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otp 재발급 방법 가격 타행등록

by 알차니3.0 2020. 2. 6.
728x90
반응형

국민은행 otp 재발급 방법 가격 농협 타행등록

얼마전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 국민은행 otp. 5년 정도 썼더니 otp재발급 하러 은행에 방문하라는 안내문이 인터넷뱅킹할때마다 뜨던데 무시했어요. 날이 갈수록 건망증도 심해지는지 그전까지 잘 썼던 국민은행 otp가 아무리해도 보이지 않아 은행에 가서 재발급 받고 타행등록도 인터넷으로 했어요. 이런 정보는 많지 않아서 메뉴 찾는데 좀 시간이 걸려서 제가 정리해 봅니다. 


일단 otp를 재발급받으려면 무조건, 꼭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저처럼 분실했거나 배터리가 다됬거나 다양한 이유로 오류가 떠서 사용할 수 없다면 일단은 주거래 은행에 꼭 방문해야 하죠. 간혹 무료발급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otp 발급 수수료가 5,000원, 카드형은 1만원인데요. 예전에는 한시적으로 발급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도 있었던 모양이에요. 하지만 요즘은 은행별로 눈씻고 찾아봐도 그런 이벤트는 하지 않나 봅니다. 



otp 재발급 수수료 가격 


- 일반형 : 5,000원

- 카드형 : 10,000원

- 무료 : 한시적 이벤트 기간만 가능(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otp 재발급 방법 가격 타행등록--otp 재발급 방법 가격 타행등록-


<창구에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발급 받는 방법>


저는 점심시간에 갔더니 한시간을 기다렸어요. 아슬아슬하게 다음 스케줄에 지장은 없었지만 창구에서 일보려면 시간이 꽤 걸리니 일찍 방문하시거나 STM 기기에서 자동으로 보안매체 발급을 하는 방법도 있더군요. 요건 나중에 안거라 STM기기가 있다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어요. 다른 분들에게는 창구보다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은행지점마다 STM기기가 있는지 확인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해요. ( 확인페이지   서울은 꽤 많은데 경기도는 많지않네요. ㅡ.ㅡ)

준비물은 신분증이 있어야 하고, 화상전화로 인증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발급받는데 대략 5분이면 된다고 합니다. 


- 국민은행 stm 자동화코너 -- 국민은행 stm 자동화코너 -



◆ OTP 타행등록


otp재발급을 받고 공인인증서 기간이 남았다면 타행등록은 인터넷으로 가능한대요. 공인인증서 기간이 지났다면 일단 은행에 방문해야 해요. 이럴땐 이것저것 사정안봐주니 그냥 군말 없이 은행에 바로 방문해서 해결하세요. 


재발급을 받고나면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에서는 직원이 otp를 새로 등록해줘서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때 별 문제가 없는데 문제는 타은행은 은행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직접 등록해야 한다고 은행직원이 알려 주더군요. 



<농협, SC제일은행 - 타은행 OTP등록 방법>


농협에서 급하게 돈을 이체해야 하는데 역시나 옛날 otp라고 이체를 할 수 없었어요. 어디에서 등록하는지 알수 없어 조금 헤매기는 했는데 등록하고 나니 바로 해결됬어요. 


먼저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세요. 인증센터로 들어가면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otp 이용등록 메뉴가 보여요. 또는 중앙의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누르면 왼쪽메뉴에 otp 이용등록메뉴가 보입니다. 



스크롤 후 비밀번호/신규재등록(위) 또는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 클릭(아래)


왼쪽 메뉴 OTP등록 클릭



* 홈페이지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 왼쪽 메뉴-otp 이용등록


이용자 ID를 넣고 


② 제조사일련번호를 버튼을 눌러서 발급해준 제조사 코드를 넣으세요.

 

③ 뒷편의 보안카드의 일련번호를 넣고 확인을 눌러주면 등록이 완료 되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이체했더니 바로 실행되더라구요. 

처음엔 타행등록을 못해서 은행에 가야 하나 했는데 좀 찾아보니 금방 되네요.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도 등록해야해서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니 보이지 않네요. 다시 찾아보니 서비스 및 설정에서 인터넷뱅킹관리 > otp이용등록/해제 메뉴가 있네요. 




스탠다드 같은 경우는 공인인증서 갱신할때마다 새로 등록해야 하는것 같더군요. 이전에 한 번하고 그 이후로는 연계가 안됬거든요. 이번에 확실히 알았으니 등록하고 타행 otp로 사용해야겠어요. 


-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로 나의 연봉순위는?

- 농협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및 은행별 전화번호

- 실업급여 조건 변경 4가지 중요한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