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에토미데이트 효능 뭐길래?

by 알차니3.0 2022. 6. 20.
728x90
반응형

마취제의 하나로 알려진 에토미데이트 효능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지난 6월 18일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에 강남 ‘개미귀신’ 스캔들을 취재한 전신마취제 ‘에토미데이트’ 에 대한 내용이 방여되었기 때문입니다. 

에토미데이트 효능이 무엇이길래 식약처까지 나서서 오남용 실태에 따른 총리령 개정을 예고하고 나선것인지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내용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강남 ‘개미귀신’ 스캔들 내용 요약>

뉴스원문 sbs 연예 뉴스 바로가기

지난해 12월, 50대 여성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그리고 그는 사망 전인 지난해 10월 한 남성을 경찰에 신고했다. 사망한 유미 씨는 강남의 한 병원 원장인 장 원장에 대해 지속적인 성폭행을 당했다고 밝혔고 이에 비슷한 피해를 입은 여성들과 함께 신고했다.

그런데 유미 씨는 장 원장으로부터 지속적인 성폭행을 당했으면서도 그 병원을 계속해서 방문한 사실이 드러나 의아함을 자아냈다. 이에 그와 함께 장 원장을 고소한 한 여성은 자신들이 에토미데이트에 중독됐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이들은 전신 마취제 중 하나인 에토미데이트를 중독성이 없고 수면을 도와준다는 장 원장의 말에 지속적으로 투약받아왔던 것. 그리고 장 원장은 그렇게 약물을 투약한 여성들이 정신을 잃고 있는 사이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피해자 4명이 장 원장을 신고했다. 이들은 장 원장을 성범죄뿐만 아니라 진료 기록부 조작 등을 이유로 신고했고, 장 원장은 지난 4월 십여 가지의 혐의로 구속됐다. 그러나 현재 장 원장은 자신의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 에토미데이트 효능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그러니까 불면증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포폴과 비슷한 에토미데이트를 투여받았는데, 의사가 에토미데이트에 중독될만큼 투여해서 여성들을 유린했다는 것입니다. 

 

강남의 이 의사는 그 전에도 이런 일로 고소를 당했지만 의사면허가 취소되지 않고, 다른 병원을 개원해 같은 일을 지속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미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몇 년 전 장원장에 대한 취재를 해서 방송을 했었다고 합니다. 

의료법상으로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이후에도 같은 일을 해왔다고 하니 충격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 에토미데이트 효능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 에토미데이트 효능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프로포폴을 하기 힘든 사람들이 대체약물로 에토미데이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장 원장의 성범죄 외에도 에토미데이트를 지속적으로 과잉 투약한 것에 주목했다. 에토미데이트는 마약류로 분류되지 않는 약물이지만 이 약물을 권고량보다 과다 투약했을 경우 장기에 손상을 갖고 올 수도 있고 여러 가지 후유증이 일어나 마취과 의사들도 선호하지 않는 약물이었던 것.
출처 : SBS연예뉴스

장원장은 병원에 오는 환자들중에서 독신여성으로 재력이 있는 여자들만 노렸는데, 약물에 중독되면 앰플 하나의 투약으로 끝내지 못하고 추가 투약을 환자들이 원했다고 합니다. 

이미 약물을 중독될 정도의 양을 투여했기 때문에 여성들은 자기도 모르게 중독이 된것이죠. 

 

전문가들은 "프로포폴 하기 힘든 사람들이 대체 약물로 에토미데이트 찾고 남용이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그것을 일부 의원에서 조장하고 있다"라고 사태의 심각성을 지적했습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7월 21일부터 시행되는 ‘불법유통 의약품 구매자 처벌’ 대상 전문의약품 등 유통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와 합동으로 의약품 불법유통 기획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오·남용 등으로 사회적 문제가 제기되어 온 에페드린, 단백동화스테로이드, 에토미데이트 등 성분 주사제 유통 사용 여부에 대해서 입니다. 

의약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자 이외의 자로부터 구매 시는 과태료 100만원이 부과됩니다. 

 

이상으로 그것이 알고 싶다 1311회 에토미데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시기 전 블로거에게 힘을 주는 공감♥ 부탁드려요. 

로그인은 필요 없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 강수연 영화배우 리즈시절부터 씨받이까지, 한국 영화계의 첫 월드스타

- 곽도원의 게실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이것만 알면 끝!!

- 우주쇼 행성정렬 시기 관측시간 언제봐야 제일 좋아? 수금화목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