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건강_효능_영양제

굴 효능 요리 씻는법 부작용 나만몰라?

by 알차니3.0 2017. 11. 28.
728x90
반응형

겨울을 맞으며 석화라고 흔히 불리는 굴이 제철을 맞았는데요. 굴 효능과 굴요리, 굴 씻는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11월은 굴이 제철인 달이에요. 굴은 맛도 좋고, 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굴전, 굴밥, 굴 탕, 굴 떡국 등 다양한 굴 요리의 굴 효능,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남성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굴 효능

취준생,수험생 뇌에 좋은 효능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 다수



옛부터 동의보감에도 굴을 먹으면 향기롭고 유익하다고 했는데 제철을 맞은 굴에는 아미노산, 글리코겐, 비타민B, 타우린, 칼슘, 인, 철 등이 풍부하다고 해서 바다의 우유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굴 효능중 가장 많이 알려진 부분이 남성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점이죠. 

굴에 들어 있는 다양한 성분들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력을 회복시켜 주는데 특히 아연이 풍부해 남성들의 비뇨기쪽 건강도 지켜준다고 해요. 굴에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하는 미량의 영양소인 '아연'이 풍부하고, 발기를 일으키는 산화질소의 원료이자 정자의 중요한 성분인 '아르기닌'도 많이 들어 있어,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소문이 난 이유라고 합니다. 


또한 수험생이나 취준생처럼 공부를 많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데요. 굴에는 타우린이 풍부해서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굴 100g에는 1130mg의 타우린이 들어있는데, 타우린은 체내에서 뇌세포의 안과 밖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해 뇌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원리라고 하네요. 심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주는데 다량의 타우린이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굴 효능 요리 씻는법 부작용][굴 효능 요리 씻는법 부작용]


세번째 굴 효능은 피부미용에 좋다는 점이에요. 굴을 계속 먹어주면 피부가 연해지고, 얼굴색이 아름다워진다고 하는데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굴에 많이 함유되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비타민과 무기질을 많이 섭취하면 피부가 탄력 있고, 깨끗해진다고 해요. 또 아연이 피부조직을 재생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감염성 여드름 같은 경우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굴 요리][굴 요리]


영양의 보고인 굴 요리는 흡수율을 높이면서 먹는게 좋겠죠. 요리법에 따라 좋은 성분을 더 많이 흡수할 수있다고 하니 조금 정리해 볼게요. 

먼저 생굴을 먹을땐 레몬즙을 뿌려먹으면 철분 흡수가 더 좋다고 해요, 레몬이 없다면 화이트와인이나 샴페인과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해요. 

[굴 효능,굴 요리, 굴 씻는법][굴 효능,굴 요리, 굴 씻는법]


굴 요리에서는 익혀 먹는 요리도 많은데 익혀먹으면 단백질과 무기질이 보존되면서 오히려 소화가 잘되는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굴전이나 굴밥, 굴탕등으로 먹기도 하죠. 굴탕은 모시조개나 바지락과 함께 넣어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데 굴의 영양성분중 타우린의 섭취를 위해 국물을 꼭 함께 먹는게 좋다고 해요. 


[굴 효능, 굴 부작용][굴 효능, 굴 부작용]


굴 씻는법은 굴을 마트에서 구입하면 봉지에 들어 있는데 해수에 담궈진 것이라 간이 되어있는 상태에요. 해수에 담궈져있어 표면에 지저분한 성분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물을 다 버리고 가는 소금을 물에 풀어 굴을 뒤적이는 정도로 씻어줍니다. 세게 치대면 굴의 향이 다 날아가기 때문인데 숟가락이나 부드러운 주걱을 이용하면 편리하겠죠. 이렇게 하면 검은 물이 나오는데 마지막으로 찬물에 가볍게 헹군후 먹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굴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굴 부작용으로는 여름에 먹으면 안되요. 굴은 여름에는 독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특히 생굴은 위험해요.굴의 산란기가 5월에서 8월인데 이때는 독성이 가장 심할때라고 합니다. 또한 평소 몸이 찬 사람들에게는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겠어요. 



 - 수요미식회 족발 베스트3 가게 어디?

- 항생제 내성 예방과 복용법 부작용 나만 몰라?

- 드론 자격증 드론 조종사 4차산업 관련 자격증 알아보자.

- 스테비아 설탕 효능 부작용 [당뇨완치방법12]

-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이유 치료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