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4

내일채움공재란 신청방법 자격 정리 내일채움공재란 신청방법 자격 정리 개요중소기업 사업주와 노동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을 5년 이상 장기 재직할 경우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하는 제도다.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핵심인력의 자산형성을 지원함으로써 장기 재직을 독려하고 중소기업 우수인력을 유입하기 위해 도입됐다. 사업자와 노동자가 5년간 최소 2,000만 원 이상을 공동으로 내면, 만기 재직 시 노동자 본인이 낸 납부금과 함께 중소기업 기여금과 복리 이자를 받게 된다. 가입 기간은 5년 만기제로, 만기 수령 후에는 3~5년 중에 선택해 재가입할 수 있다. 지원내용노동자노동자가 중소기업에 5년간 재직하며 일정 금액을 내면, 5년 만기 시 본인 납입금 대비 3배 이상(세전) 받을 수 있다. 본인이 납부금과 중소기업이 낸 기여금에 복리 이자(연복리).. 2018. 5. 30.
개인투자자 공매도 방법 활성화 되기 어려운 이유 개인 공매도는 활성화되기 어렵다?? 금융위원회가 개인 공매도에 대해 28일 발표한 개인 공매도 참여기회 확대 정책은 성공하기 힘들 것이라고 한다. 중금리 대출이 활성화되기 어려운 것과 같은데 개인 신용평가의 어려움 때문이라고 하는데 불특정다수 개인은 이를 확인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증권사는 개인 공매도를 해본 경험이 별로 없어 실무에서도 문제가 드러난다는 것이다. 실제 몇 해 전 개인을 대상으로 차입 공매도 사업을 확대했던 한 증권사는, 주식을 갚지 못하겠다고 나자빠진 일부 개인 투자자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다고 한다. 또한 증권사는 활성화 정책이 나온 마당에 높은 금리를 책정하기 힘들어 수익성도 별로 없다. 10주, 20주 빌리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시스템을 구축할 이유가 미미한 까닭에 개인.. 2018. 5. 30.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지원확대소식 자격 기간 신청방법 **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지원확대소식 자격 기간 신청방법 청년내일채움공제란 2016년 7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청년 노동자의 장기근속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미취업 청년의 중소·중견기업 유입을 독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다.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이 정해진 기간에 일정 금액을 적립하면, 정부와 기업이 공동 적립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3월 발표한 청년일자리대책을 시행하기 위해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한 정부 지원이 확대된다는 소식이다. 청년일자리 지원 확대되는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 청년추가 고용장려금 확대- 적용기업도 5인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확대.- 해외 신흥국에 취업하는 청년에게 지급하는 정착 지원금 두배 확대.- 청년내일채움공제 기간 늘리고 3년형 신설. -.. 2018. 5. 29.
sk 보편요금제 의무 시행내용 SK 보편요금제 시행될까?보편요금제를 도입하는 법안이 퇑과되면서 sk 핸드폰을 쓰는 가입자들은 보편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편요금제를 찬성하는 시민들과 반대하는 기업의 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데 정부는 이 요금제를 시장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이 의무적으로 출시하게 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고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통신사들의 비슷한 수준의 요금제보다 혜택이 더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것이 보편요금제이다. 지난 11일 국무총리실 산하 규제개혁위원회가 격론 끝에 보편요금제를 도입하는 법안(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정부는 이 요금제를 시장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에게 의무적으로 출시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sk가입자들은 sk 보편요금제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을 보.. 2018. 5.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