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알라딘 책팔기 중고책 회원에게 직접 팔기

by 알차니3.0 2018. 3. 12.
728x90
반응형

알라딘 책팔기 중고책 파는곳 직접거래 하는 방법

알라딘 책팔기는 요즘은 누구나 할 수 있을 만큼 대중적이 된거 같은데요. 예전에는 중고책 파는곳 청계천이나 황학동같은 곳에 가서 중고책을 사기도하고 팔기도 했었죠. 지금도 청계천 중고책 파는 곳을 가보면 옛날 잡지부터 평소에 못보던 옛날 책들이 있어 가끔 마실나가기는 좋은 것 같아요. 그래도 편리함에 있어서는 알라딘에서 온라인으로 중고팔기가 가장 으뜸인 것 같아요. 

두차례의 알라딘 책팔기에서는 첫번째 글 오프라인으로 책파는데 필요한 꿀팁과 두 번째 글 온라인으로 중고책 파는 방법에 대해 정리 했어요. 

-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푼돈 재테크

- 알라딘 중고서점 온라인 책팔기 인터넷으로 한번에 끝!!

이번 글은 블로그로 책 리뷰를 주로 하시는 분들한테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책 리뷰를 하고 나면 책이 쌓이는데 어떻게 하기가 곤란할때가 있겠죠. 왜냐하면 중고책으로도 판매할 수 없고, 도서관에서도 증정받지 않거든요. 중고책 파는 곳에 들고 가서 일일이 팔 수 있는지 물어볼수도 없고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그방법은 회원간 직거래로 중고책을 사고파는 방법이에요.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 직접 판매를 할 수도 있어요. 이 방법이 내가 원하는 가격에 책정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이죠. 대신 판매하는 사람을 믿지 못하고 물건부터 보내달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그런 흥정을 해야 하는 스트레스는 좀 받을거 같아요. 그래서 온라인 중고서점에서 회원간 직거래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는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하니 알라딘 중고샵을 기준으로 정리합니다. 

알라딘 중교샵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에 판매자 매니저라고 있어요. 클릭해 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알라딘 판매자로 들어가니 뭔가 화면 구성이 다르다는걸 느끼실거에요. 저도 해봤는데 조금 복잡한듯 하지만 한 두번 해보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먼저 보이는 회원에게 팔기 부분이 보이는데 회원에게 팔기 상품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게 싫으신분들은 알라딘에 팔기 신청을 누르면 되요. 저는 등록상품이 1개 있는데 이 책이 잘 안팔리네요. 이런 책은 따로 모아서 그냥 알라딘에 판매해도 되요. 회원에게 팔기를 취소할 수 있거든요. 

[알라딘 판매자][알라딘 판매자]

회원에게 팔기 상품 추가를 누르면 중고책을 등록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페이지에서 책을 검색해서 상품을 등록하면 되요. 검색하기를 누르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책뒤에있는 ISBN 번호나 상품명으로 검색후 책이 보이면 선택을 눌러서 첫번째 단계를 수행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책을 선택하고 나면 두번째로 책의 품질상태를 체크해야 하는데요. 중고책 가격을 책정하는데 품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꼭 선택을 해서 책의 상태가 안내문과 같은지 체크를 해주면 가격이 정해져요.

[알라딘 중고매장][알라딘 중고매장]

알라딘 판매자에서 품질체크하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책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요. 최상은 거의 새것에 가까운 책상태이고, 상은 약간 헌상태, 중은 사용한 흔적과 헌느낌이 있는 책으로 딱 봐도 헌책이라면 여기에 체크하면 되요. 

그러니까 쉽게 표현하자면 완전새책인줄 알았다면 최상, 새책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중고라면 상, 누가봐도 쓴 흔적이 있어서 중고책이라는 느낌이 든다면 중을 선택하면 되겠네요. 

한번 더 ISBN코드를 확인하고, 정가를 확인후 매매신청하기를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상품설명 부분에 어떤 책인지 설명하거나, 책의 상태등을 설명하면 판매하는데 더 좋아요. 특히 거의 새책같은 책이라면 표시를 해주면 더 좋겠죠. 내가 등록한 책이 어떻게 등록됬는지 알고 싶으면 미리보기를 눌러서 확인해봅니다. 아니라면 바로 등록완료를 선택하면 중고책 팔기 등록이 다 끝나요. 

저는 중고책 팔기를 위해 미리보기를 눌러서 확인해 봤는데요. 가격부터 배송료, 제품상세내용까지 제가 적은대로 나오는걸 확인 할 수 있어요.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처럼 등록한 책의 목록이 나오니 확인하면 되고, 만약 이 상품을 팔고 싶지않다면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선택상품을 삭제하면 되요.

[알라딘 책팔기][알라딘 책팔기]

여기까지 알라딘 책팔기 중고책 회원에게 직접 팔기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팔기를 해본 경험에 의하면 책이 판매되면 알라딘에서 카톡으로 알림이 와요. 이때 알라딘 지정사택배사나 지점편의점을 신청하하고 택배를 구매자에게 보내면 되요. 이때 배송료는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착불로 선택하면 알아서 처리가 되더라구요. 참고로 알라딘 편의점 택배는 gs와 cu만 가능해요. 

배송할 물품이 수거되고, 배송 완료가 되면 제게 또 한번 문자가 오더군요.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 개인간 거래를 하면 투명하지 않아서 물건이 갔는지, 과연 물건이 믿을 수 있는지 의심이 들어서 조금 불안한부분도 있는데 알라딘 중고매장은 그럴 염려도 없고 배송이나 택배도 깔끔하게 끝까지 정리가 되서 좋았어요. 

혹시 알라딘 책팔기 매장에서 매입이 안된 중고책이 있다면 이렇게 해보는 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도움되시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 벌화분 효능 먹는방법 비폴렌 부작용은?

- 정기적금 금리비교 적금이자 높은 은행 4% 1년적금 추천

-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와 문화상품권 사용법


↓↓도움되셨다면 빨간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게 큰 기쁨과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