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영화 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22년 1월 편성표<금요극장>

by 알차니3.0 2021. 12. 30.
728x90
반응형

ebs 영화 다시보기 추천 주말에 뭐 볼까? 22년 1월 편성표 정리해 봅니다. 1월 1일 특선영화를 찾으신다면 지상파에서 무료로 해주는 영화 다시 보기 어떨까요. ebs 영화 편성표에 맞춰 다음 영화 평점eh 곁들였습니다. 영화 다시 보기나 영화 추천으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화 보는 것 만큼 겨울에 좋은 시간 때우기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ebs영화 1월편성표
ebs영화 1월편성표

 

1월 ebs 영화 다시보기 <금요극장>
: 미안해요,리키 / 어바웃슈미트 / K2 / 로미오와 줄리엣

 

* 첫째주 1/7

-  미안해요 리키 / 다음 영화 평점 : 9.2

- 기대 평 : 너무 리얼해서 삶인지, 영화인지...

 

-  미안해요 리키 줄거리,결말 : 

아내와 두 아이를 둔 리키는 여러 가지 일을 전전하며 아직도 월세살이를 면치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 헨리의 소개로 택배 기사 일을 시작하게 된다. 매일 회사 택배 차량을 렌탈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리키는 거금을 들여 택배 차량을 구입하자고 아내 애비를 설득한다. 

주 6일, 14시간씩 2년만 열심히 일해서 돈을 모으면 집을 살 수 있다는 말에 애비는 결국 자신의 출퇴근 자가용을 팔아서 리키의 택배 트럭 선금을 낸다. 하지만 매일 생각지도 못했던 어려움에 마주하던 리키는 회사에서 인간적인 취급을 받지도 못하고, 이미 들어간 초기 자금 때문에 일을 그만둘 수도 없다. 

애비 역시 자가용을 포기하고 버스로 출퇴근하면서 멀리 떨어진 고객 집까지 버스를 타고 돌아다니며 힘겹게 일하지만 살림살이가 나아지기는커녕 여전히 어려운 형편은 변함이 없다. 

 

* 둘째주 1/14

- 어바웃 슈미트 / 다음 영화 평점 : 

- 나의 평 : 잭 니콜슨 특유의 까칠함이 잘 묻어나는 영화

 

-  어바웃 슈미트 줄거리,결말

워런은 오랜 세월 일해온 생명보험회사에서 이제 막 은퇴한 보험계리사다. 그는 아프리카의 불우아동을 후원하거나 옛 회사로 찾아가서 일을 돕기를 자청하면서 어떻게든지 백수로서의 새로운 삶에 적응하려 애쓴다. 그러나 지지부진하게 이어지던 그의 생활은 아내 헬렌이 갑작스럽게 사망하면서 송두리째 변하고 만다.

워런은 아내의 유품 속에서 부부의 친구인 레이와의 바람을 입증하는 연애편지를 발견한다. 격분한 그는 아내의 유품을 모두 챙겨 자선단체에 기부한 후 레이를 다그친다. 그리고 형편없는 남자와 결혼하려 드는 딸 지니를 찾아가서 결혼을 미루도록 설득하기로 결심한다.

워런은 홀로 캠핑카를 몰고 지니가 있는 곳까지 여행을 떠나고, 그 과정에서 과거에 그와 연관이 있었던 곳들을 차례차례 들러보기 시작한다.내용

 

 

 

* 셋째 주 1/21
-  K2 / 다음 영화 평점 : 7.7

- 나의 평 : 산악영화중 가장 리얼한 영화

 

- K2 줄거리, 결말

자기 중심적이고 여성 편력과 성취욕이 강한 변호사 테일러(Taylor Brooks: 마이클 빈 분)와 성실하며 가정적인 물리학자 교수 해럴드(Harold: 맷 크레이븐 분)는 친한 친구 사이로, 함께 암벽 산을 오르는 등산 파트너.
그러나 산을 오르는 이유는 각기 다르다. 자아충족과 강한 성취 욕구로 산을 오르는 테일러와 평범한 삶을 탈피하기 위한 돌파구로 등산을 즐기는 해럴드.
이들은 알레스카를 등반하다가 산악 훈련 중인 K2 탐사대를 만나 함께 야영한다. 세심하고 자상한 해럴드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산 중턱에 캠프를 친 탐사대는 비행기의 광음으로 일어난 눈사태로 탐사대원 두 명이 목숨을 잃게 된다.

