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차니's 건강정보/건강_효능_영양제

모로 오렌지 효능 부작용 블러드 오렌지 모로실 이것만 알면 끝!!

by 알차니3.0 2022. 6. 29.
728x90
반응형

블러드 오렌지라 불리는 모로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모로실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모로실은 모로오렌지에서 추출한 성분을 지칭 하는 말입니다. 이번 글에서 블러드 오렌지로 불리는 모로 오렌지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모로 오렌지 에센셜 오일(아로마 오일)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모로실은 모로 오렌지에서 추출한 기능성 식품을 말하는 것으로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으니 모로실 효능과 효과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글 모로실 효능 글을 먼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추출된 제품이 아닌 모로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 에센셜 오일이 도움되는 점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로 오렌지의 특징
  • 모로 오렌지 블러드 영양성분 및 칼로리
  • 모로 오렌지 효능 3가지
  • 모로 오렌지 아로마오일 에센셜 오일 효능
  • 모로 오렌지 부작용 및 마무리

 

 

블러드 오렌지라는 이름때문에 꺼릴 수도 있지만 일반 오렌지의 자연스러운 돌연변이종이 모로 오렌지입니다. 이 돌연변이는 블루베리를 파란색으로, 블러드 오렌지를 밝은 빨간색으로 만드는 안토시아닌의 생산으로 이어졌습니다. 모로 오렌지는 이탈리아에서 처음 재배되었지만 이후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블러드 오렌지 모로 오렌지 열매는 스위트 오렌지와 같은 품종의 나무에서 얻습니다. 차이점은 블러드 오렌지는 내용물의 색이 붉고 진한 것입니다. 그로 인해 과일로서의 영양분은 붉은 근원인 안토시아닌이 모로 오렌지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로 오렌지의 특징

블러드 오렌지 모로 오렌지는 Citrus sinensis라는 학명을 가졌고, 감귤계로 스위트 오렌지보다 조금 단맛이 강한 특징을 지녔고,  붉은 과육과 강한 향을 자랑합니다. 

 

블러드 오렌지의 가장 큰 특징은 밝은 붉은 과육으로 품종에 따라서는 껍질까지 붉은 색을 띄고 있습니다. 이 특징적인 붉은 과육때문에 영어로 피라는 의미의 블러드(=blood)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이 붉은 색은 블루베리 등에도 포함된 색소 성분의 안토시아닌 때문에 항산화 작용이 있는 성분입니다.

블러드 오렌지의 맛의 특징은 일반 오렌지보다 단맛이 강하고 신맛이 적고 농후합니다 . 브래드 오렌지는 보통 오렌지보다 작고 직경 약 7 ~ 8cm 정도로 온주 감귤과 대체로 같은 크기입니다.

모로 오렌지의 특징
모로 오렌지의 특징

모로 오렌지 블러드 영양성분 및 칼로리

모로 오렌지에는 비타민C와 A가 많고, 칼륨 망간, 안토시아닌이 많아, 항산화제로서 효능을 발휘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러드 오렌지 100그램의 칼로리는 70kcal로 단백질1g, 지방 1g, 탄수화물 15g, 섬유질 3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로 오렌지 영양성분
모로 오렌지 영양성분

 

모로 오렌지 효능 3가지

대표적인 모로 오렌지 효능 3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1. 안토시아닌 성분- 항산화제 역할

블러드 오렌지의 붉은 색은 많은 포함 염료 성분의 안토시아닌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 입니다. 안토시아닌의 효능의 하나는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하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안토시아닌이 가지는 항산화 작용 에는 혈관의 확장이나 모세 혈관의 보호, 동맥 경화의 예방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2. 비타민C - 피부미용

비타민 C에도 신체의 산화를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를 성분에 많이 포함하는 블러드 오렌지를 먹는 것으로, 비타민 C의 항산화 작용에 의해 쐐기나 처짐,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경감 하는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3. 엽산 - 빈혈예방

블러드 오렌지는 엽산도 성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엽산은 비타민 B군에 속하며 적혈구를 만들기 때문에 "조혈 비타민"이라고합니다. 엽산의 효능에는 혈액을 바삭바삭하게 해 순환을 좋게 해, 영양이나 산소를 몸에 확실히 전달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컨디션을 정돈하거나 빈혈을 예방 하거나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로 오렌지 효능 3가지
모로 오렌지 효능 3가지

아로마오일 에센셜 오일 효능

시트러스 계열의 아로마오일 에센셜 오일은 다양하게 많이 쓰입니다. 그중 블러드 오렌지 에센셜 오일의 효능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몸에 효능을 미치는 점과 두번째는 피부에 대한 효능을 보인다는 점입니다. 

 

몸에 작용하는 모로 오렌지 효능으로는 담즙을 분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소화를 촉진하며, 위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소화장애를 도와줍니다.

피부에 미치는 효능은 보습, 여드름 개선, 피부염 개선과 콜라겐 형성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 미치는 효능, 효과 피부에 미치는 효능 효과
- 담즙 분비 촉진 작용, 소화 촉진 작용 , 건위작용 . 식욕 증진 작용, 변비 개선 작용, 진정 작용
- 항염증 작용 , 면역 향상 작용, 진경작용, 소독 작용
- 항우울 효과
- 최음작용 . 이뇨 작용, 강장작용
- 보습 작용
- 콜라겐 형성 촉진 작용
- 여드름 개선
- 피부염 개선

 

모로 오렌지 부작용 및 마무리

모로 오렌지는 다른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산성이 높은 식품으로 위장장애가 있거나 소화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분들은 빈속에 먹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모로 오렌지는 산화 방지제 가 풍부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암 , 심장병 및 당뇨병 과 같은 만성 건강 문제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를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먹는다면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로 오렌지(블러드 오렌지) 효능 및 부작용과 모로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블러드 오렌지의 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시기 전 블로거에게 힘을 주는 공감♥ 부탁드려요. 

로그인은 필요 없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 당질저감제 효능 부작용 알아보고 구매해야 하는 이유

- 레몬물 효능 만드는 법 부작용 아침에 마시면 좋다는데?

- 진서연 다이어트에 나온 귀리우유 효능 아직도 몰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