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 정보

바이킹 줄거리,결말 커크더글라스 주연의 EBS 영화 무료영화 다시보기

by 알차니3.0 2018. 3. 14.
728x90
반응형

1958년작 영화 바이킹 줄거리,결말 - EBS 세계의 명화

1958년 개봉한 커크 더글러스 주연의 영화 바이킹이 EBS 세계의 명화에서 방영됩니다. 무료영화 다시보기로 바이킹 줄거리 결말에 대해 정리해 보았어요. 커크 더글라스 하면 OK목장의 결투로 유명한 서부극의 히로인이었는데요. 마이클 더글라스와 부자지간인데 마이클 더글라스가 연기파 배우로 자리 매김한것에 비해 커크 더글라스는 연기파라는 인식이 조금 덜한것 같네요.


바이킹 하면 바다위의 무적이라는 생각이 누구나 있을텐데요. 이 영화역시 배경이 8세에서 9세기를 다루고 있어요. 바이킹족은 전쟁의 신 오딘을 숭배했다고 하는데 모든 바이킹의 가장 큰 소원은 칼을 손에 쥔 채 죽어서 발할라에 들어가는 것이었다고해요. 발할라는 오딘신이 영웅을 기다리는 장소라고 해요. 



  바이킹 영화에 나오는 함선은 진짜 바이킹 배


바이킹 영화에 등장하는 함선은 노르웨이 바이킹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배를 복제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워낙 정교하게 복제해서 현대인의 체구에는 맞지 않았다고 하네요. 


[ebs 세계의 명화 바이킹][ebs 세계의 명화 바이킹]


  촬영 에피소드


1 . 바이킹 영화를 촬영한 장소는 노르웨이의 하르당에르피오르 인근의 작은 마을이었다고 하는데요. 마을 주민들이 거의 엑스트라로 출연했다고 해요. 

2. 배우들은 워낙 추운곳이라 영화가 끝날때까지 감기를 달고 살았다고 하고요. 

3. 커크더글러스는 극중에서 애꾸눈을 하고 있는데 특수처리된 콘택트렌즈를 끼고 있었다고 해요. 그런데 렌즈가 너무 아파서 몇 분 이상 촬영하기 힘들었다는 후문이네요. 


[바이킹 줄거리 결말][바이킹 줄거리 결말]


  별 쓸데 없는 이야기


여주인공이 참 예뻐요. 재닛 리가 모가나 공주 역을 맡았는데 어디서 본듯한 느낌? 어디서 봤더라 하고 찾아보니 히치콕의 유명한 영화 싸이코에서 욕실에서 소리지르던 그 여인이네요. 

긴 머리도 예쁘지만 짧은 머리가 확실히 더 인상 깊은것 같아요. 특히 샤워하며 배경음악과 함께 소리지르던 그모습 잊히지 않네요. 




영화 바이킹의 기본 줄거리는 정복자에게 아버지를 잃은 왕자가 성장해서 복수한다는 이야기에요. 특이한 점은 전쟁에 패한 아버지가 친아버지가 아니라는 점인데요. 마치 오이디푸스 신화를 보는듯 하죠. 중세시대의 바이킹 신화와 영국의 역사가 합쳐진 퓨전사극정도로 보면 될것 같아요.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무료영화 다시보기


중세 유럽. 래그나(어네스트 보그나인 분)가 이끄는 바이킹족이 잉글랜드 근해의 한 섬에 근거지를 두고 끊임없이 본토를 습격하여 영국인들을 괴롭히고 있다. 결국 노섬브리아 왕국의 에드윈 왕이 래그나에게 목숨을 잃고 왕비인 이니드는 겁탈당하여 래그나의 아이를 임신한다. 


[영화 바이킹 다시보기][영화 바이킹 다시보기]


자식이 없던 에드윈 왕의 뒤를 이어 그의 사촌 아이엘라가 새로운 왕으로 추대된다. 임신한 사실은 숨기고 있던 이니드 왕비는 얼마 후 사내아이를 낳아 왕실의 보검인 레퀴타의 자루 끝에 달린 돌을 증표로 아이의 목에 걸어 아이의 신분을 모르는 이태리의 수도사들에게 보내기로 한다. 