탐사대의 빈자리에 참여하기 위한 테일러. 그러나 알레스카 등반 이후 가족에게 더 많은 신경을 쓰겠다고 약속한 해럴드는 테일러의 일반적인 결정에 화를 낸다. '가족과 산' 중 하나를 택하라는 아내를 설득해, 드디어 K2를 향한다.

장대한 산맥에 깔려있는 거대한 빙하, 햇살에 눈부신 K2봉은 대원들의 등정 욕구를 달구지만, 등반 대장 필립의 고산병으로 일부는 베이스 캠프에 남고 헤럴드와 테일러, 달라스(Dallas: 루카 베코비치 분), 다카네(Takane: 히로시 후지오카 분)만이 정상을 향해 등반을 계속한다.

정상을 향해 계속 오르지만 달라스는 조난당하고 다카네는 목숨을 잃게 되어 테일러와 헤럴드만이 정상 정복을 꿈꾸며 오르게 된다. 마침내 테일러와 헤럴드는 정상에 오르고 베이스 켐프에 무전을 친다.
그러나 죽음의 산 K2는 최후까지 이들을 실험한다. 하산 길에 헤럴드가 절벽에서 추락해 골절을 당하는 심한 사고를 당하는데...

 

 

* 넷째 주 1/28
-  로미오와 줄리엣 / 다음 영화 평점 : 

- 나의 평 :로미오와 줄리엣 영화중 역대 최고. 명불허전

 

-  로미오와 줄리엣 줄거리 결말

아름다운 도시 베로나에는 명망 높은 두 가문 몬태규와 캐퓰렛이 있다. 이 두 집안은 길거리에서 패싸움을 벌이기를 서슴지 않을 만큼 대대로 원수지간이다.

어느 날, 몬태규 집안의 외아들 로미오는 자신이 연모하던 로잘라인을 만나고자 캐퓰릿 가의 무도회에 참석한다. 이곳에서 로미오는 캐퓰릿의 외동딸 줄리엣을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줄리엣 역시 로미오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무도회가 끝난 후 두 사람은 발코니를 마주하고 재회해 사랑의 밀어를 속삭인다. 이튿날, 로미오와 줄리엣은 로렌스 신부의 주례로 혼인식을 올린다.

그러나 두 사람의 행복도 잠시, 엉겁결에 몬태규와 캐퓰렛 가의 싸움에 휘말린 로미오는 줄리엣의 사촌 티볼트를 죽이고 만다. 베로나의 군주는 로미오를 영원히 베로나에서 추방시킨다.
때맞춰 캐퓰렛 가에서는 슬픔에 빠진 줄리엣을 패리스 백작과 결혼시킬 계획을 추진한다. 궁지에 몰린 줄리엣은 로렌스 신부에게 도움을 청하고, 로렌스 신부는 며칠 동안 그녀를 죽은 듯한 상태로 만들어 줄 약을 건넨다. 줄리엣은 패리스 백작과의 결혼식 전날 이 약을 먹고 잠든다.

미처 로렌스 신부의 계획을 전해 듣지 못하고 줄리엣이 죽었다는 소식만 들은 로미오는 그녀의 무덤가에 찾아와 독약을 먹고 자결한다. 얼마 있지 않아서 깊은 잠에서 깬 줄리엣은 죽은 로미오를 발견하고는 단검으로 뒤따라 자결하고 만다.
두 연인의 죽음으로 인해 원수지간이었던 캐퓰렛과 몬태규 가는 서로 화해하고 기나긴 싸움에 종지부를 찍기로 한다.

 

ebs영화 1월편성표 였습니다. 영화다시보기 무료니까 추천 합니다.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그 밖의 ebs영화 1월편성표

- 영화 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22/1월 편성표 <세계의명화>

- 영화 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22/1월 편성표 <일요시네마>

- 영화 다시보기 추천 ebs 영화 22/1월 편성표 <한국영화특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