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 정보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by 알차니3.0 2017. 8. 13.
728x90
반응형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에서 신청하세요.

2학기 학자금대출을 한국장학재단에서 신청하셨나요? 6월에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을 하지 못했다면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을 신청해보세요. 한국장학재단에서 소득염계형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8월 23일 수요일부터 9월6일 수요일 6시까지로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과 달리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해서 24시간 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마감일은 오후 6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서류제출은 8월 23일 오전 9시부터 9월 12일 화요일 6시까지이고, 모든 가구원의 동의역시 같은 날짜까지 받아야 합니다.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에는 네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학생본인이 직접 신텅하는 소득연게형이 있고, 대학과 연계해서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대학연계형, 다자녀 가구의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해 셋째자녀 이상 대학생에 대해 지원되는

장학금과 지방대학의 우수 인재 유치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되는장학금으로 나뉩니다. 



이중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의 지원대상과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Ⅰ유형(학생직접지원형) 지원대상]

  •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지원자격 :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소득 8구간(분위) 이하 대학생 중 성적기준 충족자로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
  • 대상대학 : 국내대학(외국대학 제외) 
    다만, 2017년 E등급 대학 신입 및 편입생 지원 제외(최초 지정 후 등급 변화가 없으면 계속하여 지원 제한)

2017년 국가장학금 Ⅰ유형(학생직접지원형) 지원가능대학 확인

  • 소득구간(분위) :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가구원 소득, 재산, 금융자산, 부채 등을 반영하여 소득인정액을 산정하여 결정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국가장학금Ⅰ유형(학생직접지원형)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필요)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심사기준은 신,편입,재입학생의 첫학기 성적은 심사기준에 포함되지 않으며, 재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12학점 이수, 80점 이상 취득해야 가능합니다. 

+ 관련글 

  1. - 책임한정대출이란? 디딤돌대출로 갈아타야 할 이유
  2. - 미소금융 대출 자격 완벽정리
  3. -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완벽정리
  4. - 대학생대출 가능한곳 3곳
  5. - 저금리대출 신용등급 낮아도 가능한 곳
  6. -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