그리고 20년이 지나 이니드 왕비는 사망하지만 이니드 왕비가 아이를 낳았다는 소문은 아이엘라왕을 계속 괴롭힌다. 바이킹의 약탈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던 웨일즈의 왕이 노섬브리아의 힘을 합쳐 세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신의 딸 모가나(자넷 리 분)를 아이엘라에게 시집보내기로 약속한다. 


[바이킹 1958][바이킹 1958]


그리고 바이킹의 습격으로부터 영지가 항상 무사했던 아이엘라의 사촌 에그버트는 반역자로 몰려 구금당하지만 가까스로 탈출해서 바이킹과 합류한다. 그는 영국 해안의 지도를 그려주기로 약속하고 하고 바이킹에게 협력한다. 


한편 래그나의 거칠고 용맹한 아들 아이나(커크 더글러스 분)는 에그버트와 매사냥을 나섰다가 노예 에릭(토니 커티스 분)이 키우는 매에게 한쪽 눈을 잃는 사고가 벌어진다.  에릭은 어릴 때 배를 타고 가다가 바이킹에게 붙잡혀 그 섬에 끌려 오게 된 노예이다. 


아이나는 노예를 오랫동안 살려두고 천천히 괴롭히면서 죽이기로 하지만 신녀 키탈라가 이를 만류한다. 에릭을 죽이는 자에게는 오딘 신의 저주가 내린다는 것. 아이엘라는 에릭의 목에 걸려있던 보검의 돌을 확인하고 그를 살려 주기로 한다. 


[영화 바이킹 - 커크더글러스,토니커티스, 어네스트 보그나인][영화 바이킹 - 커크더글러스,토니커티스, 어네스트 보그나인]


또한 에그버트는 에릭의 목에 걸린 레퀴타의 돌을 보고, 그가 이니드 왕비의 아들이라는 것을 직감한다. 래그나는 아이엘라에게 몸값을 받아낼 요량으로 모가나 공주를 납치하고, 아이나와 에릭은 둘 다 공주에게 반해 사랑에 빠지는데....


  EBS 세계의 명화 - 바이킹 (3월17일 방영) 정보


방송일시: 2018년 3월 17일(토) 밤 10시 55분

- 부제: 바이킹

- 원제: The Vikings

- 감독: 리처드 플레이셔

- 출연: 커크 더글러스, 토니 커티스, 어네스트 보그나인,재닛리

- 제작: 1958년 / 미국

- 방송길이: 116분

- 나이등급: 15세

에디슨 마샬의 원작소설을 영상으로 옮긴 액션 어드벤처.

모가나 공주는 겉으로는 아이엘라를 사랑하듯이 행동하지만 마음으로는 에릭을 사랑하는데 바이킹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영화를 보면 알 수 있겠죠^^


  마이클더글라스 커크 더글라스 사진 모음


단란해 보이는 더글라스 부자의 사진 모아봤어요. 즐감하세요. 


- 마이클더글라스 / 커크더글라스 -- 마이클더글라스 / 커크더글라스 -

- 커크더글라스와 마이클더글라스 어릴때 모습 -- 커크더글라스와 마이클더글라스 어릴때 모습 -

- 더글라스 부자들 -- 더글라스 부자들 -

- 마이클더글라스, 커크더글라스, 마이클 더글라스 주니어-- 마이클더글라스, 커크더글라스, 마이클 더글라스 주니어-


마이클더글라스 아들은 캐서린 제타존스를 더 많이 닮은것 같네요^^


- 맨체스터 바이더 씨 줄거리 결말 스포 무료영화 다시보기

- 영화 보안관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스포있음 설특선영화

- 세얼간이 주인공 아미르칸은 어떤 인물? 줄거리 ost 명대사



↓↓도움되셨다면 빨간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게 큰 기쁨과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