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

갑상선(갑상샘) 안병증이란?

by 알차니3.0 2019. 2. 13.
728x90
반응형

그레이브스병 안병증에 대해 알아봅니다. 


갑상선 항진증의 합병증으로 알려진 갑상샘 안병증이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최근 서유리씨가 성형설에 휩싸였다죠? 셀기꾼을 자처하는 서유리씨인데요. 셀카를 올릴때마다 성형설이나 살이 찐거 아니냐 같은 좋지않은 댓글들이 달리곤했죠. 살쪄서 관리 안했다고 뭐라 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던 걸로 아는데 이에 서유리씨가 지병인 갑상선 항진증을 앓고 있다고 알리면서 오해가 사라졌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올린 셀피에서 살이 너무 빠진건지 정말 이전의 서유리씨라고 볼 수는 없는 예쁜 얼굴을 게재했어요. 이에 많은 사람들이 성형했다고 의혹을 드러냈는데요. 서유리씨에 의하면 갑상샘 항진증의 합병증인 안병증이 완치판결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다행이죠. 성격이 밝아서 저도 좋아하는 분이었는데 아프다는 말에 가슴이 좀 아프더군요. 


  그레이브스병 안병증이란 무엇일까요?

갑상선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서 대사가 지나치게 활발한 상태(갑상선중독증상)가 되는데 여기에서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고, 불안, 짜증, 피곤이 주로 나타난다고 해요. 가만히 있어도 심장이 빨리뛴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갑상선기능항진증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하는군요. 


<서유리씨의 안병증 완치 전/후 사진><서유리씨의 안병증 완치 전/후 사진>


항진증은 대부분 그레이브스병때문에 나타난다고 하는군요. 그레이브스병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어제는 고 최진실씨의 딸 최준희 양이 자가면역질환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었네요. 


이렇게 갑상선의 기능이 좋지 않을때 갑상샘안병증이 나타납니다. 안병증은 안구가 돌출하면서 안구 주위조직에 염증이 생기면서 안구를 밀어내기 때문으로 알려졌어요. 그러니까 갑상샘항진증이면서 자가면역질환을 앓으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서유리씨도 정상의 눈을 되찾았다고 했는데요. 이전의 사진을 보면 얼마나 병이 심했는지 알것 같네요. 원래 예쁜줄 알았는데 확실히 안병증이 낫고 나니 너어어무 예쁘네요. 눈도 크고, 코도 오똑. 다이어트도 하고 있다고 하는데 리즈갱신인듯요. 


<sbs 갑상선 안병증 뉴스 캡처>



이렇게 안병증이 생기면 안구를 감싼느 근육이 발달해서 눈의 간격이 멀어지고, 표정이 항상 놀란 표정을 지을수밖에 없다고 해요. 

저 예전에 이런 사람 봤는데 얼마나 무섭던지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분도 안병증이었나봐요. 안병증이 생기면 안압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눈 안쪽에 염증이 심해진다고 해요. 


안병증이 심해지면 안구돌출이 심해져서 눈도 못감고, 충혈이 나타나고, 좌,우 안구가 동시에 움직이지 못해서 사물이 두개로 보인다고 해요. 이정도 된다면 어지러서워 생활하기 힘들것 같네요. 


<갑상선 기능항진증><갑상선 기능항진증>


또한 갑상선기능 항진증 초기증상은 다음과 같다고 해요. 

탈모, 안구돌출, 발한으로 땀이 많이나고, 평소와 다르게 성급해진다고 해요. 근력이 약화되고, 신경과민을 보이고 여성의 경우 생리양도 줄어든다고 해요. 사지마비가 오기도 하고, 수전증을 보이기도 하고, 갑상선이 비대해 질 수도 있다고 해요. 당뇨나 수면장애, 더위에 민감해지기도 하고, 체중감소, 잦은 배변을 보기도 한다고 하네요. 


어떤분이 당뇨에 걸린줄 알고 병원가서 검사해보니 갑상선항진증이었다고 하던데 일단 모든 생활리듬이 정상적으로 돌아갈 수는 없을것 같은 병이네요. exid의 솔지가 이 병에 걸려서 한동안 활동을 쉬기도 했었는데 요즘처럼 면역력이 약한 시대에 많은 분들이 걸리는 병 같습니다. 



 - 급성 편도염 좋은 음식, 증상, 치료


 - 잇몸 붓는 이유 잇몸이 붓고 아플때 치료법, 예방법 정리


 - 전립소효능 쏘팔메토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