칼칼해지기 시작했어요. 이때는 자가진단키트 음성이었어요. 


2일차에는 열이 39도를 넘어가기 시작했고, 목이 점점 부어서 침삼키기가 매우 힘들어졌어요. 그리고 쉰 목소리가 나기시작했고, 몸살기운도 함께 들기 시작했어요.
저는 2일차에 팍스로비드를 처방받아서 복용하기 시작했어요.


3일차가 되니 열이 남편처럼 계속 있었고, 기침은 나지 않았지만 목이 침삼키기는 매우 어려웠어요.

4일차가 되니 열이 잡혔지만 기침이 점점 더 심해졌고, 팍스로비드로 목이 붓고 힘든것은 좀 사라졌어요.


5일차가 되니 목소리가 점점 정상으로 돌아왔고, 인후통도 사라졌어요. 하지만 마른기침과 가래는 계속 나왔어요. 이때 자주 물을 마셔서 목을 촉촉하게 해주거나 사탕을 먹으면 좀 낫더라구요.

6일차부터는 거의 증상이 없는대신 가래는 계속 남아 있었어요. 지금 코로나 자가격리가 어제로 끝났는데 여전히 가래는 남아서 중간중간 가래를 뱉어야 좀 편해지네요.

 

코로나 증상 확인법

코로나 증상 확인법은 위에서 설명한 순서로 점차적으로 하나가 시작되면서 하나씩 증상이 더 나타나는것 같았어요.
증상이 한꺼번에 발현할 수도 있지만 남편이나 저를 보니 시일이 지남에 따라 하나씩 겹쳐서 나타나기 시작해서 하나씩 천천히 사라지는것 같아요.
아래 증상으로 확인하시면 코로나인지 독감인지 구분할 수 있을거에요. 

1. 열, 몸살, 인후통이 와요.
보통 몸살이 먼저오거나 인후통이 먼저오거나 동시에 오면서 열이 날 수도 있어요.
저는 인후통이 먼저 왔는데, 남편은 몸살이 먼저 왔어요.

2. 2,3일차에는 열이 잘 안잡혀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확 떨어지지는 않을 정도로 열이 많이 나더군요. 이때는 탈수가 되지 않도록 하는것도 중요하다 생각해서 물을 자주 마셨어요.

3. 기침과 가래가 나오고 쉰목소리가 나와요.
저처럼 인후통이 먼저오면 목이 붓고 쉰목소리가 나오면서 목이 아파요. 사람에 따라 조금 증상이 덜할 수도 있어요. 근데 기침하고 가래, 쉰목소리는 똑같이 왔어요.

4. 두드러기, 설사, 두통등 개인별로 다른 증상
저도 약을 먹는동안 두드러기는 아닌데, 몸에 수포성 가려움증이 엄청 올라왔어요. 3,4일 지나니까 언젠 그랬냐는듯 사라졌어요.

 

코로나 후유증 예방법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가 끝났는데 후유증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여전히 두통이 있는데 남편도 저도 둘다 그래요.

또 입맛이 뭔지 모르게 혓바닥에 묘한 껄끄러움이 있어서 육류를 먹을때는 이상하게 맛이 없다고 느껴지네요.

보건소에는 코로나 후유증 예방법으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쓰여 있어요. 뭔소리??

후유증인데 감염을 예방하라니... 뭐 일단 감염이 되면 더 심해질수 있으니까 그러는것 같긴한데요. 주기적으로 환기하고, 마스크쓰고, 자주 손 씻고, 뭐 다 아는 내용이네요.

대신 코로나 후유증으로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하니 필요하면 상담을 받아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마음건강선별검사 링크라고 따로 있는데 접속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글

 

스카이코비원 백신 사전예약 부작용 이것만 알면 끝

스카이코비원 백신 및 스카이코비원 사전예약 스카이코비원 부작용 스카이 코비원 접종방법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스카이코비원 백신 및 스카이

richmind1358.tistory.com

 

산소포화도 정상범위 및 낮을때 증상과 측정기 구입 요령, 이것만 알면 끝!!

코로나가 재유행할 것이 예상되면서 재택치료자들에게 필요한 것중 하나가 산소포화도 측정기 입니다. 의료용 산소포화도 측정기로 산소포화도 정상범위를 알 수 있고, 산소포화도가 낮을때

richmind1358.tistory.com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예약, 대상자 이것만 알면 끝!!

코로나 백신 4차 접종이 시작되었어요.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개편안이 시행됨에 따라 실외 마스크 해제와 모임인원수 제한, 영업시간 제한이 모두 풀렸는데요. 고령층은 여전히

richmind1358.tistory.com


코로나 증상 및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잠복기, 코로나기간, 코로나잠복기 전염 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원천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