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비대면 계좌란? 개설하는 방법

by 알차니3.0 2016. 10. 23.
728x90
반응형

비대면 계좌란? 개설하는 방법- 은행, 증권사, 저축 은행 개설방법


모처럼 일요일이라 통장 정리도 하고 적금을 넣을지 말지, 보험을 새로 들지 말지 고민중에 은행 적금을 알아보다 비대면 계좌라는 말을 봤어요. 

그러고 보니 비대면 계좌라는 말이 뉴스에 자주 등장했었던 것 같은데..정확히 뭘 말하는건지 모르겠다. ㅡ.ㅡ


비대면 계좌로 검색을 하니 비대면 계좌 개설 이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뜹니다.  

무슨 뜻일까 생각해보니 얼굴 안보고, 창구에 안가고 계좌를 개설한다는 뜻일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은행가서 통장개설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재테크의 기본인 절약하고 아끼고 통장 쪼개기 하고 싶어도 절대로 은행에서 통장개설을 쉽게 해주지 않더군요. 저 하나은행 가서 그냥 돌아왔어요. 

직장인이시면 사용 용도와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서류를 떼 오라고 하니. 쩌~업.


조금더 조사를 해보니 현재 비대면 계좌 개설은 증권사 이용하는데 편리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올 4월부터 시행됬다고 하는데 하나의 통장을 개설해서 모든 증권사 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저축 은행의 경우는  kb 저축 은행과 대신 저축 은행에서만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16년 11월부터 전국 저축 은행으로 시행될거라고 해요. 

제 생각엔 일일이 금리 높은 OK 저축 은행 같은 곳 안 찾아 다녀도 적금 들기는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희 집 근처에는 OK 저축 은행 이 없어서 지난번 저축 은행 금리보고 들어야지 했는데 지역이 멀어서 결국 안가지더라구요. 



비대면 계좌 개설은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방법에 대해 찾아보니 다른 블로그들에서 모두 증권사 앱을 깔라고 합니다. 

음.. 나 증권 할거 아닌데..


뉴스를 찾아보니 은행권으로는 kb국민은행이 국민은행 앱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결국 ①어느 은행이나 증권사를 먼저 한 곳 선택해서 ②앱을 깔고 ③신분을 인증받아서 ④계좌 를 개설 하는 방법이 유일하다고 하네요. 

본인명의의 휴대폰에서만 가능하다고 하구요.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게 어느 통합사이트에서 가능하다는 말인줄 알았더니 결국 각 은행이나 증권사의 앱을 깔아야 한다는 말이네요. 

인터넷도 액티브X 없앤다고 한게 언젠데 아직도 제대로 시행이 되지 않고 있는 판에 모바일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뭐 그정도의 수고는 별거 아니지 않냐고 할 수도 있지만 뭔가 반쪽짜리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모바일도 필요에 따라 앱을 이것저것 깔다보니 피로도가 쌓여 있는 판에 이런 식으로 계속 추가하는게 전 참 불편하네요. 





통합해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고 그 안에서 원하는 은행이나, 저축 은행, 증권사의 조건을 보고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인데 이것저것 깔라고 하니...


은행 이나 증권사 같은 회사들 입장에서는 당연히 자기 회원으로 확보를 해야 하니 통합할 이유가 없겠지요.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험비교사이트 처럼 한눈에 보고 선택하는게 훨씬 편하니 그랬으면 한다는 바램이 있네요.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 

- 부동산시세 - 건물가격 산출방법 수익률 평가법

- 경제공부사이트 모음

- 계산기프로그램 비교 - 다음 VS 네이버 누구의 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